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번 특정 키워드를 노리는 글들만 써서 이렇게 일반적인 제목의 글과 내용을 상당히 오랫동안 작성하지 못했던 것 같다.

 

요즘 티스토리에도 새로운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는 것인지 그동안 나와 경쟁(?)하던 블로그 몇몇이 검색상위에서 내려간 것을 볼 수 있었다.

 

 

티스토리는 언제나 일년에 한두번쯤은 자신들과 맞지 않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걸러내는 작업을 했는데 얼마 전에 그런 일이 있었는지 상당수 블로그들이 안드로메다로 날아간 것 같았다.

 

걸러진 블로그들을 보면 누가봐도 스팸성의 글을 작성하고 있는 경우가 많았고, 하나의 계정에 4개 이상의 블로그를 만들어 비슷한 키워드의 글들을 꾸준히 작성한 경우가 대부분이었던 것 같다.

 

알짜베기 키워드를 공략한다면 많은 방문자를 유도할 수 있고 그에따른 수익도 어느정도 보장되기 때문에 여러 개의 블로그로 알짜 키워드를 공략해 상단을 먹는다면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지만 이런 키워드들을 혼자서 독식해버린다면 당연히 퇴출되는 게 맞다고 본다.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다. 본인도 욕심이 많다보니 하루에도 몇개씩 글을 쓰고 싶은 욕망이 있지만 오랫동안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제재하는 법을 배웠다.

 

너무 욕심내면 오랫동안 공 들였던 탑(=블로그)이 한순간에 날아가버리는 경우가 상당히 많으니 이 글을 보는 수익형 블로그거들이 있다면 최대한 자재해서 글을 작성했으면 하는 바램이다.

Posted by 사수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