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플레이어 최신버전, 동영상 플레이어, 곰플레이어 무료 다운로드 - GOM Player v2.1.40.5106
글 내용 : 곰플레이어 최신버전 다운로드 및 사용법 요약정리
다운로드 [무료] : 본문 하단 참고
제작사 : GOM TV
설치 용량 : 6 MB
프로그램 기본 언어 : 한국어
프로그램 테스트 OS : Microsoft Windows XP Professional (5.1, 빌드 2600)
글작성 : 블로그 운영자 (닉넴 : 사수판다)
주의사항 : 본문 내용과 다른 부분이 일부 추가 될 수 있음

국내에서 이용되고 있는 동영상 플레이어 중 가장 인기 있고 많이 사용되는 플레이어를 꼽으라고 한다면 '곰플레이어'를 들 수 있을 텐데요. 타 동영상 플레이어에 비해 조작방법도 쉽고 호환되는 코덱들도 기본적으로 많이 제공되다보니 플레이어가 나온 시점부터 지금까지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곰플레이어는 무료로 제공되는 '프리웨어'이기 때문에 사용상 제약도 없고 누구나 간편하게 설치해서 사용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으로 다가 오는 것 같은데요.

동영상 재생 기능 외에도 다양한 고화질 동영상을 무료로 볼 수 있게 해 주는 곰TV, 자막을 쉽게 찾아주는 자막도우미, 충돌이 없는 최적화된 코덱을 찾아주는 코덱도우미 등은 동영상 분야에 대한 기초 지식이 없는 초보자 분들 뿐만 아니라 동영상 분야에 어느정도 익숙한 전문가 분들에게도 매우 유용한 기능이라 생각합니다.


■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본문 하단에 링크한 곰티비 홈페이지로 이동하셔서 곰플레이어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위 그림과 같은 설치파일이 다운로드시 자신이 지정한 폴더 안이나 바탕화면에서 생성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설치 파일 아이콘을 확인하셨다면 곰플레이어 설치를 위해 해당 아이콘을 더블클릭하여 실행시켜주시기 바랍니다.


곰플레이어 설치 시작을 알리는 화면 입니다. 가능하면 사용중인 프로그램을 모두 종료하신 후에 설치작업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곰플레이어 사용을 위한 '소프트웨어 이용 약관' 동의 창 입니다. 크게 문제될 내용이 없으므로 대충 읽고 넘어가셔도 됩니다.


구성 요소 선택 화면 입니다. 대부분의 구성요소는 자동으로 체크가 되어 있습니다.

 


구성요소 직접 선택화면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시면 단축 아이콘 생성 및 제휴 사이트, 프로그램 목록이 자동으로 체크되어 있는데 이 부분은 특별히 필요가 없으므로 체크를 해제 하신 후에 설치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곰티비 키즈락 설정 화면 입니다. 필요 없으므로 설정 체크를 하실 필요없이 다음과정을 진행 하시면 됩니다.


설치 위치 선택화면 입니다. 기본적으로 C드라이브 → 프로그램 파일 → GRETECH 폴더 안에 설치 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다른 폴더에 설치하고 싶으시면 설치 폴더 우측에 있는 '찾아보기'를 클릭하셔서 자신이 원하는 폴더를 찾으시거나 새로운 폴더를 생성하셔서 설치경로를 바꿔주시면 됩니다.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있는 모습 입니다. 6MB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금방 설치됩니다.


곰플레이어 설치 완료를 알리는 화면 입니다. 우측하단의 '마침'을 클릭하시면 모든 설치작업이 마무리 됩니다.


■ 곰플레이어 사용법 간략소개


곰플레이어 설치가 완료되면 자신이 지정한 폴더나 바탕화면에 위 그림과 같은 곰플레이어 실행 아이콘이 생성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실행을 위해 해당 아이콘을 더블클릭 해주시기 바랍니다.


곰플레이어가 실행된 모습 입니다. 화면 상에 나와있는 1번은 동영상이 재생되는 메인창이며, 2번은 동영상의 재생 및 영상, 소리 및 자막 등을 제어하는 컨트롤 판넬, 3번은 최신영화, 스포츠, 뉴스, 뮤직비디오 등을 무료로 볼 수 있는 곰TV창 입니다.


컨트롤 판넬의 세부 기능은 위 그림을 참고 하시면 됩니다.


곰TV 창 이용은 위 그림을 참고 하시면 됩니다.


환경설정은 곰플레이어가 실행된 상태에서 F5 누르시면 위 그림과 같이 환경설정을 할 수 있는 창이 나오며, 해당 창 메뉴에 나와있는 기능들을 조정하시면 좀 더 자신의 입맛에 맞는 곰플레이어 재생 환경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사수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