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주의 사회에 살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부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을 것이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은 곧 권력이자 명예, 여유, 행복 등 일반적인 사람들이 생각하기에 좋다고 생각하는 모든 것들을 이룰 수 있게 하는 도구이자 가치이기 때문에 어찌보면 죽을때까지 떨쳐버리지 못하는 관념이자 속박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돈이 많고 적음을 크게 개념치 않는 사람들도 있지만 이는 극히 드물다고 생각한다. 인간의 기본 욕구인 의식주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결국 가장 큰 물질적 가치인 돈이 있지 않고서는 살아가기 힘들다. 그렇기 때문에 인간이 돈에 목숨을 팔고, 몸을 팔고, 양심을 팔고, 가족을 팔고 하는 것일지 모른다.

 

돈에 대해 너무 않은 좋은 얘기만 해서 돈이 나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을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돈이 가지는 그 가치가 그만큼 크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어 조금은 심한 비유를 했다.

 

그럼 돈을 벌기 위해서는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일까? 내가 하고 싶은 말 딱한가지다. "자신이 부자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일하는 만큼의 10배의 시간과 노력, 열정, 끈기, 인내심을 가지고 일하라!"고 말이다.

 

내 주변사람들을 보면 늘상 돈에 쪼들리고 돈!!돈!! 하면서도 주말마다 머리식힌다는 개념으로 친구 만나서 놀거나 술 마시고, 가족들이나 애인과 나들이 가고, 집에서 쉰다는 의미로 게임하고 티비 보고 영화보고 할거 다하면서 산다. 안그런 사람들도 몇몇 있지만 대부분의 지인들은 그런 생활 패턴을 가지고 있다.

 

여기서 부자와 일반 사람들의 차이가 벌어진다고 생각한다. 태어날때부터 부자인 사람은 극히 드물다. 거의 대부분 처음에는 자수성가를 해서 성공하고 부자가 된다. 그럼 그런 사람들은 어떻게 해서 부자가 되었을까를 잘 생각해봐야 한다. 그들은 자신의 시간을 정말 알차게 사용하고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자신이 목표로하는 일이 있으면 밤낮 가리지 않고 거기에 매달려 성공하고 부를 이뤘다. 남들 같이 자신과 타협하지 않고 목표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달려나갔다.

 

부자가 되는 것은 정말 어렵다. 그런데 사람들은 누구나 부자가 되고 싶어 한다. 로또 같이 한번에 일확천금을 얻는 일이 있지 않고서는 부자의 반열에 오르는건 몇대가 지나도 힘든 일이다. 나도 현재 부자는 아니다. 하지만 일반인들이 생각하지 못하는 돈은 벌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이렇게 당당히 말 할 수 있는 것이다.

 

나는 일반인들 보다 많은 돈을 벌기 위해 정말 많은 고민을 하고 연구하고 이것저것 도전해보고 실패와 성공을 수없이 반복해왔고 현재는 일정 수준에 올라와 있다. 그럼 내가 이런 부를 얻기까지 얼마나 많은 노력을 했을까? 나는 내가 목표로 한 일을 이루기 위해서 근 2년은 평일 주말 가릴 것 없이 오로지 일에만 매달렸다. 그리고 친구 관계도 끊고 잠도 줄이면서까지 엄청난 노력을 했다.

 

남들한테 말해도 이해하긴 힘들겠지만 정말 허리가 끊어질듯한 고통도 참고 머리가 부서질듯이 고민에 고민을 거듭한 끝에 현시점에 도달 했다. 지금은 어느정도 성과를 거둬 친구들 관계도 다시 회복하고 가족도 챙기고 있다.

 

여기서 내가 하고 싶은 말은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자신이 하고 싶은 일에 완전히 미치고 나태해지려는 자신과 절대 타협하지 말라는 것이다. 세 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말이 있다. 열심히 노력하는 것도 몸에 어느정도 익숙해지면 당연한 것이 되고 큰 고통을 느끼기 못한다. 그러다보면 성공에 가까워지는 것이다.

 

성공과 돈을 거머쥔 후에는 자동으로 친구와 애인, 가족들이 자신을 우러러보게 될 것이다. 이것은 진실이다. 일 열심히 하다가 죽거나 병들면 어떡해? 하는 사람도 있다. 이런 사람은 부를 이루기 어렵다. 이것저것 다 생각하다보면 아무것도 하지 못한다. 돈을 많이 벌고 싶다면 남들과는 다르게 행동하라. 이것이 내가 하고 싶은 말이다.

Posted by 사수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