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하다보면 자신의 ip주소를 확인해야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 합니다... 하지만 마음먹고 ip주소 한번 확인 할라치면 왜 그리도 까다롭고 어려운지... 실제로 많은 분들이 ip확인하는 방법을 몰라 쩔쩔매고 계시는 경우는 주변에서 자주 봐왔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그동안 어렵게만 느꼈던 ip주소확인하는 방법을 이미지를 통해 좀 더 쉽고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p주소를 확인하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로 분류 할 수 있으며 두가지 방법 모두 간단하게 따라하실 수 있으니 걱정마시고 차근차근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글 읽으시기 전에 손가락 버튼 한번씩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 제어판을 이용한 ip주소확인


자신의 ip주소를 확인하는 첫번째 방법은 제어판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자신의 컴퓨터 바탕화면 좌측하단에 있는 '시작'을 눌러 위 그림과 같이 팝업창을 띄웁니다. 팝업창이 뜨면 메뉴목록 중 '제어판'을 찾아서 클릭 합니다.


위 그림과 같이 제어판 폴더가 열리면 폴더 안의 메뉴 중 '네트워크연결' 아이콘을 찾아서 더블 클릭 합니다.


네이워크 연결 폴더가 열리면 위 그림과 같이 폴더 안에 '로컬 영역 연결'이라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ip주소확인을 위해 해당 아이콘을 더블클릭 합니다.


로컬 영역 연결 상태 창이 열리면 상단 메뉴탭 중 '지원'을 눌러 위 그림과 같이 ip주소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실행창을 이용한 ip주소확인


ip주소확인 위한 두번쩨 방법은 실행창을 이용한 검색 방법 입니다.

첫번째 방법과 같이 윈도우 바탕화면 좌측하단에 있는 '시작'을 눌러 팝업창을 띄웁니다. 팝업창 메뉴 중 '실행' 메뉴를 찾아 클릭 합니다.


위 그림과 같이 실행창이 열리면 '열기'오른쪽에 있는 입력란에 cmd 를 입력 한 뒤 '확인'을 누릅니다.


명령어를 제대로 입력하고 확인을 눌렀다면 위 그림과 같이 도스창이 열립니다.

도스창이 위 그림과 같이 제대로 열렸다면 입력란에 ipconfig 라는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릅니다.


ipconfig 라는 명령어를 제대로 입력하였다면 위 그림과 같이 로컬 영역 연결에 관한 ip주소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과 두번째 방법이 혹시라도 믿음이 가지 않으신다면 두가지 방법을 모두 사용하셔서 비교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백문이불여일견'이라고 했으니 직접 한번 해보시는 것을 추천 합니다.



Posted by 사수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