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상에서 사용되는 여러 백그라운드 뮤직(=브금,bgm)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이번에 제가 알려드릴 사이트는 이미 많은 분들에게 잘 알려져 있는 '브금저장소'라는 곳 인데요. 아래에 사이트 소개와 이용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드리겠지만 사이트에 방문하시게 되면 엄청나게 많은 테마 브금에 눈이 휘둥그레 지실 것으로 생각 됩니다. 저 역시도 오래전에 처음 사이트에 방문했을때 상당히 놀랐으니 처음 접하신 분들은 아마 저와 같이 놀라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링크해드린 (브금저장소)에 접속하시게 되면 위 그림과 같은 사이트 메인화면이 새 창으로 열리실텐데요. 화이트톤의 배경화면에 검은색 글씨로 구성된 사이트라 필요한 브금을 검색하고 다운로드 받는데 큰 불편함은 없으실 것으로 판단 됩니다.

 

 

사이트 구성은 최상단에 검색어 입력란이 자리잡고 있으며 그 아래로 유머, 공포, 엽기, 슬픔, 감동, 평화, 희망, 즐거움, 훈훈, 귀여움 등과 같은 세부테마 브금을 검색 할 수 있는 메뉴 버튼들이 위치해 있습니다. 그 아래로는 최근에 새로 올라온 브금 부터 시작해 주간 최다 다운로드 브금, 주간 베스트 브금, 인기 브금까지 각종 게시판 형식의 브금 목록 메뉴들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브금을 감상하시려면 검색이나 테마목록 메뉴에서 자신이 찾고자 하는 브금 제목을 검색하신 후, 위 그림과 같은 화면이 뜨면 검색하신 브금제목 좌측에 자리잡고 있는 [▶] 버튼을 클릭하시면 감상하실 수 있는데요. 플레이버튼을 클릭하시면 음원을 들을 수 있는 플레이어박스가 브금제목 아래에 나오게 되며 음원은 자동으로 재생됩니다.

 

 

선택하신 음원을 다운로드 받으시려면 브금 제목 바로 아래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음원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swf파일과 mp3파일 다운로드 버튼이 드랍다운 메뉴로 나타나게 되며 이중에서 본인이 다운로드 받고자 하는 파일 형식을 선택해 본인의 컴퓨터에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이와같은 방식으로 다른 브금들을 검색해서 감상해보시고 마음에 드는 브금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위 그림들은 게시판 형식의 메뉴 목록들이니 브금저장소 이용하시는데 이런 종류의 게시판들이 있다는 것 정도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브금저장소 우측의 메뉴 목록을 보시면 '브금 만드는 방법'이라는 목록도 있으니 브금을 직접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해당 메뉴를 선택하셔서 브금 만드는 방법을 숙지해보시는 것도 괜찮아 보였습니다. 예전에는 자유게시판이라고 해서 건의사항들이나 의견 교류를 할 수 있는 공간도 있었는데 이제 사라진 것 같아 조금 아쉬움이 남더군요. 이상으로 브금저장소 바로가기 및 사이트 이용방법 소개를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사수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