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으로 들어서고 있는 요즘은 낮밤 가릴 것 없이 여러집에서 에어컨 돌아가는 소리가 들리는데요. 낮평균 온도가 전국적으로 30도를 웃돈다고 하니 과연 완전 여름으로 들어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듯 싶습니다.

 

본래 봄이 항시 따뜻해서 여름이면 상당히 많은 땀을 흘리곤 하는데 이번 여름도 어김없이 더위 & 땀과 씨름 할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힘이 쭉~ 빠지는 것 같습니다.

 

요즘은 워낙 냉방시설이 잘되어 있기 때문에 집에서든 사무실에서든 일반 공공장소에서든 그리 큰 더위를 느끼지 않고 보낼 수 있는 상황이 되었는데요. 하지만 바깥 온도와 실내온도의 차이가 10도 이상 차이가 나게되면 냉방병에 걸리려 여름에도 기침을 콜록 거릴 수 있으니 온도 조절은 필수 인 것 같습니다.

 

너무 편한 세상에 살아서인지 많은 분들이 편리한 시설에 얽매여 몸을 잘 컨트롤 하지 못하는 상황에 많이 직면한 것 같은데요. 여름에 몸짱이 되기 위해 헬스장이 북적인다고는 하나 정작 몸자체 건강에는 소홀한 경우가 많으니 경각심을 가지고 여름내내 몸을 잘 보살피는 모습 보이셨으면 합니다.

 

저 역시도 요즘 집에서 에어컨을 자주 켜다보니 콧물 감기가 와서 고생 좀 하고 있는데요. 동물이나 사람 할 것 없이 너무 편한 생활에 익숙해지고 자연의 자연스러운 흐름과 발을 맞추지 못한다면 가벼운 병균에도 몸이 상할 수 있으니 적당한 힘듦은 그대로 받아들이는 자세 가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Posted by 사수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