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 생활을 오래하다보니 상당히 많은 블로거들을 보게 되었는데요. 그중에 제일 심한 것이 어느정도 블로그 키워놓고 핫한 키워드들을 계속 건드려 6개월에서 1년이상 키운 블로그를 한달이나 두달 만에 날리는 경우였는데요.

 

블로그를 하다보면 수익에 대해 관심 가지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현상이 되었고 어줍지 않은 실력으로 프로들도 꺼려하는 핫키워드들을 무작정 건드리고 보는 블로거들을 보면 정말 안타까운 마음도 들고 그것을 또 자랑이라고 여러 수익커뮤니티 사이트에 올리는 것을 보면 한심하기도 한 생각도 들더군요.

 

제가 처음 블로그를 시작한 것이 대략 2011년 2월쯤으로 기억하고 있는데요. 그땐 저도 수박 겉핥기로 얻은 지식을 이용해 나름 핫키워드들을 건드려 네이버나 다음에서 상단을 먹었었고 남들이 부러워할 만큼의 수익을 몇개월 정도 얻었었는데요. 하지만 그것은 4개월을 넘기 어려웠고 후로는 저품질이라는 재앙과 맞닥뜨려 블로그도 날리고 정신적인 스트레스도 받는 상황에 직면 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블로그라는 것은 정말 진입 장벽이 낮아서 정말 개나 소나 할 수 있지만 그것으로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상당한 노하우가 필요한데요. 실직적으로 블로그를 통해서 많은 수익을 얻어가는 사람은 상위 2~3% 밖에 되지 않고 그런 사람들은 자신의 노하우를 절대 공개하지 않다보니 인터넷에 떠돌고 있는 허술한 정보만 믿고 수익블로그를 운영하다간 열심히 키운 블로그를 얼마 써먹지도 못하고 한두달 안에 저세상으로 보낼 수 있으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앞서 말한 모든 내용을 지난 5년간 수도 없이 겪어왔고 현재도 그런 상황에 직면해 있기 때문에 언제나 조심하면서 포스팅을 하고 있는데요.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건 누가 봐도 핫한 키워드들은 왠만해선 건드리지 마시고 자신만의 방법을 연구해 수익 블로거에 도전하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Posted by 사수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