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런쳐(w런처) 원순철 핵감지기 홈페이지 다운로드 및 사용법에 대한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원순철 w런쳐는 10여년이 넘은 오랜 기간 동안 사랑 받고 있는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인 '스타크래프트'에서 사용 할 수 있는 맵핵감지 프로그램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게임이 출시 된지 워낙 오래 되다보니 그만큼 핵 프로그램들도 상당수 개발되어 사용되고 있는 실정에서 유일하게 이들을 감지해주는 프로그램으로 많은 분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프로그램이 원순철 맵핵감지기 입니다.


w런쳐 공식 홈페이지(http://www.wlauncher.com)에 방문하시게 되면 위 그림과 같은 사이트 메인화면이 뜨는데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시려면 화면 좌측 하단에 위치한 'wLauncher'아래에 있는 '다운로드' 글자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버튼 아래를 보시면 '로그인플러스 안내'라는 란의 체크 박스에 체크 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는데요.


이 부분은 딱히 필요 없기 때문에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시기 전에 미리 체크박스를 눌러 체크를 해제 하신 후 다운로드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프로그램을 바로 설치 할 수 있는 '실행' 버튼과 다운로드 후 설치를 진행 할 수 있는 '저장' 버튼이 뜨실 텐데요. 개인적으로는 다운로드 없이 바로 프로그램을 설치 할 수 있는 '실행'버튼을 이용하시는게 여러모로 편하고 괜찮아보였습니다.


프로그램 설치를 진행하시게 되면 처음 설치 대화상자에 위 그림과 같은 문구가 뜨는데요. 이 부분은 설치 시작을 알림과 동시에 미리 주의 사항을 알려주는 것이니 설치 진행시 참고사항으로 읽어보시고 다음과정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설치를 진행하기 전에 나오는 wLauncher 다운로드에 관한 주의 사항 문구 인데요. 다른 기업이나 블로그에서 다운로드 받지 말고 제가 알려드린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라는 주의 문구 입니다.


구성요소선택 및 이용약관을 확인 할 수 있는 대화창 화면 입니다. 이용약관은 일반적인 프로그램 다운로드에 관한 약관들이니 읽어보시기 바라며 구성요소의 경우는 일부 체크를 해제 하시고 설치과정을 진행하셔야 하는데요. 위 그림에서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부분에서 '제휴 프로그램'이라고 체크된 부분을 꼭 해제 하신 후에 다음과정을 진행하셔야 쓸데없는 웹사이트 목록이나 프로그램이 깔리지 않으니 유의 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앞선 방법대로 설치 과정을 거치게 되면 위 그림과 같은 원순철 핵감지기 프로그램이 실행 되실 텐데요. 바로 실행되지 않으면 메인화면에서 'wLauncher'라고 적힌 아이콘을 더블클릭하여 실행시켜 주시면 됩니다. 프로그램 구성은 상단 탭 메뉴와 하단의 여러 버튼 메뉴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스타크래프트와 프로그램을 동시에 이용하시려면 따로 스타를 실행시키지 않고 프로그램 인터페이스 화면 좌측하단에 위치한 '스타 실행'버튼을 원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스타크래프트 플레이시 APM 이나 전적을 확인하시기 위해서는 프로그램 인터페이스 화면 상단 중앙에 위치한 '플러그인' 메뉴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화면 좌측에 나열된 여러 플러그인 메뉴들을 하나씩 확인해 가시면서 자신의 입맛에 맞는 플러그인 메뉴를 체크 해주시면 됩니다. 플러그인 메뉴 설명은 우측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하단의 '설명 한글로 보기'를 누르시면 한글로 번역된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상 w런처 원순철 핵감지기 다운로드 및 사용법에 관한 설명이었습니다. 원순철 핵감지기 프로그램이 아무리 괜찮다고 해도 아직까지 잡아내지 못하는 프로그램이 몇 있다고 알고 있는데요. 그래도 왠만한 핵프로그램은 잡아내니 이용하시는데 큰 무리는 없다고 생각 됩니다.
Posted by 사수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