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전 인가 네이버로 부터 저품질로 버림받고 다음검색을 위주로 글을 작성 했었는데 요몇일 네이버에서 검색접속이 많아 확인해 본 결과 현재 이 블로그가 저품질을 벗어나 어느정도 살아났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블로그 커뮤니티 사이트를 둘러보니 요근래에 네이버 최적화 블로그도 잘 나오지 않고 안드로메다로 갔다는 글들이 많았던 것 같은데 그와 반대로 안드로메다나 저품질에 빠져있던 블로그는 복불복으로 살아나지 않았나는 생각을 대충 해 볼 수 있었습니다.

 

네이버에서 버림 받거나 다음에서 버림 받는 것은 늘상 있어왔던 일이고 개인적으로 네이버나 다음 저품질에서 벗어난 경험이 많았던지라 요즘 패턴도 어느정도 예상된 범위 안에 있지 않았나 싶은데요.

 

역시나 결론은 저품질이나 안드로메다로 글이 날아간다고 해도 다른 플랫폼을 연구하고 포털을 노린다면 언젠가는 블로그가 다시 인정받고 검색등록이 제대로 된다는 것을 알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블로그로 어느정도 수익을 노린다면 그냥 마음 비우고 초심을 유지하며 매번 새롭게 변화하는 포털에 맞춰 자신도 블로그도 같이 변화해야 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열심히 노력한다면 자신만의 수익구조와 블로그를 만들어 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Posted by 사수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