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년 중 가장 큰 행사 중 하나인 크리스마스가 이제 하루 앞으로 다가왔는데요. 연말연시에 열리는 행사 중 가장 큰 축제이니 만큼 많은 분들이 고대하고 고대하는 날이 내일이지 않을까 싶네요.

 

 

크리스마스는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기념하는 날이라고 하는데요. 꼭 기독교가 아니라도 전세계적으로 기념하는 날이니 만큼 종교를 떠나서 이날 하루 만큼은 서로 즐기고 화합하는 날이 되었으면 합니다.

 

특히나 성탄절은 산타클로스가 어린 아이들이게 선물을 주는 날로도 기억되고 있다보니 어른들은 아이들에게 어떤 선물을 줘야 할지 행복한 고민을 하게 되고 어린 아이들은 어떤 선물을 받게 될지 기대하는 재미있는 날이지 않나 싶습니다.

 

성탄절이 모든 이들에게 행복을 가져다 주지는 못하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행복을 느낄 수 있다면 의미있는 날이 되지 않을까 하는데요. 자신의 행복도 중요하지만 주위의 어려운 분들에게 도움의 손길 내미는 것도 성탄절의 의의를 더욱 잘 살릴 수 있으니 개인의 행복 보다는 모두의 행복을 바라고 기도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크리스마스 이브에 특별히 뭘 해야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은 가족들과 뜻깊게 하루를 보내며 마무리하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저 역시도 오늘은 일과후에 가족들과 맛있는 저녁도 하며 많은 얘기 나눠볼까 합니다.

 

어찌되었든 모두가 즐기는 크리스마스가 되길 바라며 이만 줄이겠습니다. 2016년 새해에도 늘 바라고 계획하시는 일 잘되길 바랍니다!

 

Posted by 사수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