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꿈과 관련된 해몽자료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꿈속에서 호랑이가 의미하는 바는 동물의 왕이라는 칭호에 맞게 어떤 권위나 권위를 가진 인물을 상징하는 경우가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강렬한 운영의 전조, 명예, 사업장, 금전, 신앙심을 상징하기도 하며, 서양에서는 동물적인 본성, 공격성, 능력, 남성이나 여성 속의 숨은 자아를 상징하기도 합니다.

 

대체적으로 호랑이꿈은 예지몽으로 분류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무래도 꾸기 쉬운 꿈도 아닐 뿐더러 영험한 동물에 속하다 보니 꿈속에서 호랑이를 보고 어떤 상황을 겪게 되면 특별한 의미가 있는 꿈으로 분류하는 것이 정설이지 않나 싶습니다.

 

꿈 속 상황에 따른 분류를 보면 호랑이를 보거나, 물리거나, 따라오거나, 올라타는 꿈은 길몽으로 자신이 해오고 있는 일이 잘이루어 진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으며, 호랑이에게 쫓기거나, 죽이거나, 작은 동물로 변하는 꿈은 흉몽으로 재물이나 사업이 마음대로 되지 않고 어려울 수 있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호랑이꿈에 관련된 여러 상황별 해몽자료들 모음이니 본인이 꾼 꿈내용과 최대한 일치하는 자료를 찾아 꿈해몽 하시기 바랍니다.

 

 

 

 

 

 

◎ 임산부가 호랑이 새끼를 낳는 꿈.
해몽 : 꿈 속에 등장하는 임산부는 사업의 성과, 사물, 자금처 등을 뜻한다. 또한 임신이란 어떠한 대상이나 사업, 일에 대한 성취의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다. 꿈에 임산부를 보면 대체로 재수가 좋고 건강도 좋아진다고 본다. 임산부가 호랑이 새끼를 낳는 꿈을 부인과 새댁이 꾸었거나 그 남편이 꾸었다면 이는 곧 임신을 하여 용맹스럽고 지략 있는 장군감의 아이를 낳는 태몽이다.

 

 

 

◎ 같이 있는 사람의 머리가 호랑이로 변하는 꿈.
해몽 : 그 사람과 동일시되는 가까운 사람중에 명예를 떨칠 사람이 생긴다. 축하해주자.

 

 


◎ 호랑이의 울음소리에 무서워 떨며 도망치는 꿈.
해몽 : 사고가 생기거나 구설수에 오르는 등 좋지 않은 일이 생겨 몸과 마음이 모두 위축될 것을 의미한다. 재물의 손실도 따를 것이다. 혹은 질병에 대한 암시로서 신상에 주의해야 한다.

 

 


◎ 호랑이가 집안을 난장판으로 만드는 꿈.
해몽 : 주위 사람들이 도와주지 않고 괴롭히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윗사람이 비상식적인 횡포를 부리는 바람에 큰 고통을 겪게 된다. 정신적 물질적 고통이 따를 것이므로 마음을 단단히 먹고 꿋꿋하게 견뎌야겠다.

 

 


◎ 호랑이에게 쫓겨 도망 다니는 꿈.
해몽 : 애를 쓰는 데도 일이 잘 풀리지 않음을 의미한다. 재물도 사업도 마음대로 되지 않고 어려운 지경에 놓인다. 자기 속의 모순된 성격에 시달리거나 강한 성격을 가진 인물에게 시달린다는 암시일 수도 있다.

 

 


◎ 토끼 같은 작고 힘없는 동물이 호랑이나 사자로 변하는 꿈.
해몽 : 시작은 미약하나 나중은 창대하다는 말처럼 작은 일로 시작하여 큰 성공을 거둘 것을 의미한다.

 

 


◎ 사자나 호랑이가 방안으로 들어오는 꿈.
해몽 : 훌륭한 사람이 찾아오거나 하고자 하는 일이 성공적으로 끝남을 의미한다.

 

 


◎ 사자나 호랑이의 가죽을 갖게 되는 꿈.
해몽 : 도와주는 사람이 생겨서 하려는 일에 좋은 결과가 있음을 의미한다. 명예나 재물을 얻을 수도 있다.

