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트리스 무료게임(테트리스 무료 게임하기, 테트리스 게임하기, 테트리스 플래시게임)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테트리스는 옛소련의 프로그래머였던 '알렉세이 파지트노프'가 처음 디자인하고 프로그래밍한 게임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어린아이에서 부터 성인, 노인분들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손쉽게 접할 수 있는 가벼운 게임으로 인정받기 시작하며 명성을 이어오고 있는 테트리스는 7개의 블록을 90도씩 360도까지 회전시켜 블록 사이에 끼워 넣고 수평으로 한줄을 빈틈없이 맞췄을때 점수를 얻는 방식의 게임이라 '쉬운 조작 + 중상급 난이도 두뇌회전'의 완벽한 조합을 만들어내며 역대 최고의 게임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1984년 처음 테트리스라는 게임이 만들어진 이후 현재까지도 상당히 다양한 플랫폼의 게임들이 쏟아져나오고 있는 상황인데요. 기본적인 맥락은 앞서말씀드린 게임방식과 동일하게 이뤄져 있기 때문에 블록을 회전시키고 끼워넣기만 할 줄 아시면 누구나 가볍게 플레이 할 수 있는 게임 입니다.

 

아래는 이런 테트리스 게임을 플래시로 즐길 수 있는 게임화면 인데요. 키보드 방향키(블록 회전 및 드랍)와 스페이스바(블록 빠른 드랍)만 있으면 플레이 가능하시기 때문에 가볍게 즐기시면 됩니다. 그밖에 좀 더 자세한 게임이용방법은 게임화면 아래에 설명해놓았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테트리스 무료게임 플레이하기 (테트리스 플래시게임)

 

 

 

테트리스 무료게임 이용방법 안내

 

 

상단의 이미지는 테트리스 무료게임이 실행되기 전에 나오는 게임로딩화면 인데요. 화면 중앙의 퍼센트(%)가 100%가 되면 게임을 실행 할 수 있는 화면이 뜨니 해당화면이 완료될때까지 시간의 여유를 조금 가지고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테트리스 로딩이 완료되면 상단 이미지와 같은 게임메뉴화면이 나타나는데요. 나열되어 있는 5개의 메뉴중 가장 상단의 'START!'버튼을 클릭하시면 게임을 바로 실행해서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게임시작전에 게임조작키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메뉴화면 세번째 목록인 'CONTROLS'버튼을 클릭해서 조작버튼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키보드 방향키 좌우가 블록을 왼쪽, 오른쪽으로 이동시킬 수 있는 키이며, 위쪽 방향키는 블록 회전, 아래 방향키는 내리기, 스페이스바는 빠르게 내리기, P키는 일시정지이니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메뉴화면에서 스타트 버튼 아래의 'OPTIONS'버튼을 클릭하시면 상단 이미지와 같이 여러 옵션들을 설정 할 수 있는 메뉴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아래에 자세한 설정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 메뉴인 'CHANGE DIFFICULTY' 버튼을 클릭하시면 상단 이미지와 같이 블록 드랍속도 설정, 스타트 라인 설정, 라인&스테이지 설정, 블록타입설정을 할 수 있는 옵션 메뉴가 뜨는데요. 우선 게임을 한번 플레이 해보신 후, 이곳에서 설정을 변경해 본인의 입맛에 맞게 게임을 바꿔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두번째 메뉴인 'SET SPECIAL BRICKS'를 클릭하시면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바와같이 게임에 출현하는 특별블록을 설정 하실 수 있습니다.

 

 

세번째 메뉴인 'CONFIGURE MUSIC'을 클릭하시면 사운드 볼륨과 게임 사운드 볼륨을 설정 할 수 있는 화면이 뜨며, 여기서 게임 음향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네번째 메뉴인 'ROTATION:RIGHT' 버튼을 클릭하시면 게임상에 나오는 블록의 회전 방향을 오른쪽과 왼쪽으로 변경해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회전방향은 오른쪽 입니다. 이상으로 게임설정 방법 안내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테트리스 게임플레이 화면

 

 

 

 

테트리스 게임 플레이 화면을 상단에 간략하게 첨부해드렸는데요. 블록들을 사이사이에 잘 끼워넣어서 점수를 쌓으며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시면 됩니다.

 

마지막 이미지 같이 스테이지 클리어 점수를 모두 얻지 못한 상태에서 블록들이 꼭대기까지 차면 게임이 끝나니 신중하고 빠르게 생각하셔서 블록을 움직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사수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