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주의사회에 살다보니 늘 돈돈돈하며 살아가기 일쑤인데요. 저도 돈 욕심이 많아서 어떻게하면 지금 보다 더 많은 돈을 벌수 있을까라는 고민을 많이 하곤 하는데 막상 실천하려면 정보도 없고.. 설령 안다고해도 잘 시도하지 않게 되는 것 같습니다.

 

현실에 안주해서는 어떤 일이든 좋은 성과를 올릴 수 없을 텐데요. 그것을 알면서도 저를 비롯한 많은 분들은 현실에 안주하고 또 만족하고 살아가는 것은 아닌가라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직장 다니면서 월급받고 사는 인생도 얼마든지 좋다고 할 수 있지만 요즘 같이 개천에서 용나기 힘든 시대에는 월급만 가지고 생활하기에는 결혼도 힘들도 돈 모으기도 힘들고 노후 대책 세우기에도 상당히 버겁지 않나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월급쟁이도 좋지만 은퇴 했을때를 생각한다면 또다른 돈벌이가 필요한 것이 당연한데 그런 생각을 가지고도 지금 생활에 만족해서 연구도 하지 않고 시도 조차도 하지 않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안타깝기도 합니다.

 

이야기가 주저리 주저리 길어졌는데요. 예전에 중화요리로 유명하신 분들이 자신만의 노하우를 방송에서 거침없이 알려주셨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그런 영업비밀을 공개해도 되느냐?라고 물었는데 그분이 하신 말이 지금 생각나네요.

 

"이렇게 알려주도 안하는 사람이 더 많다"라고 말입니다. 정말 그 말 듣고 소름이 쫙~ 올랐는데요. 노하우를 알고 있어도 도전하지 않는 분들에게 말씀드리고 싶어 여기서 몇자 적어봤습니다. 내용은 두서없이 그냥 머리에서 생각나는데로 한번에 썼으니 깊은 의미는 두지 않으셨으면 하네요~

 

Posted by 사수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