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씨 사용환경을 쾌적하게 해주는 프로그램으로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고클린 다운로드 (고클린 무료다운로드)' 방법 및 사용법에 대한 안내를 간략히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오랫동안 사용하다보면 의도치 않게 느려지거나 원하지 않는 프로그램들이 깔리는 경우도 있고, 악성 프로그램이나 코드들로 인해 컴퓨터를 제대로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 역시도 컴퓨터 구매 후 1~2년 정도를 사용하고나니 저도 모르게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이 깔려 있어 컴퓨터 오작동이나 렉으로 인해 짜증났던 경우가 많은데요.

 

이번에 알려드리는 '고클린'이라는 프로그램은 이런 각종 불편사항들을 클릭 몇번으로 해결할 수 있는 기능을 상당수 가진 프로그램이라 다운로드 후 설치하시면 이전보다는 확실히 나은 컴퓨터 환경에서 게임이나 기타 작업을 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고클린 다운로드 및 설치, 이용방법은 하단에 잘 정리해놓았으니 스크롤을 아래로 천천히 내리면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고클린 다운로드 (고클린 무료다운로드) 방법

 

 

 

 

[고클린 무료다운로드 바로가기] 좌측에 연결한 링크로 이동하시면 고클린에서 운영하고 있는 고클린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하실 수 있는데요.

 

화면 중앙을 보시면 그동안 업데이트된 고클린 버전들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는 게시판 목록들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게시판을 보셨을때 가장 상단에 있는 게시물 제목이 고클린 최신버전이며 아래 제목으로 내려갈수록 이전버전이니 잘 확인하셔서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근래에도 꾸준히 최신버전이 업데이트되고 있으니 해당 페이지를 즐겨찾기 해두시는 것도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시기 위해서는 앞선 다운로드 페이지 게시판에서 가장 상단에 있는 제목을 선택(클릭) 해주시면 되는데요.

 

제목을 선택하시면 위 그림과 같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페이지가 열리며 '기능추가 및 수정' 바로 위에 있는 '고클린 1.4.x 다운로드하기' 버튼을 선택하시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실 수 있게 됩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기 전 위 그림과 같은 메시지가 나올 텐데요.

 

실행을 선택하시면 설치파일 다운로드 없이 바로 설치작업이 진행되고, 저장을 선택하시면 설치파일을 본인의 컴퓨터에 저장한 후 저장된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설치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어느쪽이든 편하신 방법을 선택해 설치를 진행하시면 되니 크게 고민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고클린 설치방법

 

 

 

 

앞서 설명한 방법대로 설치를 진행하시면 위 이미지와 같은 설치 대화창이 오픈됩니다.

 

대화창에 나와있는 설명문구대로 설치를 진행하시기 전에는 왠만한 프로그램들은 모두 종료하신 후 설치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이 많이 열려 있으면 설치완료 후 재부팅 해야하는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내용을 이해하셨다면 '다음'을 선택해줍니다.

 

 

 

 

고클린 설치에 대한 사용권 계약 대화창의 모습입니다.

 

고클린은 프리웨어로 개인은 물론 관공서나 기업에서도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으니 안심하고 '동의함'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고클린 구성 요서 선택 대화창의 모습입니다.

 

프로그램 파일 복사는 고정으로 체크가 되어있고 프로그램 그룹 생성 및 바탕화면에 프로그램 아이콘 생선은 본인의 기호에 맞게 체크 혹은 미체크를 하시면 됩니다.

 

 

 

 

고클린이 설치될 위치를 선택할 수 있는 대화창의 모습인데요.

 

기본설치경로는 [C:\Program Files (x86)\GoClean]이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다른경로에 설치하고 싶으신 분은 '찾아보기' 기능을 이용해 새로운 경로를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설치 경로지정이 완료되면 대화창 하단의 '설치'를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고클린 설치가 완료되면 위 이미지와 같은 설치 완료를 알리는 대화창이 나옵니다.

 

내용을 확인하신 후 대화창 하단의 '마침'을 선택하시면 모든 설치작업이 마무리됩니다.

 

 

 

 고클린 사용방법 안내

 

고클린에는 생각보다 다양한 기능들이 있어 이용하시는데 의외로 불편함을 겪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아래에 간단하게 정리한 사용방법을 올려놓았으니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① 고클린 서비스 관리 기능

 

 

 

 

고클린의 가장 첫번째 기능인 '서비스 관리'를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능 이용을 위해 프로그램 실행화면에서 '서비스 관리'를 찾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관리 버튼을 선택하시게 되면 상단 이미지와 같은 창이 나오는데요.

