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꿈 해몽 및 말꿈 풀이 태몽 자료 (말이나오는꿈,말을보는꿈,말을타는꿈 등)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꿈속에서 말이 뜻하는 바는 행동력, 추진력, 재물, 작품, 일꾼, 후원자, 협조자, 단체, 조직, 권력의 상징을 나타낸다고 볼 수 있으며, 때로는 조절할 수 없는 열정을 뜻하기도 합니다.

 

예지몽으로써의 말은 강한 힘으로 자신을 향해 달려오는 저항할 수 없는 운명적 힘을 뜻하고, 상징몽으로써는 가혹한 노동이나 피로, 격렬한 성적인 에너지, 남자 애인, 일의 진행, 취직과 승진, 결혼, 길흉을 나타낸다고 봅니다.

 

또한, 말에 관한 꿈은 어떤 경우이든 뭔가가 자신을 향해 빠른 속도로 찾아오고 있거나 달려나가는 형세를 나타내니 꿈을 꾼 상황과 잘 연관한 꿈해몽이 필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말꿈과 관련된 여러 상황별 해몽자료들 인데요. 꿈내용에 따라 입신출세 할 수도 있고 쇠약의 길을 걸을 수도 있는 해몽이 되니 해몽자료 잘 참고하셔서 미리 앞날을 대비하는 마음가짐 가지시기 바랍니다.

 

 

 

 

◎ 말을 씻어주고 털을 빗겨주는 꿈.
→ 어려운 일들이 풀리고 이익도 늘어날 것을 암시한다. 정리되지 않았던 마음은 안정을 찾고 건강을 잃었던 사람은 회복하여 다시 일할 수 있게 될 것이다.

 


 

◎ 말등에 생쥐가 붙어 있는 꿈.
→ 가정에 좋지 않은 일이 생길 것을 뜻한다. 귀찮고 성가신 일이 생길 수 있으니 마음의 준비를 하는 것이 좋겠다.

 

 


◎ 말이 자신을 무는 꿈.
→ 어떤 중요한 제의가 들어올 것을 암시한다. 앞으로 관직의 요직을 차지하거나 중요한 세력을 잡아 출세의 길이 열릴만한 기회가 온다. 제의는 적극적이고 긍정적으로 검토하는 것이 좋겠다. 승진하고 명예가 높아진다.

 

 


◎ 쇠약해진 말이 짐을 가득 싣고 가는 꿈.
→ 몸과 마음이 지치고 힘든 상태이니 무리하게 일을 끌고 나가거나 사업을 확장하지 말고 안정을 취할 것을 경고하는 꿈이다. 자신에 관한 것이 아니라면 집안식구나 가까운 이들중에 그런 사람이 있는지 살펴보고 도움을 주는 것이 좋겠다. 누구나 상황과 조건에 맞는 현실적인 일을 하지 않고 무리한 욕심을 부린다면 큰 낭패를 볼 수 있음을 알려주는 꿈이다.

 

 


◎ 묶여 있는 말이 말뚝을 흔들며 소리내어 우는 꿈.
→ 위험을 알리는 예시이다. 맡은 일이나 하고자 하는 일에 숨어 있는 위험요소는 없는지 면밀히 검토해야 한다. 뿐만 아니라 동료직원이나 경쟁자, 동업자 등의 방해나 적의를 살펴야 하겠다.

 

 


◎ 날개 달린 백마가 하늘을 나는 꿈.
→ 고귀한 자식을 낳을 태몽이다. 학문으로 명예를 얻어 이름이 역사에 남을 자식을 얻는다. 태몽이 아니라면 자신이 입신 출세는할 길몽이다.

 

 


◎ 말의 성기가 커져 있는 꿈.
→ 아랫사람의 반발이나 배신을 조심해야 한다는 의미이다. 동물의 성기에 대한 꿈은 대체로 아랫사람의 반발을 의미한다. 이럴 때일수록 여유 있고 공정하게 대처해야만 자신의 입지가 더 굳건하고 존경받게 된다.

 

 


◎ 마당에서 말이 춤을 추는 꿈.
→ 자신이 조절할 수 없는 재난이나 사고가 생길 것을 암시한다. 불조심이나 가스사고 등 당황할 만한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점검하는 것이 필요하다.

