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게꿈 해몽 풀이 (장사꿈,가게에손님이많은꿈,가게차리는꿈,가게파는 나가는 오픈하는 꿈) 자료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꿈 속에서의 상점이나 가게는 현실에서도 그대로 나타나기도 하지만 학교, 회사 등의 장소를 대신 상징하기도 합니다.

 

또한, 여러 가지 상품이 진열되어 있는 슈퍼마켓 등의 가게가 꿈에 등장하는 것은 자신의 능력이 탁월하다고 믿고 있으며 이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자랑하고 싶다는 증거가 표출된 꿈입니다.

 

아래는 여러 가게들에 관한 꿈해몽 자료들이니 내용 잘 읽어보시고 자신이 꾼 꿈과 최대한 일치하는 해몽을 찾아 풀이하시기 바랍니다.

 

 

 

 

 

 가게꿈 1. 손님에게 물건을 파는 꿈.
- 자신의 권리나 재물을 누군가에게 양도할 일이 있음을 의미한다. 또는 누군가를 도울 일이 생긴다. 자신의 신분을 이용할 수도 있고 애정을 주거나 일거리를 줄 수도 있다.

 


 가게꿈 2. 어떤 가게에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양복이 걸려 있는 것을 본 꿈.
- 꿈 속에서 어떤 가게에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양복이 걸려 있는 것을 보았다면 이 꿈은 취직을 하게 되거나 승진 등 축하할 만한 일이 생기게 된다.

 


 가게꿈 3. 손님으로 북적대는 가게를 지키는 꿈.
- 자기 과시, 잘난 체하는 사람을 비난하는 꿈이다. 즉 스스로가 자신을 평가하길 굉장히 매력적인 타입이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남들도 그런 자신을 인정해주기를 바라고 있다. 그러나 그것은 말그대로 꿈일 뿐이다.

 


 가게꿈 4. 손님이 거의 없는 썰렁한 가게를 지키는 꿈.
- 대인 관계나 직장에서 업무상의 상하관계에 자신감이 없다는 열등감과 콤플렉스를 암시한다. 다른 의미로는 결혼이 늦어지고 있다는 초조함이나 쓸쓸함을 상징한다.

 


 가게꿈 5. 가게에서 자신이 뭔가를 파는 꿈.
- 자기 과시나 자만심, 잘난 척하는 성질을 나타낸다. 한편 가게라는 장소보다 거기서 팔고 있는 물건에 관심이 있었다면 그 물건이 상징하는 의미에 꿈을 해석하는 열쇠가 있다.

 


 가게꿈 6. 금은 보석가게에 관한 꿈.
- 금은보석방은 화려하고 값비싼 물건을 파는 곳이므로 그와 유사한 장소에 들어가게 되어 기뻐할 일이 생길 징조이고, 보석을 구입하였다면 고귀하고 높은 위치에 서게 될 것이다. 자신이 가진 보석 등을 팔고 있었다면 가족간에 이별할 일이 생길 수 있을 것이다.

 


 가게꿈 7. 정육점이나 가게에서 고기를 구입하거나 파는 꿈.
- 부부관계에 불만을 가지고 있어 그것에 대해 개선하고 싶어 하는 의식을 반영한 꿈이라고 볼 수 있다. 만약 정육점 혹은 가게에서 고기를 파는 사람이 아는 이성이었다면 그 상대를 성관계의 상대로 원하고 있다는 심리적인 꿈이라 할 수 있다.

 


 가게꿈 8. 커튼 가게에 가서 커튼을 사거나 만들고 있는 꿈.
- 꿈 속에서 커튼 가게에 가서 커튼을 사거나 만들고 있었다면 이 꿈은 자신이 뭔가를 숨기려고 노력하고 있거나 또는 숨기려고 준비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심리적인 꿈이다.

 


 가게꿈 9. 주단가게나 장롱에 쌓이 옷감들을 황홀한 느낌으로 바라보는 꿈.
- 꿈 속에서 자신이 주단 가게에 진열된 오색찬란한 한복감들을 보거나 자기 집 안방 장롱에 쌓이 옷감들을 황홀한 느낌으로 바라보았다면, 이 꿈은 경솔한 이성 관계와 이성의 유혹을 조심하라고 주의를 촉구하는 꿈이다. 이런 경우가 아니라면 현재 일을 진행하는데 있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은 이 꿈을 꾼 것을 계기로 일이 순탄해질 수 있으므로 길몽으로도 해석할 수 있다.

 


 가게꿈 10. 신발 가게에 가서 신발을 빌려오는 꿈.
- 신발은 행동이나 실천에 대한 자신의 의지나 생각을 나타낸다. 새로 구입하거나 받은 신발은 새로운 환경이나 개선을 나타내고 헌 신발은 행동을 통해 노력하는 모습을 찾기 어렵다는 것을 의미한다. 한편 오래 신어서 닳은 신발은 자신의 풍부한 경륜, 인생 경험을 상징하는 것이므로 사회적으로 성공하거나 명예를 얻을 암시이다. 누군가 다른 사람에게 구두나 기타의 신발을 빌려오는 꿈은 길몽이다. 외부의 협력과 후원으로 경사가 겹칠 암시이다.

 


 가게꿈 11. 브로치를 파는 것을 본 꿈.
- 손재수가 있음을 나타낸 꿈이므로 외출하면 지갑이나 손가방 등을 분실하기 쉬우니 조심해야 한다. 또한 집단속, 문단속, 화재에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

 

 

Posted by 사수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