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이나 사업용 컴퓨터에 잠입 하려고 하는 PC바이러스나 악성코드 등을 실시간으로 감시 해주고 그 치료도 함께 도와주는 프로그램으로 많은 명성을 얻고 있는 '알약(ALYac)' 다운로드 및 설치, 프로그램 이용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프로그램을 이용해보면 아시겠지만 초보자들도 쉽게 이용 할 수 있는 간단한 인터페이스와 클릭 몇 번 만으로 컴퓨터 내에 잠입해 있는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를 즉시 감지하여 소멸 시킬 수 있기 때문에 한 번 사용하시게 되면 계속적으로 이용 할 수 밖에 없는 프로그램이지 않나 싶습니다.


상단 이미지는 알약 프로그램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파일을 제공하는 알약 제작사 사이트 메인화면 인데요.


프로그램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 해당 사이트 접속이 필요하니 하단에 링크해드린 주소로 이동하셔서 상단 그림과 같은 메인화면이 열리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알약 무료 다운로드, 알약 다운로드, 알약무료백신 사이트 홈페이지 바로가기


알약 제작사 홈페이지를 오픈 하셨으면 메인화면 상단에 나열되어 있는 여러 목차들 중에서 '공개용'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후 공개용 메뉴 하단에 위 그림과 같은 '제품소개'와 '다운로드' 메뉴가 나오면 '다운로드'를 클릭해 다운로드 페이지가 뜨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페이지가 오픈되면 위 그림과 같이 최신 알약 프로그램인 '알약 2.5 공개용'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화면이 뜨는데요.


다른 부분은 터치하지 마시고 '다운로드'라고 적힌 버튼을 원 클릭하시면 위 그림과 같이 '실행'과 '저장'을 묻는 대화상자가 열리는데요. 실행을 선택하시면 알약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하지 않고 즉시 설치작업을 진행 하실 수 있으며 저장을 선택하시면 설치 파일을 본인의 컴퓨터에 다운로드 하고 난 후 본인의 컴퓨터에서 설치 파일을 따로 실행해주셔야 프로그램 설치를 진행 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다운로드 없이 바로 설치작업을 진행 할 수 있는 '실행'을 추천 드립니다.)


▣ 알약(ALYac) 프로그램 설치 방법 안내


앞선 두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셔서 설치 작업을 시작하시면 상단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과 같은 알약 설치에 관한 라이센스 계약 동의 대화상자가 뜨는데요. 개인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저작권적으로 문제가 없으니 '동의'를 누르신 후 다음 작업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 라이센스 계약 동의 다음으로 프로그램 설치를 진행 할 수 있는 대화상자가 뜨는데요. 화면중앙에 위치한 '빠른설치' 버튼을 누르시면 프로그램 설치작업이 바로 실행 되지만 그렇게 하기 전에 대화상자 하단의 체크박스에 체크 되어 있는 두가지 항목의 체크를 모두 해제 하신 후 설치작업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체크 되어 있는 부분은 알약에서 제휴를 맺고 있는 사이트와 그외 다른 부가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따로 필요 없으니 위 그림과 같이 체크를 해제 하신 후 화면 중앙에 위치한 '빠른 설치' 버튼을 눌러 설치작업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본격적인 설치작업이 진행되면 위 그림과 같은 설치중 대화상자 화면이 나타나며 몇초의 시간만 기다리시면 모든 설치작업이 마무리되게 됩니다.


모든 알약 설치 작업 완료 후에도 위 그림과 같은 제휴서비스 설치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이부분 역시 필요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대화상자 하단의 체크박스에서 체크를 해제 하신 후 '확인'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 알약(ALYac) 백신 프로그램 이용방법


알약 설치작업을 마무리 하시고 난 후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위 그림과 같은 프로그램 인터페이스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기본 메뉴는 '검사하기'이며 검사하기 항목으로는 '빠른검사'와 '정밀검사'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빠른검사는 PC에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파일들을 간략하고 빠르게 검사하는 시스템이라 실행 후 몇초면 검사작업이 마무리 되며, 정밀검사는 말 그대로 PC의 모든 파일들을 세부적으로 검사하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리는 반면 전체적인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를 검사 해주기 때문에 안정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빠른검사나 정밀검사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위 그림과 같이 악성 프로그램이나 바이러스를 잡기 위한 서치 작업이 진행되는데요. 서치작업이 완료되면 총 걸린 시간과 검색한 파일 갯수, 탐지된 악성코드 항목들을 확인 할 수 있는 메뉴가 제공되며 이렇게 감지된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를 치료 할 수 있는 '치료하기'버튼이 화면 우측하단에 제공됩니다.


'치료하기'버튼을 선택해 검색된 악성코드들을 치료하시면 위 그림과 같이 탐지된 항목을 모두 치료 했다는 메시지와 함께 해당 작업을 완료 할 수 있는 '완료'버튼이 화면 우측하단에 제공됩니다. 완료 버튼을 누르시면 이전 화면으로 돌아가실 수 있습니다.


알약 프로그램 상단 메뉴에서 'PC최적화'를 선택하시면 위 그림과 같이 PC를 깔끔하게 정리 할 수 있는 메뉴가 제공된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목록에서 기본적으로 체크되어 있는 항목만 정리되게 하신 후 화면 우측하단의 '검색시작'을 눌러 정리 작업을 하시면 좀 더 빨라진 컴퓨터를 이용하실 수 있게 됩니다.
Posted by 사수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