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꿈해몽 풀이 (갓난아기 꿈해몽) 자료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 꿈해몽 하시는데 참고가 될 여러 아기꿈 관련 해몽자료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꿈 속에서의 아기(갓난아기)는 창작품, 일, 사업, 성기, 책임감 등을 상징하며 때로는 불쾌감, 근심거리, 방해물 등을 상징하기도 하는데요.

 

같은 아기꿈이라고 할지라도 꿈 속에서의 아기가 어떤 모습이나 행동을 하고 있느냐에 따라 해몽이 달라지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각 상황별 아기꿈 관련 해몽자료 모음이니 본인이나 꿈해몽을 하고자 하시는 분이 꾼 꿈내용과 일치하거나 비슷한 내용을 찾아 해몽하시기 바랍니다.

 

 

 

 

 

 

 

 아이를 낳거나 낳는 것을 보는 꿈.
- 실제 아이와 관련된 꿈이라기 보다는 현재 자신의 사회적인 활동이나 위치 등과 관련된 상징몽으로 일거리나 재물이 들어오게 되거나 새로운 작품을 창작하게 되는 등 그동안 바라고 기다려왔던 일들이 성사되고 원하는 것을 얻게 될 것을 암시하는 길몽이다.

 

 


 누군가 아이를 데리고 사라져버리는 꿈.
- 근심 걱정이 저절로 해소되거나 고민을 해결해줄 사람이 나타나는 등 생각지도 않게 일이 잘 풀려나갈 것에 대한 암시이다.

 

 

 

 


 갓난아기나 어린 아이를 마구 거칠게 다루어 아이가 없어져버리는 꿈.
- 당면한 문제를 용기있고 현명하게 처리할 것임을 암시한다. 즉 현실의 골칫거리나 걱정을 우왕좌왕하지 않고 결단력있게 해결하게 될 것이다.

 

 


 아이가 귀찮게 굴어서 때리거나 때려서 다치게 하는 꿈.
- 고민거리가 시원하게 해결되지 않고 남아 여전히 마음을 불안하게 할 것임을 암시하는 꿈이다. 어느 정도 문제의 해결을 위해 노력하지만 눈으로 보이는 결과는 썩 좋지 않다.

 

 


 시냇가처럼 얕으막한 물에서 물장난하는 아이의 꿈.
- 그 아이가 귀엽고 발랄하게 느껴졌다면 재치있고 명랑하고 사랑스러운 자식을 얻게 될 태몽이다. 또한 그 아이가 자신처럼 느껴졌다면 지금 당신은 일에 대한 재치와 아이디어가 넘치는 최상의 상태에 있다고 하겠다. 마음껏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고 즐기시라.

 

 


 아이들이 잠옷차림으로 나타난 꿈.
- 사랑하는 사람과의 이별을 상징한다. 오래 정성들인 사랑이 배신을 당하게 될 수도 있고 애인이 아니더라도 아주 정들었던 사람과 갑작스런 이별을 고하거나 그로부터 배신감을 맛볼 일이 생겨 정이 떨어진다. 그런 일이 아니더라도 곤란한 일을 겪게 되거나 깊이 상심할 일이 생길 수 있다.

 

 


 아기가 편안하게 자고 있어 평화로운 기분을 느꼈던 꿈.
- 조만간 힘든 일은 사라지고 한동안은 별 근심걱정없이 평화로운 생활을 할 수 있다. 당신에게 찾아온 좋은 시절을 충분히 즐기고 몸과 마음을 건강하고 충실하게 지내면 좋을 것이다. 당신을 보호하고 지켜주는 어떤 힘과 사람들이 있으니 아기처럼 마음놓고 당신의 일을 하면 모든 것이 순조로울 것이다.

 

 


 불이 나서 아이가 타 죽는데도 구해내지 못하고 지켜보고만 있었던 꿈.
- 조만간 큰 어려움이 닥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것이다. 그동안 순조롭게 진행되던 일이 생각지도 못한 난관에 부딪혀 그동안 쌓아온 것들을 한꺼번에 잃을 수도 있다.

