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변하는 인터넷 환경에서 살아남으려면 그에 발맞춰 빠르게 움직여야 하는 세상이 되지 않았나 싶은데요. 매번 생각은 거창하게 하고 있었지만 실행에 잘 옮기지는 못했었는데 요며칠 마음 먹고 1차원적인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을 어떤 웹환경에서도 자유자재로 변화 할 수 있는 반응형으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연구하고 분석하는 것을 상당히 좋아해 굉장한 장점으로 생각하고 있지만 그것이 또 너무 연구에 연구를 거듭하다보니 바꾸기로 마음 먹고 알아보는데 많은 시간을 소비해 티스토리 블로그를 반응형으로 변경하는데만 해도 몇개월은 걸렸던 것 같습니다.

 

 

 

 

지금 블로그는 애드센스 수익에 최적화된 블로그로 보시면 될 것 같은데요. 아무래도 기왕에 하는 블로그라면 정보도 제공하고 수익도 좋으면 금상첨화라 생각했기 때문에 웹이나 모바일에서 접속 했을때 블로그 로딩속도가 대폭 감소된 이 블로그가 탄생되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현재 적용하고 있는 반응형 블로그 스킨은 제가 만든 것이 아니라 '사진찍는삼촌'님께서 무료로 배포한 스킨을 사용한 것인데요. 제 블로그 가장 하단 우측을 보시면 저작자이신 '사진찍는삼촌'님의 블로그로 이동하실 수 있는 링크가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방문하셔서 무료스킨을 다운로드 해 본인의 스킨에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왠만한 부분은 그대로 적용하시면 되지만 상단 타이틀이나 본문 넓이, 사이드바, 하단 관련 글 모음 썸네일 이미지들은 본인이 생각하는 부분과 맞게 어느정도 수정하셔야 되니 HTML이나 CSS를 조금 다룰 줄 아시는 분들이 사용하면 좋을 반응형 스킨이라고 생각합니다.

 

궁금한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라며, 소스와 관련된 부분은 저작자이신 '사진찍는삼촌'님께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제가 아는 한도에서만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사수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