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레곤 플라이트 공략 소개


국민게임이라 칭송받던 '애니팡'을 누르고 요즘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어플게임이 '드레곤플라이트' 인데요. 과연 어떤게임이 애니팡을 누르고 탑을 차지할지 귀추가 주목됐었는데 애니팡 인기가 사그라들기도 전에 드레곤플라이트가 치고 나오면서 모든 인기가 드래곤플라이트에 치우치고 있는 느낌 입니다.

현재 구글 플레이 스토어 무료 앱 다운로드와 최고 매출 랭킹에서 모두 1위를 질주하고 있다고 하니 그 인기가 가히 하늘을 찌를듯 한데요. 그도 그럴것이 손가락을 좌우로 움직이기만 하면 되는 쉬운 게임방식과 비행게임이라는 특유의 메리트, 주변지인들과 랭킹을 겨룬다는 조건까지 완벽하게 갖춰져 있어서 이같은 인기를 누리고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럼 이렇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드레곤 플라이트를 공략하는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드릴까 하는데요. 차근차근 하나씩 읽어보고 기억해두시면 나중에 플레이하시는데 많은 도움 되리라 생각 합니다. 추가적으로 아래에 드레곤 플라이트 커뮤니티 사이트 링크를 걸어놓았으니 방문하셔서 많은 정보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드레곤 플라이트 공략 방법 확인하러 바로가기

■ 드레곤 플라이트 공략 방법
1. 수정을 최대한 확보하자


드레곤플라이트에서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이 '수정' 인데요. 수정을 골드로 바꿔서 게임내 상점에서 파는 아이템구입 이나 무기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고, 수정 자체로 게임캐릭터도 구매할 수 있으니 게임내 아이템 중 가장 중요하다고 말씀드려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수정은 맨처음 드레곤플라이트 가입시 15개를 얻으실 수 있으며 게임내 상점에서 수정구입 버튼을 누르신 후 위 그림과 같이 구입란 가장 아래에 뜨는 '페이스북 좋아요'와 '트위터 팔로잉' 버튼을 누르시면 각각 수정 5개씩을 추가로 얻으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과 트위터는 따로 가입하실 필요없이 버튼을 누르신 후 뒤로 가기 버튼을 누르시면 자동으로 수정 5개가 추가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 방법 외에도 게임 이용 후 안드로이드 마켓에 리뷰를 작성하시면 3000골드를 받으실 수 있는데요. 골드는 수정이 아니지만 어짜피 수정으로 골드를 살 수 있으니 수정을 얻은 것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매일 매일 드레곤플라이트에 접속하시면 수정 1개를 공짜로 받으실 수 있는데요.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작업이긴 하지만 꾸준히 관심만 가져주신다면 많은 수정을 모으실 수 있습니다.


2. 무기 업그레이드를 필수로 하라


1번에서 말씀드린 방법대로 수정을 모으신 후 가장 먼저 하셔야 할 것이 무기 업그레이드 인데요. 무기를 업그레이드를 하시면 후반으로 갈수록 강력해지는 드래곤을 보다 빨리 잡으실 수 있어 좀 더 오랫동안 플라이트를 진행 하실 수 있습니다.

무기는 최고 35레벨까지 업그레이드 하실 수 있으며 업그레이드 하실때 마다 소모되는 골드가 증가하기 때문에 수정이나 게임 플레이 도중 획득하는 골드를 차곡차곡 모아주셔야 빠르게 무기를 업그레이드 하실 수 있습니다.


3. 골드(동전) 보다는 보석을 노려라


드래곤을 잡다보면 위 그림과 같이 루비, 사파이어, 다이아몬드등 세 종류의 보석들이 드랍되는데요. 이들 보석은 일반 동전(골드)에 비해 골드 획득량이 월등히 높기 때문에 뒤로 빠뜨리지 않고 최대한 습득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동전(골드)은 하나당 1골드만 올라가지만 보석들은 루비 10골드, 사파이어 20골드, 다이아몬드 30골드를 획득 하실 수 있으니 무기업그레이드나 아이템 구입을 위해 꼭 습득을 해주셔야 합니다.


