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블로그 운영시에 가장 주의해야 할 것이 있다면 수익형 포스트를 남발하지 않는 것인데요. 블로그를 어느정도 육성하면 네이버나 다음에서 글이 상단에 계속 뜨는 시기가 무조건 한번은 찾아오는데 그때 글이 잘뜬다고 해서 수익형 글을 남발하게 되면 블로그가 한달도 체 지나지 않아 안드로메다로 가는 경우가 있으니 필히 조심해야 합니다.

 

블로그 생성후 꾸준히 관리하면 적어도 두달에서 세달 사이에는 소위 말하는 최적화가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때는 왠만한 글을 쓰면 네이버나 다음에서 블로그탭 최상단이나 2위에서 5위까지 글이 올라가게 되며 이 시기에 수익글을 쓸 경우에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것이 보통 입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는 누구에게나 발생하는 일이며 블로그지수가 높아서라기 보다는 어느정도 꾸준히 블로그를 운영한 초기블르고들에 대한 어드벤티지 같은 느낌의 지수상승이라 곧이 곧대로 믿고 글을 쓰다보면 짧으면 1주, 길면 한달 안에 블로그가 저품질로 떨어져 모든글이 맨뒤 페이지나 3페이지에 걸리게 되니 각별히 신경 써야 됩니다.

 

저같이 블로그를 몇년동안 운영한 사람이라면 이런 저품질이나 지수 대폭하락 같은 경우를 많이 당해봤고 어떻게 대처해 나가는지 알고 있겠지만 블로그를 1년도 체 운영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이런 급작스러운 상황이 왔을때 상당히 놀라고 횡설수설해 블로그를 포기하거나 삭제하는 경우가 많으니 잘된다고 너무 자만하지 말고 꾸준히 하던데로 하는 습관을 가지는게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람 욕심이라는 것이 잘 될때 바짝 땡기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게 만드는데요. 저도 초보블로그 시절에는 블로그 글이 갑자기 잘떠서 내가 열심히 노력한게 보상 받는구나라는 심정으로 수시로 수익글과 정보글을 발행해 한두달도 되지 않아 블로그 날린 기억이 수두룩하니 이글 보시는 분들은 미리 조심해서 블로그 운영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사수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