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꿈,소꿈해몽,소꿈풀이,소꿈태몽,누런소꿈해몽,검은소꿈해몽,소를보는꿈,소가나오는꿈,송아지꿈,소가죽는꿈,소에관한꿈,황소꿈해몽 자료 정리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는 예로부터 우리민족들에게 우직하고 듬직한 동물로 인식되어져 있어 소가 나오는 꿈은 대부분 좋은꿈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누런소가 나오는 꿈은 재산이나 재물을 상징하고 있어 돈이 들어온다는 의미로 풀이 할 수 있고, 소를 잡거나 타고 다니는 꿈은 일이나 학업에서 출세하고 성공한다는 의미로 풀이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에서 떨어지거나 받치거나 죽이거나 죽는 꿈은 자신이 해오던 일들이 잘 풀리지 않거나 나쁜 일이 올 수 있다는 징조로 풀이 할 수 있기 때문에 일상생활 하실때 좀 더 주의깊게 행동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여러 꿈풀이 내용이 그렇듯이 동물과 관련된 꿈은 크기, 색깔, 모습, 행동, 상황에 따라 많은 해석을 할 수 있는데요. 좀 더 자세하고 세분화된 소꿈해몽자료는 하단에 작성한 상황별 소꿈해몽 글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조상 중 한 사람이 암소를 끌고 와 외양간에 매는 꿈
→ 새로운 식구가 생기거나 재물이 생긴다.
소가 마차를 끌고 대문을 나서거나 힘차게 마차를 끌고가는 꿈
→ 소망사가 원만히 성취되고 재물이 생기는 등 점차 안정, 발전하게 된다. 대체로 소를 보거나 만나는 꿈은 재물 및 조상을 만난 것과도 같다.
외양간에 매어진 소가 머리를 밖으로 향하고 있는 꿈
→ 며느리나 식모는 자신의 집에 오래 머물지 않는다.
삶은 콩, 여물 등을 소에게 먹이는 꿈
→ 집안 식구 중에 누군가가 사고를 당할 수 있다.
부엌에 있는 거미가 점점 커져 황소 만하게 보이는 꿈
→ 재물과 돈이 생기고 부엌의 살림살이도 알차게 장만하여 부자가 된다.
집이나 소를 파는 꿈
→ 사업체나 배우자와 이별하게 된다.
소를 도축한 다음 그 고기를 먹는 꿈
→ 재물이나 이권이 생기는 등의 발전이 따르게 된다. 소의 날고기를 꿈에 보면 남과 다투거나 말썽에 연루되게 된다.
조상이 암소를 내다 파는 꿈
→ 집안 여자가 혼사를 치르거나 며느리나 가정부가 나간다. 현재 살고 있는 집을 팔 수도 있다.
황소가 집 마당에 있는 큰 나무를 뿔로 받아 쓰러뜨리는 꿈
→ 집안에 불길한 징조가 발생한다. 교통사고, 낙상, 질병, 송사, 싸움 등의 불운이 생긴다.
환자가 소와 함께 집을 나서거나 소 뒤를 따라가는 꿈
→ 조상을 쫓아 집을 벗어나는 형국이어서 신상이 매우 위험한 지경에 놓여지거나 궂은 일을 당하게 된다.
늑대가 소의 꼬리를 물고 졸졸 따라다니는 꿈
→ 집안 식구가 불량배나 낯모르는 사람에게 잡혀 헤어나기 어렵게 된다.
황소를 타고 대궐이나 학교로 들어가는 꿈
→ 선거에서 당선을 하거나 승진하여 입신출세한다. 학생은 학업성적이 좋아 어려운 입시의 관문을 뚫고 명문학교에 입학한다. 승리, 성공 등이 있다.
소가 죽어서 땅에 묻거나 불에 태우려는 꿈
→ 식구들이나 집안에 불상사나 실패, 손실이 빚어지게 된다.

