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고기꿈 해몽 풀이 자료 안내 (물고기떼 꿈,물고기 잡는 꿈 해몽,물고기 먹는 꿈 해몽,물고기 낚는 꿈 등)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꿈속에서 물고기가 의미하는 바는 무의식적인 세계에 잠재된 콜플렉스나 소망, 또는 어떠한 생각을 나타내며, 숨겨진 문제와 잊고 있는 과제, 아이디어, 힌트, 혹은 이득을 상징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남성이 물고기 꿈을 꾼 경우에는 여성을 상징하기도 하며, 이외에도 물고기는 재물, 사업, 이권, 자녀, 지혜, 일거리, 작품, 명예, 권력, 사람 등 상당히 다양하고 복잡한 상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특히나 물고기는 그 크기나 수에 따라 꿈의 길흉이 점쳐 지곤 하는데요. 좀 더 자세한 물고기꿈 관련 해몽자료는 아래에 첨부한 꿈해몽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연못에 여러 마리의 물고기가 있는 꿈.
→ 꿈에 등장하는 연못은 임신이나 출산을 상징하는 매개물이다. 아울러 연못은 금전적으로 이득이 생길 것이고 풍요로움을 얻을 것이라는 암시로도 해석할 수 있다. 꿈 속에서 자신이 연못에 여러 마리의 물고기가 있는 것을 보고 즐거워 하였다면 이 꿈은 조만간 기쁨과 행복이 찾아올 예시이다. 연못에 있던 여러 마리의 물고기는 많은 이익을 암시하는 상징물이므로 많은 경제적 이득을 얻게 될 것이다.

 

 

 

◎ 낚시바늘이 없어져 물고기를 낚을 수 없는 꿈.
→ 꿈 속에서 낚시바늘이 없어져 물고기를 낚을 수 없었다면 이 꿈은 계획했던 일의 실패와 재산상의 손해를 암시한다.

 

 

 

◎ 물고기를 먹는 꿈.
→ 꿈 속에서 물고기를 구워먹거나 회를 떠서 먹었다면 이 꿈은 안정된 연애와 순조로운 출산을 암시하며 한편으론 소원이 이뤄질 것을 나타낸다.

 

 

 

◎ 아주 작은 물고기가 손바닥 위에 올려져 있는 꿈.
→ 기대는 컸지만 결과는 실망뿐인 일을 상징한다. 별다른 성과 없이 일이 끝나고 말 것이다. 낙담, 실망, 슬픔의 예지몽이다.

 

 

 

◎ 물고기를 낚아 올리는 꿈.
→ 적지 않은 이득을 얻게 되리라는 암시이다. 장사나 문서 거래에서 유리한 위치에 서게 될 조짐이다. 또는 뭔가를 눈치채게 되거나 주식 투자에서 이득을 볼 징조이다.

 

 

 

◎ 그물에 작은 물고기가 많이 걸려 올라오는 꿈.
→ 작은 재물이나 이권이 모여서 큰 것이 됨을 의미한다. 즉 큰 돈이 일시에 들어오지는 않는다. 그러나 작은 돈들이 여기저기서 들어올 전망이니 나중에는 큰 돈이 되겠다.

 

 

 

◎ 연못 속의 물고기가 죽어서 둥둥 떠 있는 꿈.
→ 잘 되고 있던 일이 난관에 부딪혀 실패하고 재물의 손실이 있을 것을 암시한다. 사기당할 수도 있으니 거래나 계약관계를 조심해야 한다.

 

 

 

◎ 연못에 물고기를 가져다 넣는 꿈.
→ 연못에 물고기를 가져다 넣는 꿈은 하려는 일이 잘 풀려서 출세하고 사업은 번창할 것을 의미한다.

 

 

 

◎ 물고기가 연못속에 가득한 꿈.
→ 행운과 재물이 줄줄이 찾아옴을 의미한다. 사업이나 일은 성공과 번영의 길이 열릴 것이다.

 

 

 

◎ 물이 마른 저수지 바닥에서 물고기를 잡는 꿈.
→ 정당하지 않은 수단으로 돈을 모으게 됨을 의미한다. 과연 그렇게 돈을 모을 것인가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이 필요하다.

 

 

 

◎ 잡은 물고기를 다시 풀어주는 꿈.
→ 힘들고 어려웠던 일은 끝나고 이제부터는 일이 순조롭게 풀려나갈 것을 암시한다. 자유롭게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고 인정을 받게 될 것이다.

 

 

 

◎ 물 속의 물고기들이 한가롭게 헤엄치고 있는 꿈.
→ 마음은 평화를 의미한다. 일은 본격적으로 시작되지 않고 때를 기다리고 있으나 곧 성공의 길이 열린다.

 

 

 

◎ 물고기가 물위를 어지럽게 나는 꿈.
→ 마음이 안정되지 않고 어지러워 일이 손에 잡히지 않음을 의미한다. 또는 일이 이상하게 얽혀서 곤경에 처한다.

 

 

 

◎ 배 위로 물고기가 뛰어 오르는 꿈.
→ 배 위로 물고기가 뛰어 오르는 꿈은 출세길이 열리거나 국가고시 등에 합격할 것을 의미한다.

 

 

 

◎ 큰 물고기를 잡는 꿈.
→ 훌륭한 사람이 될 아기를 잉태하는 태몽이거나 큰 재물이 들어올 것으로 해석한다.

 

 

 

◎ 채나 바구니로 큰 물고기를 잡는 꿈.
→ 대나 싸리를 엮어서 만든 그릇이 광주리나 바구니이다. 짜임새가 그릇에 비해 엉성하므로 그릇에 담는 것보다는 덜 안정적인 사업 기반을 뜻한다고도 볼 수있다. 개울가에서 채나 바구니를 사용해 물고기를 잡은 꿈은 재물을 건지는 꿈이라고 볼 수 있으므로 많은 물고기를 잡거나 아주 큰 물고기를 잡았다면 재물이 아주 시원하게 들어오게 될 것이고 적은 양의 물고기였다면 그리 큰 재물이 들어오지 않을 것이며, 새로운 일이나 새로운 사업을 구상하여야 할 일이 생길 수 있을 것이다.

 

 

Posted by 사수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