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코드잡는법 - 통기타 기본코드 배우기

 

통기타 배우시는 분들이 요즘 많이 늘어난 것 같은데요. 제 때도 그랬지만 왠지 추워지는 겨울이 오면 집에 있으시는 분들이 많아서인지 기타를 배우기 위한 열기가 더욱 뜨거워지는 것 같습니다. 저도 기타를 겨울쯤에 시작해서인지 왠지 그런 분들이 많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무튼~! 통기타를 배우기 위해서는 가장 기초적으로 통기타에 자주 사용되는 기본코드를 익히셔야 하는데요. 그 중에서 가장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코드는 총 21가지로 요약 할 수 있습니다. 구성을 살펴보면 메이저코드 7가지, 마이너코드 7가지, 세븐코드 7가지로 나뉘어지는데요.

처음에는 코드 외우기가 벅차실 수도 있지만 기타를 처음 배우시는 분들은 앞서 말씀드린 21가지의 코드를 왠만큼 익히셔야 반주가 가능하니 힘들더라도 꼭 외우셔야 하는 코드가 위의 21가지 코드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 기타코드잡는법 - 메이저 코드(Major Chord)표

 

 

 

 

 

 

 


■ 기타코드잡는법 - 마이너 코드(Minor Chord)표

 

 

 

 

 

 

 


■ 기타코드잡는법 - 세븐스 코드(7th Chord)표

 

 

 

 

 

 

 


한번 욕심 부린다고 전부 외워서 치려고 하시면 금방 질려버리니 가장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C코드나 F코드를 마스터 하신 후에 다른 코드들도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기타는 한꺼번에 몰아서 하는 것 보다 매일 하루에 20~30분씩 꾸준히 코드를 잡아주는 것이 중요하니 매일 밥 먹듯이 코드 잡는 연습 및 스트로크 연습도 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사수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