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저품질 현상으로 인해 다음으로 완전히 갈아 탄 이후 계속해서 다음검색을 노리고 글을 쓰고 있는데 어제 작성한 글이 다음검색에 등록 되었다 사라지는 것을 몸소 체험 했다.

 

이 블로그를 운영한지 거의 4년이 되었고 글양도 많아 왠만한 글을 최상단을 먹곤 하는데 어제 발행한 글이 아예 검색에서 사라지는 것을 보고 다음에서도 손대면 안되는 키워드가 있다는 것을 느낌으로 알게 되었다.

 

이전에도 영화와 관련된 핫키워드로 글을 발행 했었는데 글을 쓰는 족족 다음검색에 등록되지 않아 아예 포기한 기억이 있는데 아마 어제 작성한 글도 다음에서 손대면 안되는 종목으로 여겨졌다.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생각지도 못한 어려움을 겪게 되는데 어제가 바로 그날이 아닐까 싶었다. 유사문서나 중복문서로 글이 처음부터 검색등록 되지 않는 경우는 많이 봐왔지만 어제 같이 검색등록이 된것을 확인한 이후에 몇분 지나지 않아 검색에서 아예 제외된 경우는 처음이라 혹시나 블로그에 악영향이 있는건 아닌지 조금은 조심스럽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키워서 네이버 검색을 공략하는 것 보다는 다음검색을 노리는게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쉽다고 생각한다. 다만 티스토리로 다음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네이버와 달리 어느정도 글분량이 되어있고 지수가 쌓여 있어야 상단을 노리가 쉽다는점이 있는데 그런의미에서 현재 잘 키워놓은 블로그글이 다음검색에서 제외되거나 사라진다는 것은 결코 좋은 일로 생각 할 수 없다.

 

앞으로 현블로그에 어떤 일이 발생할지는 아무도 장담하지 못하지만 어제 발행했던 키워드는 앞으로 아예 손대지 않을 작정이다. 블로그로 수익을 얻는 방법은 한편으로 보면 쉬고 한편으로 보면 굉장히 어렵다. 이것은 누가 알려주지 않는다. 자신이 직접 써보고 경험치를 축적해야 비로소 알 수 있는 것이다.

 

나는 어제 또다른 경험을 했다. 그래서 앞으로는 글쓰는데 좀 더 신중을 기하고 조심히 쓰도록 노력 할 것이다. 인간은 실패를 거울 삼아 발전하는 진취적인 동물이다. 나는 먼 앞날을 바라보고 있기 때문에 어제의 실패(실수)를 계기로 또 한걸음 앞으로 나아갈 것이고 다른 사람보다 앞서 갔다고 생각한다.

Posted by 사수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