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치아) 꿈은 앞니, 덧니, 어금니, 윗니, 아랫니 등 위치와 특성에 따라 이름이 다르면서 가족 관계와 도움을 주는 사람 등을 상징 합니다. 이는 여러 개의 이들이 서로 협력해야만 그 기능이 제대로 발휘가 되기 때문으로 볼 수 있는데요.

 

윗니는 윗사람, 아랫니는 아랫사람을, 어금니는 먼 친척을 상징하며, 앞니는 부모, 조부모, 자식, 손자 등을, 덧니는 사위나 며느리 등을 상징 합니다.

 

이빨이 빠지는 꿈(이빨 깨지는 꿈, 이빨이 다 빠지는 꿈, 이빨 흔들리는 꿈)은 대제척으로 좋지 않은 꿈으로 분류하고 있으며 앞니, 덧니, 어금니, 윗니, 아랫니 등의 위치에 따라 해당 이를 상징하는 주변인이 죽거나 다치는 꿈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가 하얗게 빛나거나 새롭게 나는 꿈은 그동안 근심걱정 했던 일이나 학업 등이 잘 처리되고 새로운 희망을 가질 수 있는 일이 생긴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어 길몽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이빨(치아)과 관련된 여러 꿈해몽자료들이니 본인이 꾼 꿈과 일치하거나 최대한 상황적으로 맞는 자료를 찾아 해몽하시기 바랍니다.

 

 

 

 

 

 

※남의 이빨이 빠져 흐르는 피를 본 꿈.
- 피는 우리의 몸 전체를 순환하는 액체이다. 곧 생명력을 나타내며 꿈 속에서의 피는 공포감을 유발시키지만 현실에서는 재물, 생명력, 진리 등을 상징한다고 볼 수 있다. 다른 사람의 이빨이 빠져 피가 흐르는 것을 보는 꿈은 자기에게 방해가 되었거나 사이가 좋지 못했던 사람에게 좋지 않은 일이 생기거나 사직 등으로 자신으로부터 멀어지는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치아가 고르고 눈이 부시도록 하얗게 보이는 꿈.
- 치아가 고르고 하얗게 보이는 것은 일의 성공이나 재물 획득, 자신감의 증대 등을 의미하는 것으로 매우 좋은 꿈이다.

 

 


※이가 검거나 누렇게 변하는 꿈.
- 집안에 우환이 생기거나 사업상의 걱정거리가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매사에 조심하고 주변을 잘 살펴야 한다.

 

 


※자신의 덧니를 쳐다보는 꿈.
- 새로운 사람을 사귀게 되거나 일에 있어 새로운 동업자, 조력자를 만나게 됨을 암시한다.

 

 


※사랑니가 새로 솟아나는 꿈.
- 집안에 막내둥이가 생기거나 새 식구을 맞이할 꿈이다.

 

 


※위 앞니가 유난히 빛나는 꿈.
- 부모님께 축복받을 일이 생김을 암시한다. 승진, 당선, 합격, 재물 취득 등의 경사를 의미한다.

 

 


※이가 흔들려 눌러서 다시 넣은 꿈.
- 이가 뽑혔다면 흉몽일 것이다. 그러나 다시 눌러 넣었다면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징조가 보이지만 곧 해결될 수 있을 것이다. 너무 걱정하지 말고 슬기롭게 대처하는 것이 좋겠다.

 

 


※틀니가 맞지 않아 불편했던 꿈.
- 부부관계에 대해 생각을 해보고 되돌아 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이 좋을 듯하다. 틀니라는 것은 새로 넣은 이며 원래의 이를 대신해서 중요한 역할을 해주는 것이다. 가족문제를 상징하기도 하므로 남편은 부인에게 부인은 남편에게 불편불만이 없는지 진지하게 생각하고 있다면 그 문제에 대해 의논하고 해결책을 생각해 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가족 간에 서로의 불만을 토론해 보는 것도 좋겠다.

 

 


※잇몸이 간지러워서 만져 보니 새이가 나고 있던 꿈.
- 새 이가 나는 것은 모든 상황을 새롭게 새출발할 수 있음을 암시한다. 그동안 억눌려왔거나 스트레스를 받았던 일이 있다면 그것들을 청산하고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온다. 기회는 찾아왔을 때 잡아야 가치가 있는 것이다.

 

 


※이의 모습이 흉하고 비뚤비뚤 보기 싫었던 꿈.
- 자기 자신이 가족 관계나 친분 관계를 잘 이루어가고 있었는지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이 좋겠다. 가족에게 친절하고 다정하게 행동하였는지를 되돌아 보면 문제가 있었음을 알아 낼 수 있을 것이다. 만약 그렇지 않았다면 가족간의 문제에 대해 마음 속에 불만이 가득한 꿈이다.

 

 


※거울을 보니 이가 시커멓게 썩어 있었던 꿈.
- 이가 썩거나 누렇게 변하는 것은 집안이나 직장에서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징조이다. 이는 가족을 상징하기도 하므로 가족 중에 불행을 당하는 사람이 생기기도 한다.

 

 


※이가 빠진 자리에 의치를 해 넣는 꿈.
- 직장이나 가정에서 새로운 직원이나 가족이 생기는 꿈이다. 의치는 본래 자신의 이가 아닌 인위적인 것으로 새로 들어오는 양자 또는 의형제를 상징하기도 한다. 또는 새 며느리, 사위를 얻게도 한다. 이의 색이 누렇거나 검다면 근심 걱정이 생긴다.