 

 

백정이 소를 도살하거나 푸주간이나 주방에서 고기를 썰고 자르는 것을 보는 꿈
→ 주로 질병이 발생하거나 집안에 재물의 손실 내지 어려운 일이 발생하게 된다. 도살된 고기를 끓이고 굽거나 먹는 꿈도 비슷한 흉몽이다.
황소가 큰 바위를 뿔로 받아 굴리는 꿈
→ 큰 대업을 성취하고 재수가 대통하다. 작은 밑천으로 투자한 것이 큰복이 되어 저절로 굴러 들어온다. 수주, 하청업, 낙찰, 대공사 등의 일거리가 생긴다.
황소 만한 돼지가 가는 곳마다 따라오는 꿈
→ 재산이 많은 사람의 도움을 받아 경제적으로 풍족하지만 심적 부담을 느끼게 된다. 돼지가 옆에서 따라오면 하는 일마다 실패가 없으며 남이 부러워할 정도로 순탄한 길을 걷게 된다.
돼지 새끼가 점점 커져 황소 만한 돼지가 되는 꿈
→ 계나 적금을 들어 만기일에 큰 목돈을 만지게 된다. 꿈과 희망이 있다.
봄에 소에다 쟁기를 매고 논밭을 갈고 있는 것을 보는 꿈
→ 소의 도움으로 논밭을 갈 수 있는 것처럼 어떤 협조적인 사람을 만나 그것을 계기로 새로운 사업에 참여할 일이 생긴다.
말에 짐을 싣거나 마차에 매는 꿈
→ 고생과 고난을 의미하는 것으로 집안 식구의 누군가가 짐을 싣고 있는 말과 같이 고달픈 운세에 놓이게 되거나 이사할 일이 생기게도 된다.
죽은 소를 묻으려는 꿈
→ 집안에 화근이 생길 흉몽이다.
세 마리의 황소가 매어져 있는 것을 보는 꿈
→ 태몽으로, 이 꿈을 꾸고 태어난 아기는 자라나 스스로 일을 해결하며 성공할 수 있는 자수성가할 인물이 된다.
달려가는 소를 잡지 못하는 꿈
→ 고용인의 도주나 재물 손실이 있다.
누런 암소를 끌어다 매는 꿈
→ 자신의 소유가 된다는 것을 뜻한다. 어려운 상황이 닥치거나 도움이 필요할 때에 가깝게 자신을 도와줄 사람이 생기거나 그 재난을 벗어나 상황을 극복하고 재물이 불어남을 뜻한다.
조상이 끌어다 맨 소 두 마리 중에 한 마리가 죽는 꿈
→ 둘 중의 하나의 일이 성사되거나 고용인중 한 사람의 일이 성사되고, 혹은 고용인의 하나가 죽을 수도 있다.
황소의 방울 소리가 들리는 꿈
→ 외국이나 먼 곳에 간 가족의 소식을 듣게 된다. 우편물, 전화, 기쁜 소식이 온다.
남의 돼지 우리에서 황소 만한 돼지를 몰아 훔쳐오는 꿈
→ 공동투자나 하청업에 투자하여 많은 돈을 벌게 되고 부자가 된다. 은행, 보험, 새마을 금고, 농협 등에서 융자를 받는다.
황소 만한 돼지가 방으로 들어오는 꿈
→ 뜻밖에 돈벼락을 맞아 최고급 승용차를 굴리게 된다. 앞길이 트인다.
송장이 변해 황소 만한 돼지가 되는 꿈
→ 영세업으로 돈을 벌어 대기업으로 대성 발전하게 된다. 재물이 생긴다.
황소 만한 돼지가 옷자락을 물고 안 떨어지는 꿈
→ 뜻밖에 황소 만한 복과 돈이 저절로 굴러 들어온다.
길을 가다가 우연히 황소를 만나는 꿈
→ 하는 일에 귀인이나 협조자를 만나 도움을 받고 일이 잘 풀린다.
소가 마당에서 똥, 오줌을 싸는 것을 보는 꿈
→ 귀인의 도움과 주위 사람들의 협력으로 재물과 이권이 풍성해지고 사업과 집안이 흥해진다.
목동이 많은 소를 몰아 한 장소로 인도하는 꿈
→ 집단이나 병력을 지휘하거나 재물을 한곳으로 유치할 일이 생긴다.
소에 소금 두 가마니를 실어온 꿈
→ 그것은 중년 이후 또는 말년에 가서 사업을 하게 되어 번창하게 되고 재물이 풍족해 지게 되며 풍요로운 말년을 보내게 된다.
바닷물 위에 떠 있는 황소 만한 돼지를 건져내는 꿈
→ 횡재수가 있어 많은 재물이 생긴다. 무역업으로 많은 돈을 벌게 된다.
울타리 안에서 소끼리 싸움을 하는 꿈
→ 부부지간에 삼강오륜을 뛰어넘어 싸움을 한다. 집안의 분위기가 어둡다.
조부가 소를 몰고 밭을 갈러 가는 꿈
