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주의사회에서 행복이라 함은 많은 돈을 가지고 있는 게 아닐까라는 생각을 하는데요. 돈 짊어지고 죽을 것도 아닌데 돈 보다 인생의 행복과 가치, 꿈을 쫓으라는 말을 많이 들으며 살아왔지만 그런 것들도 정작 돈 없이는 안되는 세상이고 보니 저 역시도 현재는 돈 되는 일이라면 물불 안가리고 들이대는 것 같습니다.

 

헌데 이 돈이라는 것이 열심히 일하면 많이 벌 수 있는 구조가 되어야 하는데 왠만큼 잘한다고 해도 큰 돈 만지기는 힘들고 보통이나 보통 이하로 해서는 입에 풀칠만 하는 상황이다 보니 어느정도 위치에 오르지 못하고서는 계속 빈곤한 생활을 벗어나지 못하겠다는 결론에 도달 하더군요.

 

 

돈에도 눈이 달려서 돈을 어떻게 대하느냐에 따라 그사람의 평생 수입이 결정된다고 하는데요. 예전에는 개천에서 용 난다라는 말을 빈번히 사용하곤 했었는데 요즘 세상은 자수성가로 일어서기 힘든 형국이라 정말 악착같이 생활하거나 새로운 아이디어로 승부 하지 않고서는 큰 돈 만지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저도 많은 돈을 만져보기 위해 오래전 부터 많은 노력과 연구를 시행하고 있는데요. 쉽지 않을 것이라 예상 했지만 역시나 큰 돈 만지는 것을 쉽지 않았고 지금도 노력은 하고 있지만 쉽게 달성되지 않고 있습니다.

 

돈 버는 것이 생각만큼 쉬웠다면 누군든 큰 돈 만지지 못했겠습니까만은 큰 돈 모으고 만지고 싶다는 일념 하나만은 있어야 그와 비슷한 성과를 거둘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조심스럽게 해봅니다.

 

아직 많은 것을 이루진 못했지만 모든 능력을 돈 버는데만 집중해서 한다면 향후 5년 안에는 목표로한 성과를 이룰 수 있지 않을까라는 예상을 해보는데 일단 하는데까지는 열심히 해보려고 합니다.

 

Posted by 사수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