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체꿈과 관련된 여러 해몽자료를 제공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인 상식으로는 시체꿈이라고 하면 죽은사람이 나오는 꿈이라 단어적인 측면에서 굉장히 불길하고 꺼림직한 꿈으로 생각하시기 쉬운데요.

 

하지만 꿈해몽을 할때의 시신은 현실에서의 고통이나 장애를 표현하는 상징물이기 때문에 시체를 보는 꿈은 현실에서 자신이 당면한 어려웠던 상황이 타계되고 좋은 일이 생길 것이라는 암시 혹은 뜻밖의 재물이 생길 수 있다는 꿈해몽을 합니다.

 

시체와 관련된 꿈은 꿈을 꾼 사람마다 다양한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에 아주 정확한 해몽을 하기에는 무리가 따르는데요. 그러나 일반적으로 많은 분들이 꾸는 꿈은 해몽자료가 나와있으니 아래에 첨부한 상황별 시체꿈 자료를 잘 참고하셔서 본인이나 꿈해몽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의 시체꿈 해몽을 하시기 바랍니다.

 

 

 

 

 

◎ 사고로 죽은 어린아이의 시신을 보는 꿈.
→ 사고로 죽은 어린아이를 보는 꿈은 매우 불길한 꿈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길몽이다. 특히 자기 아이의 시체를 보았다면 걱정이 되어 잠이 안 오겠지만 현실에서는 그아이 때문에 몰래 속을 끓였던 어떤 문제가 해결될 것이다.

 

 


◎ 아내나 남편의 시신이 내버려져 있는 것을 보고 깜짝 놀라는 꿈.
→ 놀랍고 무서운 꿈이지만 현실에서는 재물과 행운이 함께 할 길몽이다. 그동안 어려운 상황에서 고통받고 있었다면 의외로 순조롭게 잘 풀릴 것이다. 시신은 현실에서의 고통과 장애를 표현하는 상징물이다. 그것이 죽어 내버려져 있으니 당신앞의 장애물이 사라졌다고 봐야할 것이다.

 

 


◎ 까치와 까마귀가 몰려들어 시체나 송장을 파먹고 있는 꿈.
→ 도와주는 사람들이 많아 재산이 늘어남을 암시한다. 기분이 좋지 않은 꿈이지만 현실은 이와 반대, 잔치가 벌어져 많은 손님이 모여 축하를 하거나 사업체가 커져서 당신이 거느리는 직원이 늘어날 것이다.

 

 


◎ 닭이 시체를 쪼아 먹고 있는 꿈.
→ 가족중 누군가에게 변고가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한다. 특히 부모님의 건강에 이상이 생긴다. 또는 부부 사이에 심각한 문제가 있을 수도 있다.

 

 


◎ 자신이 잘 다니는 길이나 집안에 여러 구의 시체가 즐비하여 공포감을 느끼는 꿈.
→ 자신이 종사하고 있는 단체나 기관에서 어떠한 일을 성사시키거나 사건에 대한 진상을 밝히게 될 것을 상징하는 꿈이다.

 

 


◎ 송장을 안고 잠을 자는 꿈.
→ 죽은 사람을 안고 잠을 자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매우 좋은 길조의 꿈으로 특히 뜻밖의 횡재를 하여 많은 재물과 돈을 거머쥐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혹은 고대하고 있던 사람과의 즐거운 만남이 있을 것에 대한 암시로 풀이되기도 한다.

 

 


◎ 시체가 커지면서 쫓아오는 꿈.
→ 뜻하지 않은 일이나 잘못 서준 보증과 같은 일로 많은 빚을 걸머지고 심적 고통을 받게 될 수 있음을 경고하는 꿈이다. 생각지 못했던 상황이 전개되어 생활고에 허덕이는 일이 생길 수 있으니 매사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조심하면서 지내야 할 시기이다.

 

 


◎ 시체를 구덩이에 넣고 나뭇잎 등으로 덮어놓는 꿈.
→ 사람의 시체를 구덩이에 넣고 나뭇잎 등으로 덮어놓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어떤 일이 본격적으로 모습을 드러내기 전까지 한동안 기다려야 하는 상황임을 의미한다. 작품이라면 책으로 출간되기까지 한동안 편집자의 서랍에서 기다려야 한다든가 새로운 프로젝트나 계획 등이 있다면 상황이 알맞게 조성될 때까지 보류상태가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조급한 마음을 버리고 적절한 때를 기다리는 것이 오히려 좋은 결과를 위해서는 바람직한 상황이다.

 

 


◎ 시체를 앞에 두고 우는 꿈.
→ 울음은 불만에서 비롯되며 남에게 널리 알리고 싶은 충동으로 자신을 표현하거나 자신의 작품을 발표하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타인의 울음은 불행이나 호소, 광고, 의심을 상징한다. 또한 눈물이라는 것은 정신적 결정체로 남에게 피력하거나 호소하는 강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 시체를 앞에 두고 우는 꿈에서 같이 우는 사람이 있다면 유산이나 사업의 이익 등을 두고 서로의 권리를 주장하게 된다. 혼자서 울고 있을 경우 그것을 독차지한다.

 

 


◎ 모르는 사람의 시체를 보는 꿈.
→ 모르는 사람의 시체는 자신의 죽음을 의미하는 것으로 보는데 자신이 죽은 꿈은 자신의 새로 태어남을 의미한다 그래서 지금까지보다 훨씬 나은 상황, 신분, 지위, 정신적 성숙 등을 암시한다.

 

 


◎ 목을 매단 시체를 보는 꿈.
→ 꿈 속에서나 현실에서나 시체를 본다는 것은 끔찍하고 무서운 일이다. 그러나 꿈 속에서 시체을 보는 끔찍한 꿈은 현실에서는 반대로 좋은 꿈이다. 현실에서 자신이 처했던 상황이 좋아지고 기쁜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한 꿈이다. 혹은 재물이 생기는 횡재를 할 수도 있는 꿈이다.

 

 

 

※ 시체꿈 (시체 꿈풀이, 시체 꿈해몽, 시체보는 꿈) 상세 해몽자료

 

 

Posted by 사수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