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꿈 해몽 풀이 (장롱꿈,가구옮기는꿈,가구들어오는꿈,가구바꾸는꿈,가구배치꿈) 자료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집안에서 쓰는 온갖 가구와 가재도구는 각각의 용도별로 꿈의 상징도 달라지는데요.

 

손때 묻은 가구, 자신이 오래 사용한 가구는 사랑의 문제를 나타내고, 새 가구를 사들이는 것은 생활이나 심리적인 면에서 새로운 환경이 다가오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하지만 가구를 내어가거나 파는 꿈은 삶이 곤궁해지거나 궁핍해질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좋지 않은 의미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구꿈 1. 안방에서 문갑을 열어 뭔가를 꺼내 보는 꿈.
- 기다리던 소식이나 편지, 전화를 받을 암시이다. 그러나 문갑은 보통 믿었던 사람에게 배신을 당할 암시로 흉조로 등장하기도 한다.

 


 가구꿈 2. 두 개를 맞대어 연결시킨 식탁에 앉는 꿈.
- 두 개를 맞대어 연결시킨 식탁에 앉는 꿈은 사랑하는 연인이나 친한 친구, 가족과의 사이에 오해가 생겨 입장이 난처해질 징조이므로 주의를 요한다.

 


 가구꿈 3. 이사 가려고 가재도구를 밖으로 내놓고 차에 싣는 꿈.
- 이사가는 꿈을 꾸면 새 환경 속에서 생활하게 된다. 담당하는 업무 내용이 변경되고 사업도 전환기를 맞이할 암시이다. 한편으론 누군가에게 취직 등의 청탁을 할 일이 생긴다.

 


 가구꿈 4. 화려한 디자인의 장식장을 사들이는 꿈.
- 행복한 결혼 생활과 가정의 화목을 암시하는 길몽이다.

 


 가구꿈 5. 장롱에 서류나 통장 등을 넣는 꿈.
- 꿈 속에서 장롱에 어떤 서류나 통장 종류의 물건을 넣었다면 은행에 돈을 저축하게 되거나 증권에 투자하게 됨을 나타낸다. 또는 사업상으로 투자하는 일이 생길 것이다.

 


 가구꿈 6. 화려한 장롱이 방 안을 가득 메우고 있는 꿈.
- 결혼 생활의 기쁨을 상징한다. 또한 신분이 높은 사람이나 주변 사람들의 도움이 커지고 인기가 상승될 행운몽이다. 부귀와 명예를 모두 누릴 징조이다.

 


 가구꿈 7. 이사간 집에 새 장롱과 온갖 가재도구를 새로 들이는 꿈.
- 현재까지와는 다른, 완전히 새로운 인생을 살게 될 조짐이다. 더군다나 운세가 대길하여 주변 사람들의 부러움을 살 정도로 날로 발전을 이룰 징조이다.

 


 가구꿈 8. 장롱이 텅 비어 있는 꿈.
- 돈 거래에 주의하라는 경고몽이다. 반대로 장롱이 이불이나 옷 등으로 가득 차 있으면 사업이 번창하고 자신의 명예와 복록이 최고로 상승할 징조로서 행운몽이다.

 


 가구꿈 9. 장롱에 옷이나 이불이 가득 들어 있는 꿈.
- 장롱에 이불이나 옷이 잔뜩 들어 있으면 사업상의 거래에서 큰 이득을 남길 암시이다. 자업이 번창하고 자신의 명예와 복록이 최고로 상승하여 가문을 빛낼 징조로서 행운몽이다.

 


 가구꿈 10. 가구를 집밖으로 내다 놓는 꿈.
- 집안에 문제가 생겨 경제력이 약해지거나 직업을 바꾸게 될 수 있고, 사업하는 사람은 사업에 어려움이 생겨 힘들어질 수 있다. 배우자와 헤어지게 되거나 가족중에 누군가가 멀리 떠나게 될 수도 있다.

 


 가구꿈 11. 장롱이나 새가구를 사들여 오는 꿈.
- 살림의 번창을 나타내는 꿈이다. 재산도 늘어나고 집안 경제력도 좋아지게 되며 좋은 배우자를 만나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가구꿈 12. 새 경대, 새 화장대를 사는 꿈.
- 화장대라는 것은 여인들의 필수품과 같은 것으로 거울이 함께 달려 있는 것이다. 거울을 받는 꿈과 비슷한 꿈으로 배우자를 만나게 되거나 기쁜 일이 생기게 되는 것을 나타내는 꿈이다. 미혼여성이라면 멋진 배우자를 만나게 되거나 정식 청혼을 받게 된다. 결혼여부가 결정되는 꿈이며 기혼 여성이라면 남편의 승진이나 사업확장 등 좋은 소식을 듣게 되는 꿈이기도 하다.

