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자수세기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사용법
문서작업이나 이력서 작성 등을 하다보면 자신이 몇 글자나 썼는지 확인해야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하지만 글 내용이 짧을 때는 손으로 글자를 하나씩 세거나 눈 대중으로 글자수를 짐작 할 수 있지만 글 내용이 긴 경우에는 일일히 손으로 글자수를 세기도 힘들고 눈 대중으로라도 확인하기 어려운데요.

그래서 어느정도 문서작업이나 이력서 작성에 대해 경력이 있으신 분들은 간단하게 자신이 쓴 글의 글자수를 확인해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경우를 많이 봐왔는데요. 저 역시도 문서작업을 해야 할 일이 많다보니 글자수를 확인해야하는 경우에는 글자수 세기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어 '글자수세기 프로그램'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다운로드 및 사용법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릴까 합니다.


글자수세기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 실행 파일이 필요하기 때문에 상단에 첨부한 '글자수세기_프로그램.exe' 실행 파일을 다운로드 해주시기 바랍니다. 포터블 형식의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따로 설치 할 필요 없이 바로 실행해서 사용 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상 불편함은 없으실 것 같습니다.


글자수세기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자신이 지정한 폴더 안이나 바탕화면에 위 그림과 같은 '글자수세기 프로그램' 실행 아이콘이 생성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실행을 위해 해당 아이콘을 더블 클릭 해줍니다.


글자수세기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위 그림과 같은 실행창이 바탕화면에 나타납니다. 실행창 중앙의 흰 여백에는 자신이 작성한 글을 입력 할 수 있으며, 그 아래로 공백수, 자동으로 세기, 세봐!!, 글상자 지우기 등의 메뉴가 있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자신이 작성한 글의 글자수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작성한 글을 ctrl+c 로 복사한 뒤 프로그램 글 입력란에 그대로 붙혀넣기 하시면 글자수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실행창 좌측하단에 있는 '공백수'의 체크를 해제 하신 후에 '세봐!!'를 클릭하시면 공백수가 제외된 총글자수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세기 체크를 해제 하시면 글 입력란에 글자를 쓰거나 붙혀넣어도 글자수를 자동으로 체크해주지 않습니다.


자동으로 세기 체크 해제를 하신 후에 글입력란에 입력된 글자수를 확인하시려면 실행창 우측하단에 있는 '세봐!!'를 클릭하시면 글자수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글입력란에 입력된 글자들을 한번에 지우고 싶으시면 프로그램 실행창 우측하단에 있는 '글상자 지우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외에도 글입력란에 글을 바로 타이핑 하셔도 글자수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사수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