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를 통해 여러 동영상들을 시청하다보면 몇몇 영상은 자신의 컴퓨터에 저장해놓고 보고 싶은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때를 대비해 제가 알고 있는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텐데요.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더를 설치해 여러과정을 거치는 복잡한 방법이 아니라 글자 몇개만 입력하고 클릭 몇번만으로 다운로드 가능한 방법이니 가벼운 마음으로 하단에 알려드린 방법을 읽어나가 주시기 바랍니다. 내용이 유익 했다면 응원댓글 하나 남겨주시는 것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 하단에 링크 해드린 유튜브 주소를 클릭하셔서 위 그림과 같은 유튜브 메인화면이 나오도록 페이지를 오픈해주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바로가기 -  http://www.youtube.com/

 


메인화면에서 검색을 통해 자신이 다운로드 받고자 하는 동영상을 선택해 위 그림과 같은 재생화면이 나오도록 페이지를 열어주시기 바랍니다.

위 그림에 첨부된 동영상은 예로 든 것일 뿐이니 똑같은 동영상이 나오도록 하실 필요는 없으며 자신이 다운로드 받고자 하는 동영상 페이지를 열어주시면 됩니다.

 


선택하신 동영상 페이지가 오픈되면 웹페이지 가장 상단에 위치한 고유주소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고유주소를 확인 하셨으면 상단 이미지에서 빨간색 동그라미로 표시한 부분과 같이 고유주소에 나와 있는 'www.'과 'youtube'라는 글자 사이에 'ss'라는 단어를 입력하신 후 해당 페이지를 재실행 시켜주시기 바랍니다. 재실행은 주소를 찍고 엔터를 누르시면 됩니다.

 


페이지 재실행 후 몇초 정도 기다리시면 위 그림과 같은 사이트가 열리는데요. 화면 중앙에 위치해 있는 검색어 입력란을 보시면 앞서 확인 했던 동영상 고유주소가 입력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으며, 그 아래를 보시면 해당 동영상의 다운로드 파일이 생성되고 있다는 표시를 보여주는 '……'라는 이모티콘이 움직이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파일 생성 과정이 완료되면 고유주소 입력란 아래로 위 그림과 같은 동영상 관련 주요 목록들이 나타나는데요. 동영상 정보 우측을 보시게 되면 mp4 360p, mp4 720p와 같은 다운로드 파일 목록이 있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으며 이중에서 본인이 다운로드 받고자 하는 파일을 클릭해서 해당 동영상 파일을 본인의 컴퓨터에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파일 아래의 'more'를 클릭하시면 좀 더 다양한 화질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페이지가 오픈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숫자가 높을 수록 고화질 입니다.

 


다운로드 파일 링크를 선택하시면 위 그림과 같이 '열기', '저장'을 할 수 있는 대화상자가 뜨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저장을 누른 후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해 자신이 저장하고 싶은 경로에 파일이 다운로드 되도록 하는 방법을 적극 권장하고 있습니다.

 


파일 다운로드 후 본인의 컴퓨터에 다운로드 되어 있는 파일을 실행시켜주시면 위 그림과 같이 동영상이 잘 재생되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진행하다보면 간혹 사이트 렉 때문에 다운로드 파일이 생성 되지 않는다는 메시지가 뜨는데요. 이럴때는 당황하지 마시고 다운로드 파일이 생성될때까지 주소 입력창 우측에 위치한 'Download' 버튼을 눌러 파일 생성을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유튜브 동영상 다운) 방법'을 모두 알려드렸는데요. 저작권 관련해서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니 유포하지는 마시고 본인 소장용으로만 사용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남은 하루 잘 마무리 하시고 유익하게 보내식 바랍니다.
Posted by 사수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