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맵스 다운로드 및 설치법, 아이맵스 사용법 정리!

웹서핑이나 컴퓨터 작업을 하면서 음악을 들으시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실제로 저를 비롯한 제 주위 분들을 보더라도 컴퓨터 작업중 으레 이어폰을 귀에 꼽고 음악을 들으시는 장면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요즘은 음악 한번 들을라치면 회원가입은 기본이고 곡당 비용이라든지 한달 이용요금이라든지 너무 자질구레하게 들어가는 비용이 많다보니 안그래도 비어있는 호주머니가 더욱 헬쑥해지는 것 같아 안타까울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어느정도 음악을 즐겨듣는 분들의 경우는 자신들만의 노하우로 아무 비용도 들이지 않고 음악을 들으시곤 하는데요... 저 같은 경우도 오래 전 부터 아무 비용 부담없이 사용하는 음악청취 프로그램이 있어 여러분들께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프로그램 이름은 '아이맵스'로 장장 10여년 동안 서비스 되고 있으며 사용상 아무런 제약도 없고 필요한 노래를 언제든지 찾아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이것 만큼 좋은 프로그램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당연히 무료구요^^

■ 아이맵스 다운로드 및 설치법

아이맵스를 설치하기 위해 상단에 첨부한 아이맵스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아이맵스 설치 파일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자신이 지정한 폴더나 바탕화면에 위 그림과 같은 설치 아이콘이 생성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설치를 위해 해당 아이콘을 더블클릭 합니다.


아이맵스 프로그램 설치 시작 알림과 저장될 폴더를 설정 할 수 있는 창입니다.

C드라이브 프로그램 폴더 안에 저장된다는 것만 알아두시고 창 우측하단의 '다음'을 누릅니다.


폴더 변경을 원하시면 창 우측하단의 '폴더 변경'을 눌러 '폴더 찾아보기' 화면에서 자신이 원하는 폴더명을 검색하여 지정 하실 수도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용량이 작기 때문에 금방 설치됩니다.


프로그램 설치완료를 알리는 창입니다. 창 우측하단의 '마침'을 누르면 모든 설치작업이 완료됩니다.

■ 아이맵스 사용법


아이맵스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위 그림과 같은 실행 아이콘이 생성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실행을 위해 해당 아이콘을 더블클릭 합니다.


아이맵스가 실행된 모습입니다.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위해 빨간박스로 표시한 '로그인'을 누릅니다.


로그인 버튼이 활성화 되면 위 그림과 같이 로그인 아이디와 암호를 입력 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아이맵스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로그인 창 아래에 있는 '회원가입'을 눌러 회원가입 절차를 진행 합니다.


회원가입을 눌렀을 때 뜨는 회원가입 이용자 약관 동의 창입니다.

내용을 읽어보신 후 약관 하단의 '위의 이용자 약관에 동의합니다.'에 체크를 한 후 '가입하기'를 누릅니다.


회원가입을 위해 아이디, 암호, 대화명 등 기타 입력정보를 기입한 뒤 하단의 '완료'를 눌러 모든 가입절차를 마무리 합니다.


회원가입이 완료되었다면 다시 로그인 창으로 돌아와서 아이디와 암호 입력란에 방금 가입한 아이디와 암호를 입력한 뒤 우측의 '로그인'을 누릅니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아이맵스를 제대로 이용하실 수 있으며, 원하는 노래를 찾기 위해서는 위 그림과 같이 1번으로 표시한 아이콘을 눌러 노래검색을 하기위한 창을 띄웁니다.

노래검색 입력란에 2번과 같이 자신이 찾고자 하는 가수나 노래제목을 입력한 뒤 '검색'을 누르면 검색리스트에 가수나 노래제목과 관련된 음악들이 나타납니다.


검색리스트 목록 중 자신이 찾고자하는 음악이 있으면 마우스 우클릭 후 위 그림과 같이 '듣기목록에 음악추가'를 클릭하여 아이맵스 프로그램 곡 재생 리스트에 추가를 시켜줍니다.


재생 리스트 곡추가가 완료되면 해당 음악을 더블클릭하여 음악감상을 하시면 됩니다.


그밖에도 좀 더 많은 음악을 한꺼번에 듣고 싶으시면 프로그램 실행창 버튼들 중 '공개앨범'을 누릅니다.


공개앨범이 실행되면 위 그림과 같이 다른 사람들이 올려놓은 일간인기앨범, 주간인기앨범, 베스트 공개앨범 등 많은 음악들을 한번에 재생목록에 추가하여 들으실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해 주간인기앨범 중 아무 앨범이나 클릭하여 들어가본 결과 상당히 많은 인기음악들이 목록에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곡 전체를 듣기위해 창 좌측상단에 있는 '전체듣기'를 누릅니다.


전체듣기가 실행되면 위 그림과 같이 자신의 아이맵스 재생 리스트에 방금 전 앨범에 있는 모든 음악들이 추가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사수판다
,