소변꿈(오줌꿈)과 관련된 여러 상황별 꿈해몽 자료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실에서의 대변이나 소변은 사람이나 동물이 음식을 먹고 난 후, 배출하는 영양가 없는 노폐물이나 찌꺼기들이라 더럽고 냄새 난다는 생각을 먼저 떠올리게 되는데요.

 

 

하지만 꿈 속에서 소변이 상징하는 것은 감정상의 불쾌감을 나타내기도 하지만 대체적으로, 정신적, 물질적인 재물, 소원 충족, 감정, 태도 등을 상징하고 있어 그리 나쁜 것만은 아니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오줌 꿈은 상황에 따라 다른 해석들이 가능한데요. 똥 or 오줌을 싸거나 이 분비물들이 옷이나 몸에 묻었을때 불쾌한 기분이 들었다면 현실에서도 마찬가지로 정신적이나 물질적으로 재수 없는 일을 당하게 될 수 있는 반면, 대변이나 소변의 양이 많고 기분이 나쁘지 않거나 좋았다면 자신이 원하는 일이 시원하게 잘 풀릴 수 있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소변꿈과 관련된 여러 꿈해몽 자료들이니 꿈해몽을 하고자 본인이나 상대방의 상황과 꿈내용에 최대한 부합하는 해몽자료를 찾아 꿈해몽을 하시기 바랍니다.

 

 

 

 

 

 

 

 

◎높은 산에서 소변을 보는 꿈.
→ 산은 인생의 과제와 그것에 따르는 곤란을 상징한다. 그렇다고 높은 산이 반드시 험난한 고통과 감당하기 벅찬 과제를 나타내는 것은 아니며 오히려 높은 산은 소원 성취를 암시하는 길조이다. 또한 산은 자신 위에 군림하는 것, 권위나 아버지를 상징하는 경우도 있다. 높은 산에서 소변을 보는 꿈은 자신이 일하고 있는 분야에서 자기의 이념과 사상을 널리 퍼뜨릴 꿈이다. 작가나 사상가가 작품을 발표하고 이름을 얻을 때 주로 꾸게 된다. 배설물에 대한 꿈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옷에 묻은 대변이나 소변을 씻어내지 않고 그대로 두는 꿈.
→ 꿈 속에서 옷에 대한 인상이 깊거나 마음에 걸리는 뭔가가 강렬하게 느껴졌다면 그 꿈에는 반드시 미래를 예지하는 모종의 의미가 담겨 있으므로 꿈 내용에 주의를 기울이도록 한다. 옷에 관한 꿈은 기본적으로 입고 있는 옷이 적을수록 해몽의 결과가 좋아진다. 이와 반대로경우에 따라서는 옷을 완전히 입고 있어야 성공이 보장되고 벗은 채로 있는 것이 흉운을 초래한다는 꿈풀이도 가능하다. 옷에 묻은 대변이나 소변을 물로 씻어내지 않고 묻은 채로 그대로 두었다면 금전운이 길하게 된다.

 

 

 

◎옷에 묻은 대변이나 소변을 물로 씻어내는 꿈.
→ 옷에 묻은 대변이나 소변을 물로 씻어내는 꿈은 얻었던 이권이나 행운을 다시 놓치게 될 조짐이다.

 

 

 

◎술집에서 술을 마시고 집에 와서 소변을 본 꿈.
→ 술집에서 술을 마시고 집에 와서 소변을 본 꿈은 어떤 기관의 일거리를 맡아 다른 기관의 도움으로 일을 성사시키게 됨을 의미한다.

 

 

 

◎소변이 잘 나오지 않아 쩔쩔매거나 남이 보고 있어서 누지 못하는 꿈.
→ 어떤 일이든지 소원이 충족되지 않아 마음을 졸이게 됨을 암시하는 꿈이다.

 

 

 

◎소변을 보는데 성기가 돋보이고 오줌 줄기가 세차게 나오는 꿈.
→ 소변을 보는데 성기가 돋보이고 오줌 줄기가 세차게 나오는 꿈은 크게 소원이 성취되고 많은 사람들에게 소문이 나게 될 징조이다.

 

 

 

◎소변이 가득한 구덩이나 비료통 등에 소변을 보는 꿈.
→ 문필가는 어떤 잡지사에 작품을 투고하고 실업가는 재물을 얻게 됨을 암시하는 꿈이다.

 

 

 

◎음식점에 있는 화장실에서 소변을 보는 꿈.
→ 여관이나 하숙집에서 다른 여자와 자게 될 수 있음을 경고하거나 기타 영업소에서 일을 하게 됨을 의미한다.

 

 

 

◎야외에서 소변을 보는 꿈.
→ 사업과 관련된 일들이 충족되거나 성사됨을 의미한다.

