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사용환경을 최적화 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잘 알려져 있는 고클린 무료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여러 악성코드나 광고코드가 설치되어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하곤 하는데요.

 

이럴때 컴퓨터를 빠르게 하기 위해 아무 프로그램이나 막 지우다보면 컴퓨터가 아예 먹통이 되거나 멈추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고클린 처럼 알아서 피씨를 최적화 해주는 유틸리티 프로그램을 사용해 피씨를 최적화하는 게 여러모로 손쉽고 편하니 한범쯤 설치해서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고클린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사이트 주소와 다운로드 방법, 사용방법 등을 자세하게 정리한 자료들이니 잘 참고하셔서 자신의 컴퓨터를 빠르고 깨끗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고클린 무료다운로드 방법

 

 

[고클린 무료다운로드 바로가기] 좌측의 링크로 이동하시면 고클린에서 직접 운영하는 고클린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는데요.

 

 

화면 가운데 목록을 보시면 현재까지 나온 가장 최신버전이 1.4.4 버전인 것을 확인하실 수 있고, 차후에 새로운 버전이 나오면 현재 알려드린 링크로 가셔서 새버전을 다운로드 하시면 되니 즐겨찾기 해두시는 것도 좋다고 생각 됩니다.

 

 

다운로드 목록 페이지에서 가장 상단에 위치한 '고클린 1.4.4 다운로드하기'를 클릭하시면 위 이미지와 같이 고클린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시기 위해서는 파란색으로 적혀있는 '고클린 1.4.4 다운로드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페이지에도 나와있지만 해당 프로그램은 프리웨어로 개인, 기업, 관공서 등에서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으니 저작권 문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고클린 다운로드하기를 클릭하시게 되면 위 이미지와 같이 웹페이지 하단에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 할것인지? 저장 할것인지?를 묻는 대화창이 뜨실 텐데요.

 

실행을 하게되면 설치프로그램 저장 없이 바로 설치과정이 진행되며, 저장을 하게되면 설치프로그램을 본인의 컴퓨터에 저장한 다음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 시켜 설치작업을 진행해야 하니 입맛에 맞는 과정을 골라 설치작업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저장하지 않고 바로 실행을 눌러 설치작업을 진행 했습니다.

 

 

※ 고클린 설치방법

 

 

앞서 설명한 방법대로 설치프로그램 실행을 하시게 되면 위 그림과 같은 설치시작 알림창이 나오는데요. 설치를 시작하시기 전에는 가능한 한 대부분의 프로그램을 종료 하시는 게 재부팅을 하지 않고 바로 이용가능 하시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내용 숙지가 되셨다면 대화창 우측하단의 '다음'을 눌러서 다음과정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고클린 1.4.4 버전 설치에 관한 사용권 계약 대화창 모습 입니다. 내용을 간단하게 읽어보신 후, 좌측하단의 '동의함'에 체크하시고 '다음'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구성 요소 선택을 할 수 있는 대화창 화면의 모습인데요. 프로그램 파일 복사는 기본으로 체크되어 있고 프로그램 그룹 생성과 바탕화면에 프로그램 아이콘 생성만 선택하실 수 있는데, 두개다 설치한다고 해서 문제되는 것은 없으니 그대로두고 '다음'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고클린이 설치될 컴퓨터상 위치를 선택 할 수 있는 화면의 모습인데요. 앞서 바탕화면에 아이콘 생성을 해놓았기 때문에 프로그램 찾는데 시간 낭비 할 일이 없으니 설치 폴더 위치만 확인해두시고 우측하단의 '설치'버튼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른경로에 설치 하시고자 하는 분들은 '찾아보기'를 선택해 다른경로를 지정한 다음 '설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고클린 1.4.4 버전 설치가 완료되었다는 대화창 모습입니다. 마침을 선택하시면 설치가 종료되고, 고클린이 자동으로 실행 됩니다.

