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두번째 대형 포털 사이트인 다음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저품질로 날려보내는 일이 최신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제가 아는 유명 블로그들만해도 거의 대다수 날아간 상황이고 날아갈 것 같았는데 날아가지 않고 꾸역꾸역 이끌어오던 블로거도 최근 날아간 것을 보면 앞으로 다음카카오가 어느정도 자리를 잡기 전까지는 어뷰징 비슷한 행위를 한 블로그는 계속 잡아낼 것 처럼 보이더군요.

 

그런의미에서 제 블로그를 좀 살펴보니 저 역시도 다음의 칼날에 안전하지 못하다는 결론을 내렸는데요. 그래서 최근에는 하루나 이틀에 한번씩 특정 제목의 글과 내용이 아닌 잡담형식의 글을 작성하고 있는데 이게 과연 제대로 먹혀들지는 모르겠지만 우선 글 제목과 내용이 패턴형식으로 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해보고 있습니다.

 

어뷰징이라는 것이 꼭 나쁜 의도를 가지고 해야지만 포털 검색봇에 걸리는 것이 아닌 최근에서는 제목이나 내용적인 측면에서도 반복적인 문구가 들어간 글이 많으면 저품질로 잡아내고 있는 것 같은데요. 나는 안걸렸으니 무사하겠지라는 무사안일주의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다가는 몇년동안 공들여 키워놓은 블로그가 날아갈 수 있으니 이 글 보시는 분들도 최대한 몸사리시면서 블로그 운영하시길 권장 합니다.

 

아무리 잘나가는 블로그라도 네이버나 다음의 칼질 한번이면 꽥 소리 한번 못하고 날아 떨어지는 마당이고 보니 요즘은 티스토리 블로그 이외에 사이트나 다른 블로그를 개설해 운영을 좀 해보고 있는데요. 당장은 어떤 효과를 노리고 운영한다기 보다 나중에 위험한 상황이 발생 했을때 갈아 탈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놓는 것이니 여러분들도 일단 다리를 여러갈래로 찢어놓는게 나중을 위해 좋을 것 같습니다.

 

나는 정보성글만 작성 했고 이웃들과 잘 소통 했고 글제목과 내용을 알차고 오랫동안 작성했고 인기 블로그로 몇년을 운영 했더라도 한번 검색봇에 의해 날아가면 다시 회복하기 어려우니 미리 먼 앞날을 내다보고 돌아갈 길을 만들어 놓는 것이 요즘 블로거분들의 가장 첫번째 운영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Posted by 사수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