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와 관련된 꿈해몽 자료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쥐는 현실에서 지하실이나 다락방, 시궁창 등 어두운 곳에서 은밀하게 활동하는 야행성 동물로 알려져 있어 쥐꿈을 꾸게 되면 좋지 않은 꿈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쥐꿈이라고 해서 모두 나쁜 꿈은 아니니 아래 꿈해몽 자료를 잘 참고해서 꿈해몽 하시기 바랍니다.

 

전반적으로 쥐가 꿈속에서 의미하는 바는 어떤한 일거리나 작품, 관리인, 사원, 노력사, 중개인, 스파이 비겁자, 도둑, 무의식적인 활동의 모든 것, 숨겨진 비밀, 중요한 일 등 이중적인 의미를 담고 있으며, 쥐의 특성상 주택과 재산, 부하나 자식, 하수도, 귀인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 고양이가 쥐를 잡는 꿈.
→  고양이는 비뚤어진 인물, 마음의 비밀, 도둑, 사기, 불륜의 연인, 숨겨진 본성, 잘 낫지 않는 병 등을 암시한다. 전반적으로 흉조의 이미지가 강한 동물이지만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이 애완용 고양이를 꿈에 본 것 등은 그저 일상적인 생활이 반영된 꿈이다. 또한 고양이는 일, 권리, 사업, 도둑, 감시원, 스파이, 경비원, 경찰, 어린이, 표독하고 앙칼진 여자를 상징하기도 한다. 고양이가 쥐를 잡는 꿈은 가족 중 누군가에게 재물이 생길 것을 암시한다. 아니면 집안의 골칫거리가 누군가의 도움으로 해결된다.

 

 


◎ 쥐가 덫이나 철망에 갇혀 발버둥을 치고 있는 꿈.
→ 분쟁이 일어날 소지를 암시하는 꿈이다. 아울러 지나치게 앞서가거나 의욕만 앞세운 행위는 좋지 않은 결과로 끝나고 만다는 경고이다.

 

 


◎ 쥐가 새끼를 낳아 여러 마리가 한 곳에 모여 우글거리는 꿈.
→ 모함이나 속임수에 잘못 걸려들어 큰 피해를 당할 암시이다. 부하 직원이나 고용인에 의해 문제나 말썽거리가 생길 조짐이

다.

 

 


◎ 잡았던 쥐가 도망가는 꿈.
→ 거의 성사단계에 있던 일이 허사가 되어버림을 의미한다. 실망이 크겠지만 다음 기회를 위해 자신을 개발하고 준비하는 노력이 필요한 시기다.

 

 


◎ 쥐가 다른 짐승으로 변하는 꿈.
→ 사업상 치열한 암중모색전이 벌어져 신경을 많이 써야할 일이 있음을 의미한다. 신중하고 냉정하게 한걸음 물러나 대처하는 태도가 필요하다.

 

 


◎ 쥐구멍에서 쥐가 머리를 내밀고 눈을 반짝이는 꿈.
→ 누군가 당신에게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는 사람이 있음을 의미한다. 물론 도움이나 호의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다. 그 사람이 누굴까 생각해보면 떠오르는 그 사람!

 

 


◎ 들쥐가 들어와서 집안을 어지럽히는 꿈.
→ 집안식구들끼리 다투거나 동료, 친구들과 싸움이 일어나 손해를 보게 될 것을 의미한다. 들쥐는 쥐의 부정적인 면을 의미한다. 각별히 신중하게 처신해야겠다.

 

 


◎ 흰 쥐의 인도를 받아 따라가는 꿈.
→ 윗사람의 도움으로 승진하거나 소원을 이룰 것을 의미한다. 흰 쥐는 정신적이고 영적인 후원자나 인도자를 상징한다. 새로운 직장이나 분야에 취업할 수도 있고 새로운 종교에 입문할 수도 있다.

 

 


◎ 창고의 곡식을 쥐떼들이 마구 먹고 있는 모습을 보는 꿈.
→ 하고 있는 일이 대성공을 거두고 발전할 것을 의미한다. 창고의 곡식들은 일거리나 사업을 상징하고 쥐떼들은 자신을 포함한 주위사람들 혹은 사원을 의미한다.

 

 


◎ 쥐가 옷감 등을 갉아 먹는 꿈.
→ 노력의 대가로 돈이 들어와 살림이 넉넉해지고 몸과 마음은 평화를 누리게 됨을 의미한다. 자기개발의 모습을 암시하는 꿈일 수도 있다.

 

 


◎ 쥐에게 물리는 꿈.
→ 생각하지도 못했던 좋은 소식을 듣고 기뻐하거나 미처 깨닫지 못했던 일을 '아하, 그거구나'하고 알게 된다. 즉 자신의 숨겨진 면을 새로 알게 될 수도 있고 자신의 주위에 원래 있던 일이지만 이제야 깨닫게 되는 일 등을 의미한다.

 

 


◎ 말등에 생쥐가 붙어 있는 꿈.
→ 말은 예지몽에서는 강한 힘으로 자신을 향해 달려오는 저항할 수 없는 운명적 힘을 의미한다. 상징몽에서는 가혹한 노동이나 피로, 격렬한 성적인 에너지, 남자 애인, 일의 진행, 취직과 승진, 결혼, 길흉을 나타낸다고 본다. 말에 관한 꿈은 어떤 경우이든 뭔가가 자신을 향해 빠른 속도로 찾아오고 있거나 달려나가는 형세를 나타낸다. 말등에 생쥐가 붙어 있는 꿈은 가정에 좋지 않은 일이 생길 것을 뜻한다. 귀찮고 성가신 일이 생길 수 있으니 마음의 준비를 하는 것이 좋겠다.

 

 

Posted by 사수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