 

중앙을 보시면 여러가지 서비스 프로그램 목록이 나와있는데 이 프로그램들을 모두 선택하신 후, 대화창 하단에 있는 '서비스 중지하기' 버튼을 선택하시면 불필요한 프로그램들을 중지시켜 부팅이 빨라지고 인터넷 속도도 개선되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② 고클린 하드디스크 최적화 기능

 

 

 

 

프로그램 실행화면에서 '하드디스크 최적화' 버튼을 찾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최적화 버튼이 선택되면 상단 이미지와 같이 자동으로 PC에 불필요한 파일을 검색해주는데요.

 

여기서 검색된 모든 파일을 선택하신 후, 삭제 버튼을 누르시면 컴퓨터를 느리게 하는 주범중 하나인 임시파일들을 모두 지울 수 있어 인터넷 속도를 개선하는데 많은 효과를 보실 수 있게 됩니다.

 

 

 

③ 익스플로러 최적화 기능

 

 

 

 

익스플로러 최적화 기능을 이용하시면 사용하지 않는 'BHO'나 '툴바'를 제거해 인터넷 오류와 인터넷을 느리게 하는 여러 요인을 없애 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실행창에서 '익스플로러 최적화' 버튼을 선택하시면 상단 이미지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대화창 중앙에 나열된 여러 프로그램 목록들 중 사용하시는 프로그램을 제외한 숨겨진 프로그램(툴바 or BHO)을 선택하신 후, 삭제 버튼을 선택하시면 쾌적한 인터넷 환경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잘못 지우셨을 경우에는 '복원' 기능을 이용하여 다시 프로그램을 원래대로 되돌려 놓을 수 있으니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④ 고클린 시작프로그램 관리 기능

 

 

 

 

시작프로그램은 컴퓨터를 켜게 되면 자동으로 실행되는 첫프로그램들을 일컫는데요.

 

이러한 시작프로그램이 많이 깔려있는 경우 컴퓨터가 실행부터 상당히 느려질 수 있기 때문에 필요없는 시작프로그램들은 미리 제거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에 말씀드린 '시작프로그램 관리'가 이런 제거 기능을 하니 유용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 목록에서 '시작프로그램 관리' 버튼을 선택하시면 상단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뜨실 텐데요.

 

여기서 오렌지색으로 체크되어 있는 프로그램들을 제외한 프로그램들을 체크하신 후 하단의 '삭제'버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혹시라도 프로그램을 잘못 삭제한 경우 '복원' 기능을 이용해 다시 살릴 수 있으니 안심하시고 작업해보시기 바랍니다.

 

 

 

⑤ 프로세스 최적화 기능 (인터넷이 느려질 때)

 

 

 

 

프로그램 목록에서 '인터넷이 느려질 때'를 선택하시면 윈도우에서 사용되는 기본 프로세스를 제외한 불필요한 프로세스를 강제적으로 종료시켜 인터넷 속도를 개선하실 수 있습니다.

 

게임 중 렉이 걸리거나 인터넷이 느릴 때 이 기능을 먼저 실행해 주고 인터넷이나 게임을 하시면 속도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해당 기능을 선택하시게 되면 위 이미지와 같은 창이 오픈되는데요.

 

화면 가운데 위치한 '윈도우즈 프로세스 초기화'를 누르신 다음, 팝업창에서 '실행하기'를 누르시면 프로세스 초기화가 진행되어 인터넷 속도가 개선 됩니다.

 

 

 

⑥ 하드디스크 / CPU / 그래픽카드 온도 체크 기능

 

 

 

 

 

프로그램 목록을 보시면 하드디스크, CPU, 그래픽카드 온도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해당 기능을 이용하시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 기기들이 얼마나 뜨거워져 있는지 파악 하실 수 있으니 너무 온도가 높아져 있으면 컴퓨터를 잠시 동안 꺼두셨다가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주변기기들 온도가 너무 높으면 컴퓨터가 느려지거나 다운되기도 하고 수명이 줄어드는 등 좋지 않은 효과가 나타날 수 있으니 미리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고클린 다운로드 (고클린 무료다운로드)' 안내를 모두 마칠까 하는데요. 서비스되는 기능들을 좀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앞서 알려드린 공식 홈페이지로 가셔서 좌측 메뉴란의 '고클린 설명서'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사수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