 

 

▣ 고클린 사용방법 안내

 

고클린을 처음 사용하시게 되면 어떤 작업을 먼저 해야될지 헷갈리는 분들이 많이 계실 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최적화 할 수 있는 방법 몇가지를 알려드리니 이용하시는데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① 고클린 서비스 관리 기능

 

 

고클린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위 이미지와 같은 프로그램 메인화면이 뜨는데요. 먼저 가장 상단에 위치한 '서비스 관리'를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기능이 선택되면 위 이미지와 같이 서비스관리 창이 나타나는데요. 목록에 나타난 내용을 모두 선택하신 다음 '서비스 중지하기'를 누르시면, 쓸데없는 서비스 프로그램이 종료되어 부팅을 빠르게 하고, 인터넷 속도를 개선 시킬 수 있습니다.

 

 

② 고클린 하드디스크 최적화 기능

 

 

목록에서 하드디스크 최적화를 선택하시면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임시로 저장되었던 필요없는 인터넷 파일들을 삭제 할 수 있어 인터넷 이용 속도를 개선 할 수 있는데요.

 

 

프로그램 목록에서 '하드디스크 최적화'를 고르시면 위 이미지와 같이 불필요한 파일을 자동으로 검색해주는 창이 열리게 되고, 검색 작업이 끝나면 '삭제'를 통해 임시파일을 모두 지우실 수 있으니 인터넷이 느리신 분들은 꼭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③ 인터넷 익스플로러 최적화 기능

 

 

익스플로러 최적화 기능은 사용하지 않는 BHO나 툴바를 제거해 인터넷 오류와 인터넷을 느리게 하는 여러 요인을 없애주는 기능으로 사용하시는 툴바 이외의 모든 프로그램을 제거해 주시면 인터넷 속도를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기능을 선택하시게 되면 위 이미지와 같은 창이 나타나는데요. 검색된 목록에서 사용하시는 프로그램을 제외한 여러 숨겨진 프로그램(툴바 or BHO)을 선택하신 후, 삭제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프로그램을 잘못 지울 경우도 있는데 이때는 '복원' 기능을 이용해 다시 프로그램을 원래대로 돌려 놓을 수 있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④ 고클린 시작프로그램 관리 기능

 

 

시작프로그램은 컴퓨터를 켜게 되면 자동으로 실행되는 첫프로그램들을 일컫는데요. 이런 시작프로그램이 많은 경우 컴퓨터가 실행부터 상당히 느려질 수 있기 때문에 필요없는 시작프로그램은 미리 제거해서 컴퓨터를 최적화 시켜줘야 하는데, 그런 기능을 하는 것이 고클린의 '시작프로그램 관리' 입니다.

 

 

기능을 실행하게 되면 위 이미지와 같은 창이 뜨는데, 목록에서 오렌지 색으로 체크된 것 이외의 프로그램은 중요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과감하게 삭제를 해줍니다.

 

 

혹여라도 시작프로그램을 잘못 삭제 할 수도 있는데, 이 역시도 '복원' 기능으로 부활가능하니 꼭 시작프로그램 제거 작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⑤ 프로세스 최적화 기능 (인터넷이 느려질 때)

 

 

프로그램 목록에서 '인터넷이 느려질 때'를 선택하시게 되면 윈도우에서 사용되는 기본 프로세스를 제외한 불필요한 프로세스를 강제적으로 종료시켜 인터넷 속도를 개선하실 수 있는데요.

 

게임 중 렉이 걸리거나 인터넷이 느릴 때 이 기능을 먼저 실행해 주고 인터넷이나 게임을 하시면 속도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해당 기능을 선택하시게 되면 위 이미지와 같은 창이 나오는데요. 화면 가운데 위치한 '윈도우즈 프로세스 초기화'를 누르신 다음, 팝업창에서 '실행하기'를 누르시면 프로세스 초기화가 진행되어 인터넷 속도가 개선 됩니다.

 

 

⑥ 하드디스크 / CPU / 그래픽카드 온도 체크 기능

 

 

 

프로그램 목록을 보시면 하드디스크, CPU, 그래픽카드 온도를 체크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해당 기능을 선택하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 기기들이 얼마나 뜨거워져 있는지 파악 하실 수 있으니, 너무 온도가 높으면 잠시 꺼두었다가 사용하셔야 컴퓨터가 느려지거나 다운되는 현상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고클린 무료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안내를 모두 마칠까 하는데요. 앞서 제시한 기능 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있으니 알려드린 방법을 우선으로 실행해 보시고 부족하다고 느끼시면 홈페이지를 방문해 다른 설명내용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사수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