→ 호주가 새로운 사업에 착수하거나 협조자가 사업을 변경함을 볼 것이다.
황소의 뿔이 부러지는 꿈
→ 별안간 생각지도 않은 실수로 인하여 파면과 실직을 한다. 또한 집안에 식구 한 사람이 교통사고를 당한다. 일을 하다가 도중에 중단되어 손을 놓는다.
암소가 새끼를 낳거나 송아지를 데리고 들어오는 꿈
→ 오랫동안 노력한 소망의 결실이 맺히며 재물과 이권이 풍족해지고 구하는 소망사를 순탄히 성취하여 번창하게 된다.
뱀에 소를 태우고 끌고 오는 사람을 몽땅 삼켜버리는 꿈
→ 사업체의 운영권, 작품, 권리, 재물을 동시에 확보한다.
동네 황소하고 힘 겨루기를 하다가 황소를 쓰러뜨리는 꿈
→ 하청이나 납품관계로 경쟁회사와의 입찰 경쟁 끝에, 행운의 낙찰을 거머쥐게 된다. 승리, 공적, 성과 등 소원성취하게 된다.
누런 암소가 검은 송아지를 낳는 꿈
→ 태몽으로, 이 꿈을 꾸고 태어난 아이는 자라면서 부모의 속을 썩이거나 어떠한 상황에서든 어머니와 아이의 이별이 예정되어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소똥 속에 영롱한 옥이 나오는 꿈
→ 뜻밖에 횡재하여 많은 재물을 얻게 된다. 금은보석 발굴, 돈, 태몽 등의 길조이다.
중병에 걸려 아픈 사람이 산속으로 소를 몰고 들어가는 것을 보는 꿈
→ 상실을 의미한다. 이것은 나 아닌 다른 병에 걸린 사람에 의한 소유물의 상실로 그 집 재산이 소실되거나 누군가가 죽는 꿈이다.
우마차를 끄는 말과 소를 보는 꿈
→ 고용인, 실무자, 협조자 등의 동일시다.
마차를 끌고가는 소가 지치고 힘들어하는 꿈
→ 가업의 쇠퇴와 실패 및 재물의 파탄과 우환, 근심과 낭패가 발생하게 된다.
황소 고삐를 여러 사람들이 싸움을 하며 잡아당기는 꿈
→ 특허, 인가, 허가, 유사상품 등을 가지고 경쟁회사간에 치열한 쟁탈전이 벌어진다. 어떤 회의석상에서 한 논제를 가지고 갑론을박하며 말다툼을 하다 보니 밤을 꼬박 새운다. 다수의 경쟁, 집단폭행, 패싸움 등이 벌어진다.
낙타새끼를 소 우리 안에 소와 같이 넣어두는 꿈
→ 한 집안에 새 식구를 맞이하고 조화로운 분위기 속에 경사스러운 일들이 겹친다.
홧김에 황소 만한 호랑이를 때려 죽이는 꿈
→ 평소에 마음먹었던 것들이 봄에 얼음 녹듯이 술술 잘 풀린다. 매사 대통하다.
바싹 마르고 윤기가 없는 소가 집으로 들어오는 꿈
→ 집안이 가난해짐을 예시한 꿈이다.
황소 뒷발로 걷어 차이어 저만치 떨어져 나뒹굴어지는 꿈
→ 자신의 밑천도 모르고 상대자를 얕잡아보다가 혼쭐난다. 오두방정이다.
불꽃 덩어리나 화재 도구를 가지고 소, 말 등의 가축을 불 태우는 꿈
→ 재난과 우환 등 궂은 일이 생기고 신병, 사고 같은 말썽에 휘말리게 된다.
짐을 실은 마차가 질주하거나 채찍으로 우마를 때려서 길을 이끄는 꿈
→ 정신적인 갈등과 방황이 따르고 대인관계와 주위 상황의 불안 및 사업에 혼선이 발생하여 곤란을 치르게 된다.
목장에 흩어져 있는 수많은 소를 보는 꿈
→ 수많은 소가 자신의 소유가 된다는 것을 의미하며 앞으로 많은 고용인을 두거나 그 만큼에 해당하는 큰 규모의 사업체를 갖게 될 것을 암시한다.
소가 배설하는 것을 보는 꿈
→ 어떤 사람 또는 사업체의 암거래나 생산품의 수출 광경을 목격하고 공연히 불쾌해진다.

 

 

 

이상으로 '소꿈,소꿈해몽,소꿈풀이,소꿈태몽,누런소꿈해몽,검은소꿈해몽,소를보는꿈,소가나오는꿈,송아지꿈,소가죽는꿈,소에관한꿈,황소꿈해몽'자료 정리를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사수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