 

 


※자신의 이가 반짝이는 꿈.
- 하얗고 고른 이는 건강, 성공, 행복을 상징한다. 자신감이 넘치고 행운이 오는 좋은 꿈이다. 이가 누렇거나 검어 보이면 건강에 문제가 생기거나 가족 중에서 우환이 생기는 이가 있게 될 것이다.

 

 


※이가 다시 나는 꿈.
- 어린이가 이가 새로 솟아 난다면 좋은 일이 생기는 징조이고 어른일 경우에는 이가 빠져있던 자리에 새 이가 난다면 집안에 경사가 생기며 소원이 이루어지는 꿈이다. 과다한 업무로 힘들었던 사람이라면 직장에서는 새직원이 들어오게 된다. 새로운 일이나 새로운 가족이 생기고 원하던 일이 성사 되는 꿈이다. 안의 운세가 좋아지며 소원이 이루어지게 되는 좋은 꿈이다. 노인의 이가 새로 나면 건강 장수할 꿈이다.

 

 


※이의 일부가 빠지는 꿈.
- 사업의 일부분에 변화가 생기거나 차질이 생기게 될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한 개만 빠졌다면, 일가 친척 중 사망하는 이가 생기거나 가까운 사람과의 이별을 경험하게 된다. 이의 일부가 남아 있다면 사업이나 집안이 망하게 된다.

 

 


※이가 전부 빠져 버리는 꿈.
- 아주 흉몽이다. 가족을 잃게 되거나 자신이 의지해왔던 것들이 한순간에 무너지거나 사라지기도 하는 것을 나타내기도 하고, 그동안 계획하던 일이 전면 수정되고 모든 일이 뒤바뀌게 되거나 직장에서 면직될 수 있고 성능력이 감퇴될 수도 있다.

 

 


※빠진 이를 모르고 삼켜버린 꿈.
- 마음 속에 하고 싶은 말들이 무척 많지만 늘 참고 있어 병이 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말은 무조건 아낀다고 좋은 것은 아니다. 자신의 속을 털고 이야기를 해 보는 것이 더 나은 결과를 낳기도 한다. 가족 간의 문제나 직장 동료, 친분 관계 등에서 답답한 일이 있었다면 서둘러 의논하고 마음을 털어놓는 것이 좋을 것이다.

 

 


※이를 뽑았는데 아무 흔적이 없었던 꿈.
- 이를 뽑았다면 피가 나거나 하여야 당연한 일인데 이를 뽑았는데 아무 흔적이 없었다면 노력한 일에 성과가 전혀 없는 것을 상징하는 것이다. 일에 있어서 활동력이 사라지고, 신체에 있어서도 기운이 빠진다. 자신이 한 일에 아무런 결과도 생기지 않아 맥이 빠지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이가 빠진 자리에서 피가 나는 꿈.
- 현실에서 주위 사람의 죽음 소식을 듣게 되거나 그로 인해 재산을 잃게 되는 꿈이다. 만약 남의 이를 뽑아 주면서 그 자리에서 피가 난다면 상대가 죽고 자신은 그 덕분에 재물이 생길 수도 있다. 또는 윗사람들에게 걱정이 생기기도 하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이빨이 흔들리는 꿈.
- 이가 빠지지는 않은 상태에서 계속 흔들리는 꿈은 현실 상황이 불안하거나 위태로운 일이 생기는 것을 나타내기도 한다. 직장에서 면직 또는 이직이 될 지도 몰라 불안해질 수 있다. 혹은 가족들 중에서 누군가를 잃게 되거나 친척에게 나쁜 일이 생길 것에 대해 불안한 마음을 갖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이를 뽑는 꿈.
- 자신의 친척이나 형제 중 누군가 죽게 될 것을 암시한 꿈이다. 이는 옛부터 가족을 상징하므로 이가 빠지는 꿈은 자신이나 가족에게는 불길한 꿈이다. 윗니였다면 윗사람에게 아랫니였다면 아랫사람에게 좋지 않은 일이 생기는 것을 암시한 꿈이다.

 

 


※앓던 이가 빠진 꿈.
- 현실에서는 골치아픈 일이 풀리게 되면 '앓던이 빠진 것 같다' 라는 표현을 쓰기도 하지만 꿈 속에서 이가 빠지는 꿈은 멀쩡하던 이거나 앓던 이거나 모두 좋지 않은 꿈이다. 그동안 병석에 있던 환자가 꾼 꿈이라면 죽음을 암시한 꿈이 되며, 어려운 일이 있어왔던 사람이라면 그 일이 더 절망적이 될 것이라는 암시가 되기도 한다. 경우에 따라 앓던 이가 빠진다는 것은 죽음 뿐만 아니라 자신의 일이 마무리되거나 준비하던 일이 마무리 되는 꿈이 되기도 한다.

 

 


※이가 부러지는 꿈.
- 이가 부러지는 것은 다치거나 병을 앓게 되거나 좋지 않은 문제가 생기는 것을 나타낸다. 주위 사람이나 가족들의 질병이나 사고, 불길함을 예고하는 꿈이다.

 

 

Posted by 사수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