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정오에 있었던 다음블로그검색탭 개편으로 글이 100여개이신 블로거 분들이 상당한 포인트를 얻어 검색상단에 자리잡고 있는 것을 확인 했습니다.

 

제가 자주 방문하는 블로그 커뮤니티를 둘러봐도 18일 정오를 기점으로 많은 초보블로거 분들이 다음에서 검색이 많아졌다는 글을 볼 수 있었는데요.

 

 

네이버나 다음이나 언제나 년초에는 어떠한 변화를 주기 위해 꾸준히 업데이트를 해왔고 그 결과로 기존에 잘 운영되고 있던 블로그가 한방에 날아가는 경우도 있고 키운지 얼마 안되는 블로그가 그 자리를 꿰차는 일들이 비일비재하게 있어 왔던터라 크게 동요하지는 않아도 될 상황인 것 같기는 합니다.

 

저 역시도 이번 검색개편으로 패널티 아닌 패널티를 받아 기존까지 상단을 먹고 있던 글들이 몇페이지 뒤로 밀려난 상황이고 보니 앞으로 좀 더 신중하게 글을 작성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요.

 

고인 물은 썩는다는 말이 있듯이 다음도 썩지 않기 위해 카카오톡과 손을 잡기도 했고 새롭게 검색란들을 손보는 일을 하고 있는데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블로거 분들도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늘 새롭게 변화하는 웹세상에 발맞춰 새로운 연구와 도전을 계속해서 해나가야 하지 않나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저 역시도 이번 일로 조금 타격을 입긴 했지만 앞으로 더 잘하라는 채찍질로 알고 좀 더 신중하고 정성들여 글을 작성해 볼까 합니다.

 

Posted by 사수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