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를 통해 동영상을 시청하다 보면 해당 동영상을 자신의 컴퓨터에 다운로드 받아놓고 오랫동안 시간날때 마다 보고싶은 경우가 필히 생기는데요. 저와 같은 경우도 티비프로그램을 보다 간략하게 줄인 영상을 보관하고 싶었던적이 있었는데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몰라 안타까워 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알게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릴까 하는데요. 알고나면 굉장히 쉬운 방법이지만 모를때는 한없이 어렵기 때문에 방법을 알게된 제가 아주 쉽고 간단하게 설명해드릴테니 아래에 작성한 글내용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방법을 알고나면 이렇게 쉬웠어?라며 무릎 탁~! 한번 치실 것 같습니다~ㅋ

 

 

우선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 하단에 링크해드린 유튜브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유튜브에 접속하게 되면 위 그림과 같은 사이트 메인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검색을 통해 본인이 다운로드 받기 원하는 동영상을 실행해줍니다. (유튜브 주소 - https://www.youtube.com/)

 

 

위그림이 검색을 통해 동영상을 실행한 모습 인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음원을 검색해서 실행 했는데요. 여러분은 제가 실행한 동영상을 따라서 실행하실 필요없이 직접 시청하시고자 하는 동영상을 검색하신 후 실행하시면 됩니다! 당연하게도 여러분이 플레이하신 동영상은 제가 첨부한 그림과 다르겠지요?ㅋ

 

 

어찌되었든! 동영상 검색 및 실행을 하시게 되면 동영상 플레이어어 화면 가장 위쪽에 위 그림과 같이 해당 동영상의 유튜브 고유주소가 적혀있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동영상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는 이부분이 가장 중요하니 유심히 보시기 바랍니다.

 

 

동영상 고유주소를 확인하셨으면 해당 주소 중 [www.] 과 [youtube.com] 사이에 위 그림과 같이 [ss]라는 글자를 넣으셔야 하는데요. 정확히 말하면 [www.ssyoutube]가 되도록 주소를 바꿔주셔야 합니다.

 

주소를 알맞게 변경하셨으면 그상태에서 엔터를 한번 탁! 쳐주시면 되는데요.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시청하시던 동영상을 자동으로 다운로드 파일로 변환해주는 사이트가 열립니다.

 

 

위 그림이 사이트가 오픈된 모습 입니다. 가운데 검색어 입력란에 앞서의 동영상 고유주소가 들어가 있는 것이 보이실 겁니다. 그리고 그 아래에 점점점으로 동영상이 변환되고 있다는 표시가 나옵니다. 여기서 몇초 대기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 변환이 완료되면 위 그림 처럼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버튼이 생성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빨간색 박스로 표시해 놨으니 여러분들도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것 같네요! 빨간 박스로 표시한 부분외에는 광고이니 가볍게 넘어가주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를 실행하시기 위해서는 영어로 적혀있는 [Download] 버튼을 원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좀 더 고퀄리티의 파일이나 다른 형태의 파일로 다운로드 받으시고 싶다면 초록색 박스 가장 오른쪽의 아래쪽 화살표 모양을 클릭하셔서 위 그림과 같은 목록이 나오도록 하신 후 파일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앞선 방법대로 제대로 따라오셨다면 위 그림과 같이 파일을 어떻게 저장 할 것인지를 묻는 대화창이 보이실 텐데요.

 

 

저 같은 경우는 바로 저장하지 않고 저장 우측의 아래쪽 화살표를 눌러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기능을 통해 제가 직접 지정한 경로에 저장되도록 한 후 다운로드를 하니 여러분들도 나중에 어디에 다운로드 받았는지 헷갈리시지 않기 위해서라도 한 번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하게 되면 위 그림과 같이 파일 저장경로를 본인이 직접 설정하실 수 있으니 나중에 헷갈리는 일 없이 바로 실행해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이나 본인이 직접 지정한 경로에 위 그림과 같이 동영상을 시청 할 수 있는 아이콘이 생성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해당 아이콘을 더블클릭 하시면 바로 실행되니 가벼운 마음으로 시청만 하시면 됩니다.

 

 

저는 곰플레이어를 사용중이라 실행하니 곰플레이어 화면이 바로 뜨더군요. 앞서말씀드린 방법대로 제대로 따라 오셨다면 무리없이 동영상이 재생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유투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글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부분은 ss글자를 넣는 것이니 요것만 확실히 알아두시면 언제 어디에서든 동영상을 다운로드 하실 수 있으니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사수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