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영업 중인 대형마트들은 유통산업발전법 시행령에 따라 매달 두 번의 의무 휴무일을 가지도록 조치 받고 있는데요.

 

이마트 역시도 그 중 하나의 마트로 매달 두 번의 휴무일을 지정해 운영하고 있지만 이 휴무일이라는 것이 매달 같은 날에 시행되는 것이 아니라 각지자체 상황이나 국가 공휴일, 지역 마트 여건에 따라 변경되는 경우가 있다보니 매달 확인해야 하는 수고로움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를 빌어 이마트 휴무일 및 영업시간을 간단하게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텐데요. 제가 알려드린 방법대로 하시면 손쉽게 그달의 각지역 이마트 휴무일 및 영업시간, 전화번호, 위치 등을 확인 하실 수 있으니 이마트 방문 일정 잡으시는데 많은 도움 되리라 생각 합니다.

 

 

 

 

 

▣ 간단하게 이마트 휴무일 확인하기!

 

 

[이마트 휴무일 확인 바로가기] 좌측의 링크로 이동하시면 위 그림과 같은 페이지가 PC나 스마트폰 화면이 뜨실 텐데요. 이 페이지는 이마트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휴무일 확인 서비스 페이지로 그 달의 각지역 날짜별 휴무일 및 지역별 휴무일을 간편하게 확인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 글을 작성하고 있는 시점이 2월이라 2월의 휴무점 목록이 나열되어 있는데요. 달이 바뀌면 바뀐 달의 휴무점 정보가 즉시 업데이트 되니 걱정마시고 해당 페이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첫화면은 해당 달의 날짜별 휴무점 목록이 나오고 날짜별 목록 오른쪽의 '지역별' 탭을 선택하시면 서울,인천,경기,대전,세종,충청,대구,경상,울산,부산,광주,전라,강원,제주 지역의 지역별 휴무점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012345678910111213141516

 

목록에서 지역을 선택하시면 목록에 아래에 위 그림과 같은 지역별 휴무일 및 전화번호를 확인 할 수 있는 표가 나타나니 확인하시면 됩니다.

 

 

날짜별 탭 메뉴에 있는 '점포명' 검색을 이용하시면 좀 더 빠르고 정확하게 찾으시는 지역의 휴무점포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위 그림에서와 같이 방문하시고자 하는 지역 점포명을 입력하시면 그 아래에서 바로 검색하신 지역의 휴무일을 확인 할 수 있도록 지원되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페이지 최상단 좌측을 보시면 좌우로 화살표가 표시된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우측 화살표를 선택하시면 다음 달 휴무점포를 확인하실 수 있고 좌측 화살표를 선택하시면 전달 및 해당 달의 점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좀더 자세하게 이마트 휴무일 및 이마트 영업시간 쉬는날 확인하기!

 

 

[좀 더 자세한 이마트 휴무일 및 영업시간 찾기] 좌측의 링크로 이동하시면 위 그림과 같은 페이지가 오픈되실 텐데요. 이 곳은 이마트 공식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점포찾기 서비스로 위그림에서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부분의 지역 및 점포명을 선택하시면 목록 아래에서 세부적인 휴무일 및 영업시간, 점포 위치, 전화번호, 매장 정보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기 위해 임의로 점포 하나를 선택한 결과를 상단에 이미지로 첨부해 드렸는데요. 선택한 점포의 전화번호 및 위치, 영업시간, 개점일자, 매장공지, 휴무일 등을 상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으니 꼭 한번 방문해서 서비스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사수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