 

 


◎ 말들이 사방으로 흩어져 달아나는 꿈.
→ 사업이나 그밖에 하려는 일이 마음대로 풀리지 않고, 그 동안 쌓아온 재물과 부동산 등이 빠져나갈 것을 의미한다. 위기에 손실을 줄이기 위한 준비를 해야겠다.

 

 


◎ 말의 등에 짐을 잔뜩 싣거나 수레를 매는 꿈.
→ 뜻하지 않게 새로운 환경으로 들어서게 되거나 새로운 일거리를 많이 맡게 됨을 의미한다. 그 일들은 쉽지 않아서 좀 힘이 들 것이다.

 

 


◎ 결혼하지 않은 여자가 말을 타고 가는 꿈.
→ 전형적인 결혼의 상징인데 타고 있는 말의 모습과 자신의 기분에 따라 결혼의 성격과 배우자가 달라진다. 본인이 아니라 다

른 사람이라면 그 사람이 곧 결혼하게 된다. 그렇지 않고 취직을 원하고 있다면 좋은 일자리를 얻게 될 것이다.

 

 


◎ 말을 끌고 가는 꿈.
→ 부동산이나 현금이 풍부해질 조짐이다. 자금문제는 걱정 없어진다. 사업체나 하고 있는 일도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진행된다.

 

 


◎ 경마장의 경마를 구경하는 꿈.
→ 좋은 동업자를 만나거나 복권 당첨이나 퀴즈 우승 등의 기회를 놓치지 않고 성공할 것을 암시한다.

 

 


◎ 달리던 말에서 떨어지는 꿈.
→ 힘차게 목표를 위하여 매진하던 중 생각지 않은 역경을 만나 실패하게 된다. 이런 때에는 사업을 확장하거나 일을 빠른 속도로 추진하기보다는 돌다리도 두드려보고 건너라는 속담을 생각하며 점검하고 대비하는 것이 좋다.

 

 


◎ 달리던 말이 쓰러지는 꿈.
→ 일이 잘 되어 가는 것처럼 보이지만 우연찮은 위기를 만나 좌절할 가능성이 있음을 의미한다. 지금 순조롭게 풀려나가는 일의 앞길에 위험 요소가 도사리고 있으니 더욱 조심하고 미리 살피는 것이 피해를 줄이는 길이다.

 

 


◎ 야생마를 타고 위태롭게 달려서 무사히 목적지에 도달한 꿈.
→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노력하여 자신의 원하는 바를 이루게 됨을 의미한다. 현실적으로는 늘 불안하지만 집념과 끈기를 갖고 수고한 결과를 얻게 되니 더욱 빛나고 보람있는 인생이 될 것이다. 자신의 성격에 관한 꿈이라면 더욱 자기수양과 절제에 힘쓰면 원하는 결과를 얻는다는 암시이기도 하다.

 

 


◎ 안장없는 야생마를 타고 위태위태하게 달리는 꿈.
→ 야망은 크지만 현실적으로 뒷받침이 되지 못해서 불안한 모습을 의미한다. 또는 자신의 열정과 욕망이 조절되지 못하고 있음을 경고하는 꿈일 수도 있다.

 

 


◎ 백마를 타고 가는 꿈.
→ 관직이나 연구직 등의 업종에서 입신양명한다. 또한 재물과 명예를 얻는 등 행운의 인생이 펼쳐진다. 아파서 고생하던 사람은 병을 떨치고 일어나 무병장수한다. 미혼여성이 이런 꿈을 꾸었다면 훌륭한 배우자감을 만나게 될 것이니 놓치지 말아야겠다.

 

 


◎ 말을 타고 신나게 달리는 꿈.
→ 하는 일마다 순조롭게 풀리며 목표하는 바에 무난히 도달하게 될 것을 암시한다. 꿈에서의 모습이 당신 인생의 모습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그러나 가는 길이 돌밭이거나 산등성이라면 그같은 힘든 인생의 여정을 가야 한다.

 

 


◎ 말에게 먹이를 주는 꿈.
→ 사업이나 일을 잘 관리하여 이익을 볼 것을 의미한다.

 

 


◎ 말똥을 치우거나 마굿간을 청소하는 꿈.
→ 돈이 나갈 것을 암시한다. 하려는 일이 잘 되지 않고 근심 걱정하게 된다.

 

 


◎ 말이 새끼를 낳는 꿈.
→ 말이 새끼를 낳는 꿈은 집안이 번영하고 재물이 풍성해질 길몽이다.

 

 

Posted by 사수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