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더 거대한 나라가 되어가고 있는 중국에서 불어온 스모그 때문에 우리나라 국민들이 많은 고통을 겪고 있는데요. 급작스러운 산업화발전 때문에 어떤 여과도 없이 무차별적으로 매연과 가스들을 내뿜고 있다보니 적색경보가 울릴 정도로 스모그가 창궐하는데 아직까지도 어떠한 대책을 못내놓고 있는 중국이 조금 얄밉기까지 한 상황인 것 같습니다.

 

 

중국 땅덩어리가 워낙 넓다보니 산업화에 따른 피해도 다른나라 보다 엄청나다고 생각되는데요. 이제 점점 규제를 늘려가고 있다고는 하지만 계속해서 몇년 동안 이런 상황이 지속된다면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큰 문제가 되지 않을까라는 예상을 조심스럽게 해봅니다.

 

중국이 우리나라에 주는 경제적 이득도 많겠지만 인간이 살 수 있는 기본적인 조건인 산소가 맑지 못하다면 부귀영화가 있다고 한들 아무짝에도 소용없으니 중국도 얼른 이런 점을 시민들에게 인지 시켜서 매연을 최대한 내뿜지 않도록 규제를 지속적으로 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이렇게 몇자 적는다 한들 한글로 쓰여진 이 글을 중국사람들이 읽을 수도 없고 읽는다고 해도 모든 사람이 어떤 감흥을 느끼기에는 부족하니 중국 자체에서 지속적으로 국민들이나 사업가들을 교육 시켜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요즘 기관지가 계속적으로 안좋아지고 있는 상황인데 아무래도 중국에서 불어오는 황사와 미세먼지 등이 계속해서 천천히 제 몸을 갉아먹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건강하던 사람까지도 아픈 상황이 되니 이제는 정말 우리나라에서도 중국에 어필을 강하게 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Posted by 사수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