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려진 PC속도를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 '고클린'이라는 PC최적화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 사용방법을 간략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피씨를 사용하다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쓸데없는 프로그램들이 깔려 컴퓨터가 점점 먹통이 되어가는 것을 손놓고 보게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컴퓨터에 대해 잘 아시는 분들이라면 알아서 지울 프로그램은 지우고 바이러스 검색 및 쿠키 삭제 등 일련의 과정들을 무리없이 진행해 컴퓨터를 다시 거의 원래의 상태로 되돌려 놓을 수 있지만 그렇지 못한 분들에게는 이 모든것이 생소하기 때문에 고클린이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컴퓨터를 최적화 한다면 보다 손쉽게 빨라진 컴퓨터를 마주하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래는 이런 최적화 프로그램인 고클린을 다운로드에서 부터 설치, 사용방법까지 설명해놓은 글이니 잘 숙지 해두셔서 언제든지 본인의 컴퓨터를 최적해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고클린 바로가기]를 통해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위 그림과 같은 고클린 사이트 메인화면이 나타납니다. 고클린 사이트를 둘러보시면 메인화면 좌측에 '홈으로, 초기화면으로, 공지사항, 고클린 다운로드, 고클린 설명서, 자주하는 질문, 질문 게시판' 메뉴가 제공되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고 중앙에는 고클린에 대한 간략한 기능설명이 나열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 고클린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안내 (고클린 무료다운로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시기 위해서는 메인화면 좌측에 제공된 메뉴 중 '고클린 다운로드'라는 메뉴를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고클린 다운로드 메뉴가 열리면 위 그림과 같이 가장 최신버전의 고클린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게시판이 오픈되며 가장 상단에 위치한 최신버전 타이틀을 선택하시면 해당 버전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페이지가 열립니다.

 

 

이 글을 쓰고 있는 현시점까지 제공된 최신버전은 고클린 1.4.4 버전이며 앞선 방법대로 페이지를 오픈하시면 위 그림과 같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링크가 제공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시려면 파란색 글씨로 되어 있는 '고클린 1.4.4 다운로드하기'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고클린 1.4.4 버전에서 새롭게 추가되거나 수정된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서비스관리 - 예외처리 추가
.인터넷이 느려질 때-프로세스 예외처리 추가
.보안인증서 업데이트
.버그 수정
.아이콘디자인 수정

 

그외 고클린이 지원되는 운영체제는 WinXP/WinVISTA/Win7/Win8 이며, 해당 프로그램은 프리웨어로 개인은 물론 기업, 관광서 등에서도 라이센스 등록없이 무료로 사용 할 수 있다는 명시를 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방법대로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시면 위 그림과 같이 해당 파일을 실행 & 저장 & 취소 할 것인지를 묻는 대화창이 웹페이지 가장 하단에 뜰 텐데요. 여기서 실행을 선택하시면 파일저장 없이 바로 설치작업을 진행하실 수 있으며 저장을 선택하시게 되면 본인이 지정한 경로에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아놓고 설치 하실 수 있으니 편하신 방법대로 다운로드 및 설치작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실행이나 저장을 통해 설치작업을 진행하시면 위 그림과 같이 프로그램 설치를 제공하는 대화창이 열리며 설치화면이 안내하는데로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고클린이라는 프로그램이 본인의 컴퓨터에 설치된 것을 바탕화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고클린 사용방법 안내

 

 

고클린을 설치하고 바탕화면에서 아이콘을 더블클릭 하시면 위 그림과 같이 고클린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프로그램 주요기능은 서비스관리, 하드디스크 최적화, 작업스케줄러 관리, 익스플로러 최적화, 시작프로그램 관리로 요약 할 수 있으며 그중에서 제가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몇몇 기능 이용방법을 알려드리고 나머지 기능 이용방법이 제공된 페이지 안내도 따로 안내해드릴테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고클린 서비스 관리 기능 이용방법

 

 

고클린에서 가장 최우선시 되는 기능 중 하나인 '서비스 관리'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 관리 기능은 위 그림과 같이 고클린에서 제공하는 가장 첫번째 기능으로 서비스 관리를 이용하시면 컴퓨터 부팅시 시작프로그램 보다 먼저 실행되는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중지시켜 부팅 속도를 개선하는데 많은 효과가 있습니다.

