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수세기 프로그램

이력서나 레포트 및 특정 문서작업을 하다보면 작성사양에 맞는 글자수나 페이지수를 채워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작성한 글을 일일히 카운트하여 페이지수나 글자수를 맞추려다보면 시간도 많이 허비하게 되고 힘도 많이 듭니다. 

그래서인지 어느정도 이런 문서작업에 익숙하신 분들은 일일히 글자수를 맞추기 위해 이런 저런 고생을 하는 대신 글자수를 세어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한번에 문서작업을 완료하곤 하시는데요.

저같은 경우도 종종 페이지수나 글자수를 맞춰야 하는 문서작업이 있으면 글자수를 세어주는 '글자수세기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문서작업을 한번에 완료를 하고 있습니다.

글 읽으시기 전에 손가락 버튼 한번씩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 글자수세기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사용법

글자수세기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위해 상단에 첨부한 글자수세기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용량은 약 40kb 정도이며 설치가 필요없는 포터블 형식의 프로그램이라 사용방법이 상당히 편리합니다. 


글자수세기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자신이 지정한 폴더나 바탕화면에 위 그림과 같은 실행 아이콘이 생성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실행을 위해 해당 아이콘을 더블 클릭 합니다.


글자수세기 프로그램이 실행된 모습 입니다.

프로그램 구성을 살펴보면 메인화면 중앙으로 흰색바탕의 글상자 입력란이 있으며, 좌측아래에 공백수 및 자동으로 세기 체크란이... 우측으로 '세봐!!' 버튼과 '글상자 지우기' 버튼이 위치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작성한 글의 글자수를 세기 위해 작성한 글을 복사하여 프로그램 글상자란에 붙혀넣기 하면 위그림과 같이 공백수를 포함한 전체 글의 글자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창 좌측하단에 있는 공백수 체크를 해제하시면 공백수를 제외한 총 글자수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세기 체크란을 해제하시고 글상자에 글을 붙혀넣기 하게 될 경우는 위 그림과 같이 글자수를 자동으로 카운트 해주지 않습니다.


자동으로 세기 체크 해제 후 글상자에 입력된 글의 글자수를 확인하시려면 위 그림과 같이 '세봐!!' 버튼을 눌러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글상자에 입력된 글을 한번에 지우고 싶으시면 프로그랭 창 우측하단에 있는 '글상자 지우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글을 복사하여 붙혀넣기 하는 대신 프로그램 글상자에 바로 입력하여 글자수를 확인 하실 수도 있습니다.  



Posted by 사수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