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복권 중 으뜸을 꼽으라고 한다면 단연 '로또'를 들 수 있을 텐데요. 매주 토요일 추첨을 진행하여 일년동안 총 52번의 추첨이 진행되는데 그기간 동안 수도 없이 많은 분들이 평일이나 주말을 이용해 로또를 구입하고 추첨결과를 조회하시는 것을 보면 대략적으로만 생각해봐도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의외로 평일이나 주말 몇시까지 로또를 구입해야 하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신 것 같아 공식적인 로또구입경로 및 판매시간, 추첨시간 등의 상세정보를 알려드리고자 글을 작성하게 되었는데요.

 

장황하게 말씀드리기 보다 핵심만 딱딱 적어서 나열해놓았으니 자세한 사항은 하단에 글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로또 판매시간 및 구입방법

 

 

나눔로또 6/45 공식 홈페이지에서 밝히고 있는 로또구입방법은 아래와 같은데요. 이정도만 참고하시면 구입하시는데는 아무런 문제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 나눔로또6/45는 (주)나눔로또와 판매점 계약을 체결한 로또 단말기가 설치된 판매점(전국의 편의점, 복권방 및 가판대 등)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매일 6시부터 24시까지 1년 365일 연중무휴 판매합니다.

☞ 추첨일(토요일) 에는 오후 8시에 판매를 마감합니다.

☞ 추첨일 오후 8시부터 다음 날(일요일) 오전 6시까지는 판매가 정지됩니다.

 

 

위 표를 보시면 로또 판매시간(구입시간)은 매일 오전 6시부터 오후 24시(자정)까지 365일 연중 무휴로 진행된다는 것을 알 수 있고, 추첨이 진행되는 토요일에는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만 판매된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추첨일인 토요일 오후 8시부터 일요일 오전 6시까지는 판매가 정지되니 로또구입하실때 헛걸음 하시지 않도록 필히 참고해 두시기 바랍니다.

 

로또구매는 로또판매점 허가가 난 편의점이나 일반 로또전문판매점에서 구매가능하니 주변을 조금만 둘러보시면 금방 찾으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 로또 당첨구조 및 당첨금 배분

 

 

상단 표는 나눔로또에서 제공한 로또 당첨구조 및 당첨금 배분 표인데요. 당첨확률은 표에서 보시다시피 등수가 높아질수록 당첨확률이 극악으로 낮아진다는 것을 아실 수있고, 당첨금은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라 해당 회차의 총 판매금액에서 4등과 5등 금액을 제외한 75% - 1등, 12.5% - 2등, 12.5% - 3등으로 당첨금이 책정 된다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4등과 5등은 항상 고정금액인 5만원과 5천원이니 기억해두시면 좋을 것 같구요. 4등과 5등 당첨자가 과다하게 발생하여 당첨금이 부족할 경우에는 별도로 정한 지급률에 의거하여 당첨금이 지급된다고 하니 이점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로또구입 시 유의사항

 

 

로또구입 시 유의사항은 위와 같은데요. 만 19세 미만인 청소년 분들은 복권 및 복권기금법에 따라 복권을 구매하실 수 없고, 번호를 기입하시는 슬립용지는 번호 선택 시에만 사용되며 복권을 절대 대신할 수 없으니 번호만 적어놓고 복권을 구매하지 않으시면 아무 의미가 없다는 점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슬립용지로 구매한 복권은 유효하게 발행되었기 때문에 환불이 되지 않으니 번호기입하실 때 신중하게 표시해서 로또구입하시기 바랍니다.

 

 

 

▣ 로또 추첨방송

 

 

나눔로또6/45 추첨방송은 매주 토요일 오후 8시 40분경 SBS 목동 신사옥 로또 추첨방송 스튜디오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당첨번호가 결정되고 그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추첨기는 프랑스 AKANIS TECHNOLOGIES사의 Venus 추첨기 총 3대이며, 각각의 추첨기는 본방송용 1대와 방송장비 고장시에 대체용으로 필요한 예비추첨용 2대가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 로또 당첨금 지급장소 및 지급기한

 

 

로또 1등~5등 당첨시 당첨금을 지급 받을 수 있는 지급장소 안내표를 상단에 첨부해드렸는데요.

 

1등은 농협은행 본점에서만 당첨금을 지급 받으실 수 있고 준비물은 당첨복권과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2등 및 3등은 농협은행 각 지점에서 당첨검을 받으실 수 있고 준비물은 1등과 동일 합니다.

 

4등과 5등은 구매하신 복권 판매점이나 전국 각지역의 로또판매점에서 당첨금을 받으실 수 있고, 일반 농협은행 각 지점에서도 당첨금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당첨금 지급기한은 해당 회차 지급개시일로부터 1년까지이니 그전에 꼭 당첨금 수령하시기 바라며, 지급기한일이 초과한 당첨금은 복권기금에 귀속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로또 6/45 특징

 

 

 

 

 

이상으로 로또 판매시간 및 각종 로또 구입방법 및 절차에 대한 안내를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요약한다고 요약했는데 내용이 다소 길어졌던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자료 잘 참고하셔서 로또구입하시는데 불편함 없으셨으면 합니다. 저는 또 새로운 추가정보가 있으면 다른 글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사수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