 

 


◎ 호랑이가 자신을 무는 꿈.
해몽 : 돈이 따르고 승진하며 목적하는 바를 이루게 됨을 예시하는 행운몽이다.

 

 


◎ 호랑이를 죽이는 꿈.
해몽 : 운이 나빠짐을 의미한다. 거래나 계약이 취소되어 큰 손해를 보게 되거나 도와주던 사람이 떠난다. 돈과 명예, 지위와 사업이 한꺼번에 나빠진다.

 

 


◎ 호랑이의 등에 타고 달리는 꿈.
해몽 : 돈과 권력이 당신 손안에 있게 되니 입신출세의 길몽이다. 좋은 기회가 찾아올 것이니 주저하지 말고 잡으면 되겠다.

 

 


◎ 짐승을 잡아먹는 호랑이를 보는 꿈.
해몽 : 많은 경쟁자를 물리치고 원하는 바를 얻게 됨을 암시한다. 그러나 자신이 호랑이에게 잡아먹히는 짐승인 것으로 느껴졌다면 재물을 잃거나 어떤 사람에게 압도당해 있음을 의미한다.

 

 


◎ 호랑이가 하늘을 향해 울부짖는 꿈.
해몽 : 좋지 않은 일이 생겨서 사업이 쇠퇴일로를 걷거나 시험 결과가 좋지 않음을 암시한다. 밖으로는 국가에 큰 변고가 생길 수도 있다.

 

 


◎ 호랑이가 힘차게 포효하는 꿈.
해몽 : 권좌에 올라 사방을 좌지우지하게 됨을 예시하는 꿈이다. 명예와 재물도 함께 따를 것이다.

 

 


◎ 호랑이에게 절을 하는 꿈.
해몽 : 열성을 다하여 일한 것이 좋은 결과를 나타내고 태몽이라면 크게 될 자식을 가지게 될 것이다.

 

 


◎ 이빨 빠진 호랑이를 보는 꿈.
해몽 : 권력이나 지위를 잃어 힘을 잃은 신세를 암시한다. 몸과 마음이 모두 지쳐 있으며 은퇴할 시기가 되었다는 뜻이기도 하다.

 

 


◎ 백호가 집안으로 뛰어드는 꿈.
해몽 : 입신출세할 귀한 자식을 얻게 되는 태몽이거나 자신이 높은 관직에 올라 실력을 인정받아 남들의 우러름을 받는 귀한 신분이 됨을 암시한다.

 

 


◎ 호랑이를 끌고 다니는 꿈.
해몽 : 큰 일을 능숙하게 해결하거나 세력을 가진 사람들을 마음대로 부리게 됨을 암시한다.

 

 


◎ 호랑이가 팔다리를 물어뜯어서 피가 철철 흐르는 꿈.
해몽 : 다리나 발은 신체를 가장 안전하게 버티도록 해주는 중요한 부분으로 걷거나 뛰거나 몸을 움직이게 하는 신체 부위이다. 그러므로 다리나 발은 아랫사람, 부하, 세력, 자신이 의지하는 사람, 일가 친척, 조카, 업적 등을 상징한다고 볼 수 있다. 호랑이가 팔다리를 물어뜯어서 피가 철철 흐르는 꿈은 돈, 재물, 선물 등을 암시하는 길몽으로 운수가 대통하고 하는 일이 마음먹은 대로 잘 풀리게 될 징조이다.

 

 


◎ 호랑이가 변해 산신령이 되는 꿈.
해몽 : 꿈 속에 등장하는 신령은 신적인 존재, 산신령, 용왕, 신선 등을 의미하며 위인, 백발노인, 권력자, 지도자, 스승, 학자, 은인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경우에 따라서는 또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한다. 호랑이가 변해 별안간 산신령이 되는 꿈은 부귀하고 번성하며 직장에서 승진을 하고 명예를 얻는 등 앞날에 밝고 기쁜 일만 가득할 것을 알리는 길몽이다. 신분이 높아지고 입신양명하게 될 것이다.

 

 

Posted by 사수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