 

 

 

◎자기의 소변이 별안간 큰 바다를 이루는 꿈.
→ 자신의 작은 힘으로 큰 세력을 움직이거나 큰 규모의 자본시장을 좌지우지하게 됨을 의미한다.

 

 

 

◎여러 개의 화장실 중 한 곳을 선택하여 소변을 보는 꿈.
→ 여러 기관 또는 사업장을 선정해 한 군데에서 성공을 이루게 될 것임을 암시한다.

 

 

 

◎부부관계 후 소변을 보는 꿈.
→ 계약이 성사된 다음 후속 조치를 취하거나 이차적으로 소원이 달성됨을 의미한다.

 

 

 

◎소변을 보기 위해 화장실에 들어가던 중 잠이 깬 꿈.
→ 자기의 소망이 좀처럼 이루어지지 않아 고심하고 있는 상태가 무의식 중에 표출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소변으로 옷이나 몸이 젖는 꿈.
→ 어떤 계약을 맺게 됨을 암시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창피를 당하는 일이 생길 것을 경고하는 꿈이기도 하다.

 

 

 

◎옷을 벗은 채 서서 소변을 보는 꿈.
→ 간직한 비밀을 누군가에게 속시원히 털어놓고 개운해질 것임을 암시한다.

 

 

 

◎소변을 보고 나서 기분이 개운해지는 꿈.
→ 재물운이 왕성해지고 뜻하지 않은 행운이 겹칠 길몽이다. 또한 소변량이 많을수록 행운도 커진다.

 

 

 

◎남이 소변보는 것을 보는 꿈.
→ 남이 소원 성취한 것을 보거나 남의 창작품이 지상에 발표된 것을 보게 됨을 의미한다.

 

 

 

◎개천, 웅덩이, 세면장 등에서 소변을 보는 꿈.
→ 창작품이나 논문 등의 결과에 대해 만족하거나 또는 사업 등에서 큰 번창을 이루게 됨을 의미한다.

 

 

 

◎소변으로 강물을 만드는 꿈.
→ 자신이 하는 일이 강물에 비유될 만큼 대단한 업적을 쌓을 것이며, 냇물 정도의 물이었다면 사회 사업가로 이름을 날릴 수 있을 것이다. 옛 신라 시절에 무열왕의 아내가 된 문희의 언니인 보희가 꾼 꿈을 보면 오줌을 누는 데 서라벌이 잠겨버리더라하였다. 이 꿈은 그 나라에서 높은 위치에 올라 나라를 다스릴 위인이 될 꿈이었다. 보희가 꾸어서 문희에게 팔았으니 문희가 왕비가 되었던 것이다.

 

 

 

◎그릇에 소변을 받는 꿈.
→ 여성의 자궁을 상징하는 그릇에 정액을 붓는 일 즉 성교 후 사정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꿈 속에서 성욕구를 해결하거나 성적인 만족을 느끼는 것을 상징하는 꿈 일 수도 있고, 여성에게 임신 가능성이 생길 수도 있을 것을 암시한 꿈이다.

 

 

 

◎옷이나 몸에 소변이 묻는 꿈.
→ 자신의 소변이든 남의 소변이든 내 몸이나 옷에 묻어 기분이 불쾌한 꿈이었다면 현실에서도 마찬가지로 기분이 불쾌해지고 재수없는 일을 당하게 될 수 있다. 그러나 자신의 소변이 온몸이나 옷을 흠뻑 적실 정도였다면 자신이 원하는 일이 시원하게 풀리게 되는 좋은 꿈이라 할 수 있다.

 

 

 

◎흐르는 강물에 소변을 누는 꿈.
→ 꿈 속에서 강물이나 개천 혹은 시냇물 등 흘러가는 물 위에 소변을 시원하게 보았다면 이는 자신의 생각이나 소신을 마음껏 펼칠 수 있게 되거나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자신의 일을 이끌어 갈 수 있을 것임을 암시하는 꿈이다.

 

 

 

◎화장실에서 소변을 누는 꿈. (오줌누는 꿈해몽)
→ 꿈 속에서 소변을 보았을 때 시원한 느낌을 받았다면 자신이 원하던 일이 이루어지고 근심걱정이 사라지는 것을 나타내는 꿈이며, 소변을 시원하게 보지 못했다면 일이 원하던 만큼 성취가 되지 않을 것이다.

 

 

 

◎똥차가 전답에 똥, 오줌을 쏟아 내는 꿈.
→ 꼭 똥차가 아니라더라도 수레, 지게, 바가지 등으로 자신의 전답에 똥을 붓는 것은 재물이 굴러 들어올 수 있음을 암시한다. 많을 수록 좋다.

 

 

 

Posted by 사수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