4. 드랍되는 아이템 우선 순위는 '하이퍼 플라이트'다


게임 플레이를 하시다보면 보석과 더불어 각종 아이템들이 드랍이 되는데요. 드랍되는 아이템들 중에서도 '하이퍼 플라이트'는 우선순위 1번으로 가장 먼저 먹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아이템들도 좋지만 하이퍼 플라이트 같은 경우는 습득시 일정거리를 빠르게 앞으로 전진 할 수 있으며 전진하는 도중에 나오는 드래곤들을 모두 잡을 수 있고 드래곤에서 드랍되는 골드나 아이템들도 빠르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좋은 아이템이라 할 수 있습니다.


5. 희귀 새끼용을 구하자


게임 플레이시 가장 중요한 아이템이라면 '새끼용'을 들 수 있는데요. 플레이어 곁에서 엄호를 해주는 새끼용은 총 32종이 있으며, 그중에서도 이들을 대표하는 4종류의 희귀 새끼용을 구하시면 좀 더 안정적이고 오랫동안 플라이트를 하실 수 있습니다.

새끼용을 종류별로 살펴보면, 적을 얼려 느리게 움직이도록 하는 '빙결형'과 강한 전기를 발사하여 플레이어 근처의 드래곤을 일격에 해치우는 '전격형', 강력한 한방으로 범위 데미지를 주는 '폭발형', 플레이어 곁에서 총알을 연사하는 '연사형'이 있는데요.

이들 새끼용은 최고 10레벨까지 성장 할 수 있으며 상점에서 드래곤 에그를 구매해서 부화시키시면 새끼용을 습득 하실 수 있습니다. 희귀 새끼용은 드래곤 에그 부화시 랜덤으로 습득하실 수 있는데요. 희귀종은 카드에 '희귀종'이라는 글자가 써져 있으니 구분하기 쉽습니다.


6. 게임시작 전에 유물을 구입하라


골드에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게임시작 전에 상점에서 '유물'을 먼저 구입하고 게임을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쓸데없는 돈낭비라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500골드만 사용하시면 하이퍼플라이트 1500m(800G) or 3000m(1500G), 파이널 플라이트(1000G), 골드획득2배증가(수정60개의 캐릭터 연금술사 능력치), 보석획득확률증가(게임중 보석 출현 빈도 증가), 게임내 아이템획득 확률 증가 등 투자대비 상당히 좋은 조건으로 게임을 플레이 하실 수 있기 때문에 구입하시면 상당히 만족하시리라 생각합니다.


7. 적은 최대한 가까운 거리에서 죽여라

드레곤플라이트의 점수 계산 방식은 비행거리 + 몬스터 획득 점수 인데요. 비행거리가 자신 없으신 분들은 몬스터를 최대한 자신의 곁으로 끌어들여 죽이는 방법을 추천 합니다. 몬스터 획득점수는 자신과 얼마나 가까운 거리에서 죽였느냐에 따라 2배, 3배, 5배, 20배까지 차등 적용되기 때문에 가까이로 끌여들여서 죽이시면 좀 더 높은 사냥 점수를 획득 하실 수 있습니다.


8. 후반으로 갈수록 한줄만 노려라 (벽타기)

게임 초반에는 화면 오른쪽 끝에서 왼쪽 끝까지 모든 몬스터를 잡으셔도 되지만 4천미터가 넘어가면 몬스터의 체력과 내려오는 속도가 월등히 빨라지기 때문에 욕심내지 마시고 한줄만 공략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줄만 공략하다가 운석이 내려오면 살짝 한칸 옆으로 피하시고 피하기가 어렵다고 판단되시면 최대한 벽으로 붙어서 반쯤 가려지게 벽타기 기술을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이는 많은 연습이 필요합니다.

그밖에도 여러가지 공략 방법이 있습니다만 스크롤의 압박 때문에 2편으로 나누어 공략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신만의 특별한 공략 방법이 있으신 분들은 제가 말씀드린 커뮤니티 사이트에 가입하셔서 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osted by 사수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