 

 

프로그림 화면에서 서비스 관리 버튼을 선택하시면 위 그림과 같이 여러개의 프로그램이 감지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목록에 나타난 모든 항목은 선택하신 후 '서비스 중지하기' 버튼을 선택하시면 부팅시 속도를 개선 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중지하기가 실행되지 않을때는 목록에 나타난 항목을 모두 선택해 서비스 중지하지 마시고 하나만 선택해서 서비스 중지하기 기능을 실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고클린 하드디스크 최적화 기능 이용방법

 

 

인터넷를 사용하면 임시 인터넷 파일이 남아 인터넷 속도가 저하되는데, 하드디스크 최적화 기능을 이용하시면 필요없는 임시 인터넷 파일을 제거 해, 인터넷이 느릴 때 삭제해 주면 이전 보다 빠르게 개선된 인터넷 속도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기능 이용방법은 프로그램 목록에서 '하드디스크 최적화'를 선택해 위 그림과 같이 여러 인터넷 파일이 검색되면 '삭제'버튼을 선택해 모두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 고클린 익스플로러 최적화 기능 이용방법

 

 

익스플로러 오류가 뜨거나 느려졌을때 이용하면 좋은 기능인 '익스플로러 최적화'기능은 익스플로러 실행시 작동되는 BHO부분의 불필요한 레지스트리 값을 제거하고 익스플로러 확장기능의 불필요한 레지스트리 값을 제거 할 수 있어 인터넷 속도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익스플로러 최적화 버튼을 선택하시면 위 그림과 같이 툴바 또는 악성코드를 포함한 불필요한 프로그램들이 검색된 목록들이 나타나며 이들 목록에 나타난 프로그램들을 선택해 '삭제'버튼을 누르시면 프로그램이 제거되어 속도를 개선 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나 프로그램을 잘못 삭제하셨을 경우에는 '복원'기능을 이용해 삭제한 프로그램을 다시 복원 시킬 수 있습니다.

 

 

☞ 고클린 시작프로그램 관리 기능 이용방법

 

 

컴퓨터가 느려지거나 부팅속도 개선이 필요한 상황에 이용하면 좋은 기능인 '시작프로그램 관리'는 컴퓨터가 켜지면서 자동으로 실행되는 시작프로그램을 필요항목과 필요없는 항목으로 걸러 제거 할 수 있도록 도와줘 컴퓨터 자체 속도 및 부팅 속도를 빠르게 하는데 유용한 기능 입니다.

 

 

프로그램 메인화면에서 '시작프로그램 관리'버튼을 선택하시면 위 그림과 같이 시작프로그램으로 등록된 모든 프로그램 항목들을 보여주는데요. 여기서 오랜지색으로 체크된 부분을 제외한 모든 프로그램을 선택하신 후 삭제 버튼을 누르시면 필요없는 시작프로그램이 제거되어 부팅 속도를 빠르게 개선 할 수 있습니다.

 

 

혹여나 프로그램을 잘못 삭제하신 경우에는 시작프로그램 관리 바로 오른쪽에 위치한 '복원'기능을 선택해 위그림과 같이 삭제한 프로그램을 다시 복원 하실 수 있습니다.

 

 

시작프로그램 삭제시 자기방어기능 실행으로 삭제가 안되는 경우는 안전모드로 부팅하신 후 삭제하시면 됩니다. 안전모드로 부팅하시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컴퓨터 전원을 끈다.

2.컴퓨터 전원넣고, 바로 F8번키를 연속적으로 계속 누르면 메뉴가 난다.

3.안전모드 메뉴가 3개가 있는데, 그중에 첫번째 안전모드를 선택한 후 엔터키를 누르면 안전모드로 부팅된다.

 

 

 

앞서 설명드린 기능 외에 다른 기능에 대한 사용방법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하단의 링크로 이동하셔서 자세한 세부기능 안내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고클린 기능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 고클린 공지사항 게시판

 

 

 

고클린 자주하는 질문 게시판

 

 

 

▣ 고클린 질문 게시판

 

 

이상으로 고클린 무료다운로드 및 고클린 사용방법 안내 (고클린 다운로드)를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공지사항이나 자주하는 질문, 질문 게시판을 이용하시면 좀 더 도움이 될 것을 판단 됩니다. 그럼 프로그램 유용하기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사수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