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주소확인

유용한정보 2012. 2. 5. 10:57

■ ip주소확인하는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자신의 ip주소를 알아야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하지만 컴퓨터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은 ip주소는 필요한데 찾는 방법을 몰라 여기저기 헤매시는 경우는 종종 볼 수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도 한 때 ip주소 찾는 방법을 몰라 고생했던 기억이 있기 때문에 저와 같은 상황을 겪으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ip주소를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테니 아래에 알려드리는 방법대로 한번 실행해보시기 바랍니다.

■ ip주소확인하는 방법 - 컴퓨터 제어판을 이용한 ip주소확인


자신이 ip주소를 확인하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그 중 첫번째는 '제어판'을 이용해서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제어판으로 ip주소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첫번째로 '제어판'을 폴더를 열어야 하는데요.

제어판을 열기 위해서 컴퓨터 바탕화면 좌측하단에 있는 '시작' 버튼을 클릭하신 뒤, 위 그림의 빨간 박스로 표시한 부분과 같이 '제어판'을 찾아서 클릭해줍니다.


제어판 메뉴를 제대로 찾으셨다면 위 그림과 같은 제어판 폴더가 열리는데요. 제어판 폴더 안의 여러 아이콘 중에서 위 그림의 빨간박스로 표시한 부분과 같이 '네트워크 연결' 아이콘을 찾아 더블클릭해줍니다.

 


해당 아이콘을 제대로 찾으셨다면 '로컬 영역 연결 상태'라는 창이 뜨는데요. 창 상단에 있는 일반, 지원 두 개의 메뉴 중 두 번째에 있는 '지원'을 클릭하시면 위 그림과 같이 자신의 ip주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ip주소확인하는 방법 - 실행명령을 이용한 ip주소확인


자신의 ip주소를 확인하는 두번째 방법은 '실행창'을 이용한 방법인데요. 실행창을 열기 위해 바탕화면 좌측하단에 있는 '시작'을 클릭하신 뒤, 위 그림과 같이 '실행(R)'이라는 메뉴를 찾아 클릭해줍니다.


실행 메뉴가 활성화되면 위 그림과 같은 실행창이 뜨는데요. 실행창 중앙에 위치한 입력란에 'cmd'라는 명령어를 입력 한 뒤 '확인'을 클릭해줍니다.


명령어 입력이 올바르게 되었다면 위 그림과 같이 도스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도스 화면 입력란에 위 그림의 빨간박스로 표시한 부분과 같이 'ipconfig'라는 명령어를 입력한 뒤 엔터를 눌러줍니다.

 


명령어 입력이 제대로 되었다면 위 그림과 같이 IP Address 오른쪽에 자신의 ip주소가 뜬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사수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