 


 가구꿈 13. 식탁을 사들이는 꿈.
- 식탁은 식사를 할 때 쓰는 가구이다. 먹고 마시는 즐거움도 살아가는 데에 크나큰 즐거움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만큼 즐거운 일이 생기거나 가정내에 경사가 생길 것을 나타내는 꿈이다. 아주 좋은 친구를 사귀게 된다거나 예상치 못하였던 즐거운 일, 기쁜 일이 생길 것이다.

 


 가구꿈 14. 장롱이 부서져 있는 것을 보는 꿈.
- 가족의 건강을 살펴보라는 주의 촉구의 꿈이다. 아주 심각한 병이 생겼을 수 있다. 자신의 건강도 살펴보는 것도 잊어선 안된다. 부서져 있는 것을 보고 그 장롱을 원래의 상태대로 수리해 놓았다면 건강에 문제가 있더라도 곧 고칠 수 있으며 완치될 수 있을 것이다.

 


 가구꿈 15. 금고에서 보석 따위를 꺼내는 꿈.
- 자신이 금고에서 금은보석 등을 꺼내는 꿈은 자신의 지위가 높아져서 명예를 얻게 되거나 힘을 얻게 될 것이라는 것을 나타내는 꿈이다. 그러므로 금융기관에 대출을 청구하였던 사람이라면 대출을 받게 될 수 있을 것이다. 학생이나 연구원들 같은 사람이라면 학식을 깊게 할 수 있는 중요한 책을 발견하게 되거나 새로운 깨달음을 얻을 수 있게 되리라는 것을 암시하는 길몽이다.

 


 가구꿈 16. 금고의 문을 여는 꿈.
- 집안에 금고가 있어서 그것을 여는 꿈이었다면 부모에게 돈을 청구해서 돈을 받게 되는 꿈이며, 금고가 열리지 않았다면 돈을 받을 수 없을 것이다. 직장이나 다른 기업체의 금고문을 열려고 하였다면 그 직장에서나 기업체에서 어떤 일을 요청하게 되거나 접수를 하게 된다. 자신이 도둑이 되어 어떤 장소에서 금고를 털어 달아났었다면 자신의 일이 크게 성공해서 이름을 크게 떨치게 될 좋은 꿈이다.

 


 가구꿈 17. 장롱이 방안에 꽉 차 있는 꿈.
- 장롱이 방안에 꽉 차 있는 꿈에서 그 방안을 볼 때 답답한 느낌을 느꼈다면 집안 살림이 늘어나는 상황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새로운 식구가 늘어나서 부담스러운 마음을 갖고 있는 것을 나타낸 꿈이기도 하며, 방안에 차 있는 가구가 새것이어서 기뻐하였다면 살림이 늘어나서 기뻐하게 될 것이다. 또한 가정생활이나 직장생활에 도움을 주는 이가 나타나서 생활이 윤택해질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가구꿈 18. 장롱에서 물건을 꺼내는 꿈.
- 꿈 속에서 장롱에서 물건을 꺼내는 것은 하고자 하던 일을 시작하게 되거나 출세를 하게 되고 혹은 어떤 일의 성과 등을 남에게 자랑할 일이 생기게 되는 것을 나타낸다.

 


 가구꿈 19. 장롱에 물건을 넣는 꿈.
- 꿈 속에서 장롱에 무엇인가를 넣는 것은 일에 관련된 서류나 물품을 집에 보관하게 될 일이 생기거나 이 서류나 물품을 소유하게 될 일이 생긴다는 의미의 꿈이다.

 


 가구꿈 20. 방안에 가구가 하나도 없는 것을 본 꿈.
- 꿈에서 가구가 하나도 없는 것을 보았다면 생활에 경제적인 어려움이 생기게 된다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사업이 실패하게 되어 어려워지거나 가장이 실직하게 되거나 수입원이 막혀 경제력이 약해지게 된다.

 

 

Posted by 사수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