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타자 중 유일하게 미프로야구 MLB로 바로 이적하며 많은 센세이션을 낳았던 강정호 선수가 2015시즌 MLB 첫 만루홈런을 쏘아 올렸다는 소식이 멀리 멀리 태평양을 건너 국내로 전해 졌는데요.

 

국내에서 40홈런을 친 타자가 과연 미국야구에서도 통할 것이냐라는 의문이 많았던터라 자신의 시즌 15호 홈런이자 첫 만루홈런이었던 이번 홈런포는 여태까지도 의문으로 다가왔던 자질여부를 말끔히 날려버리는 타격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솔직히 저 역시도 과연 내야수로 영입된 강정호 선수가 이정도의 활약을 보여줄지는 상상하지 못했는데요. 적응기라는 것도 있고 미국 투수들의 평균구속도 국내 보다 5~6km 더 빠르기 때문에 백업으로 2할6푼에 10홈런 정도 쳐주면 상당히 잘 적응하지 않았나라는 예상을 했지만 주전 유격수 머서와 3루수 해리슨의 부상으로 주전을 꿰찬 후 연일 맹타를 휘두르는 그를 보니 같은 국민으로써 왠지모를 자부심이 느껴지더군요.

 

 

강정호 선수의 MLB 진출 첫해 시즌 15호 홈런이자 첫 만루홈런은 한국시간으로 2015년 9월 10일 목요일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 홈구장 그레이트아메리칸볼파크에서 치뤄진 신시내티 레즈와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의 원정경기에서 쏘아올려졌는데요.

 

이날 팀의 선발 3루수겸 5타자로 출전한 강정호 선수는 팀이 1-1의 팽팽한 균형을 유지하고 있던 6회초 1사 만루에 타석에 들어서 신시내티 선발 케이어스 샘슨을 상대로 2B-2S까지 가는 접전 끝에 5구째 몸으로 들어오는 빠른 직구(150km)를 그대로 잡아당겨 그레이트 아메리칸 볼파크 좌측 담장을 시원하게 넘기는 만루홈런을 생산해 냈습니다.

 

이 홈런을 발판으로 피츠버그는 5-1의 리드를 잡게 되었고 중간중간 위기를 겪기도 했지만 마무리 투수 멜란슨의 호투로 5-4의 짜릿한 1점차 승리를 거두며 리그 2위 자리를 더욱 굳건히 다지게 되었습니다.

 

 

이번 강정호의 만루홈런이 팀의 승리를 이끄는 결정적인 한방이었다는 것도 의미 있지만 아시아 전체로 봤을때 더욱 의미를 둘 수 있는 홈런이지 않았나 싶은데요.

 

메이저리그 진출 첫 해 최다 홈런 1위 기록인 포수 조지마 겐지로의 18홈런과 2위 기록인 마쓰이 히데키의 16홈런과도 견줄만한 15호 홈런이었고 앞으로 남은경기가 24경기임을 감안 할때 이들의 기록을 넘어선 홈런도 때려낼 수 있지 않을까라는 기대감을 가지게 하는 의미있는 홈런이었다고 생각됩니다.

 

아래는 강정호 선수의 2015 미프로야구 15호 홈런 동영상 및 미국 피츠버그팬들의 실시간 댓글반응 모음글이니 재미있게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 강정호 2015시즌 15호 만루홈런 동영상

 

 

 

▣ 강정호 15호 홈런 피츠버그 팬 반응 모음 (강정호 15호 홈런 현지반응 모음)

 

 

 

 

 

 

 

 

 

 

 

 

 

 

 

 

 

 

 

 

 

이상으로 강정호 선수의 시즌 첫 만루홈런 소식 안내를 마치도록 할텐데요. 앞으로 남은경기가 많은 만큼 계속 선발로 출전해 자신의 기록이자 아시아의 기록을 넘어서는 행진을 계속 했으면 합니다. 저는 국내에서 열심히 응원 하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사수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