 

 


 어린 아이가 병들어 있거나 다치는 꿈.
- 실제로 그런 일이 일어날 수 있으니 세심하게 관찰하고 조심하여야겠다. 그러나 자식이 없는 사람이나 자녀의 일이 아니라면, 자신이 돌보아야할 어떤 사람이나 일이 장애에 부딪혀 한동안 어려울 전망이다.

 

 


 사고로 죽은 어린아이의 시신을 보는 꿈.
- 매우 불길한 꿈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길몽이다. 특히 자기 아이의 시체를 보았다면 걱정이 되어 잠이 안 오겠지만 현실에서는 그아이 때문에 몰래 속을 끓였던 어떤 문제가 해결될 것이다. 자녀문제가 아니라면 자신의 상황이나 일과 관계된 기쁜 소식이 있을 것이다.

 

 


 자신의 몸 위에 어린아이가 올라타고 놀고 있거나 잠들어 있는 꿈.
- 어떤 일이 해결되지 않고 골머리를 썩일 전망이라고 볼 수 있다. 노력한 결과가 제대로 나오지 않고 애만 쓰게 된다.

 

 


 등 뒤에 어린 아이를 업고 있는 꿈.
- 뭔가 골치아픈 일거리를 떠맡거나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할 곤란한 상황에 처하게 될 수 있음을 상징한다. 사업이나 가족, 친구, 건강 어떤 면에서 우환이 따를 수 있다.

 

 


 낯선 아이가 '엄마'나 '아빠'라고 부르는 꿈.
- 그 아이를 정말 엄마나 아빠처럼 반갑게 안아 주었다면 태몽일 가능성이 많지만 귀찮게 생각하는데도 계속 엄마나 아빠라고 부른다면 본의 아닌 오해를 사거나 시비에 휘말릴 수 있다.

 

 


 아이들 여럿이 모여 놀고 있는 꿈.
- 집안에 좋지 않은 일이 일어나거나 사업상 골치 아픈 일이 생길 징조라고 볼 수 있다. 아이들은 신경을 많이 써야할 일들을 상징한다. 여럿이 시끄럽고 어지럽게 놀고 있었다면 많이 속이 상하거나 불쾌한 일이 생길 수 있다.

 

 


 자신이 어린 아이가 되어 울고 있는 꿈.
- 자신이 처해 있는 현재의 상황이 자신의 힘으로는 도저히 헤쳐나갈 수 없을 절망적인 상황으로 느끼고 있다는 뜻이다. 말하자면 어린 아이처럼 누군가에게 의지하고 싶은 마음의 표현인 것이다.

 

 


 낯선 어린아이가 자꾸 따라오는 꿈.
- 실제로 뭔가 골치 아픈 일이 생기는데 쉽게 해결되지 않아 괴로움을 당할 징조이다. 꿈 속의 낯선 아이는 불길한 일이나 신경써야 할 일을 상징한다. 또는 자녀들 중에 학교에서 말썽을 피운다든지, 다치는 등의 문제로 한동안 마음 고생을 하게 될 것이다.

 

 


 얼굴이 이상하거나 신체장애를 가진 아이가 나타나는 꿈.
- 지금 계획하고 있는 일이나 하고 있는 일이 갑작스런 돌발상황을 맞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것이다.

 

 


 어린 아이가 울고 있는 꿈.
- 하고 있는 일이 심각한 어려움에 부딪힐 것을 암시한다.

 

 


 아는 친척이나 주위 사람으로부터 아기를 받아 안는 꿈.
- 다른 사람의 걱정이나 근심을 떠안게 될 징조로 누명이나 구설수, 우환 등을 얻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흉몽이다.

 

 


 조상 중에 누군가 갓난 아기를 업고 돌아다니는 꿈.
- 짐이나 부담이 되는 존재를 지켜주고 있는 격으로 웃어른 또는 직장 상사, 친지, 선배 등이 질병에 걸리거나 사업상 어려움을 겪게 될 수 있음을 경고하는 상징몽이다.

 

 

Posted by 사수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