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폭탄 맞고 이제 3일째가 되어가네요~!!!

아직 살아날 기미는 전혀 보이고 있지 않고.. 글도 제대로 등록 안되는 것 같습니다ㅠ

일단 완전히 편안한 마음으로 글을 적으려고 하긴 하는데.. 쉽지는 않을 것 같네요.

그래도 일단 다른 글들이 아직 상위에 노출되고 있기 때문에 희망은 있을 것 같은데요.

계획했던데로 2~3주 정도 꾸준히 일상적인 글들로 발행해보고

도저히 이건 아니다 싶으면 네이버는 과감히 버리고 다음 위주로 글 발행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저와 여러가지 키워드로 경쟁중인 분들 같은 경우는 제가 빠지면 아주~ 좋아 할 것 같은데요ㅋ

사람 사는 세상이라 그분들도 여러가지 키워드 잘 공략해서 네이버에서 꼭 살아 남았으면 하네요ㅎ

누구에게 악의를 품고 살다보면 자신도 그렇게 당하는 세상이기 때문에

저는 누군가 저에게 악의적으로만 대하지 않는다면 그사람이 잘되길 바랍니다.

독식은 좋지 않은 것이지만 능력이 있다면 그렇게 하는 것도 그리 나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매일 키워드 공략하느라 일상적인 글들을 쓸 생각 조차 하지 못했는데

일이 이렇게 되고 보니 그동안 내가 너무 블로그를 상업적으로만 이용하지 않았나 반성하게 되네요.

매달 월초나 월말이 되면 블로그 저품질에 빠지는건 아닌지 노심초사 했었는데

이번 일을 계기로 노하우도 좀 쌓고 다른쪽으로 깊게 한번 다시 생각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얼른 블로그가 살아나 제가 발행하고 싶은 글들을 계속 썼으면 좋겠네요!ㅎ

Posted by 사수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